프랑스의 미디어(Les Media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프랑스 미디어 개관


Ⅱ. La Télévision
1. 프랑스 텔레비전 프로그램의 특징
2. 프랑스의 대표적 방송 채널
3. TV 편성의 시간대별 정리 - TF1 기준
4. 정보 프로그램
5. TV 속 매거진
6. 영화
7. 홈쇼핑
8. La TNT


Ⅲ. La radio
1. 라디오의 역사
2. 공영 라디오
3. 민영 라디오
4. 라디오 뉴스


Ⅳ. La Presse
1. Les quotidiens
2. Les magazines


Ⅴ. 참고자료
본문내용

(2) Combien ça coute? - 이거 얼마예요?
토크쇼 형식을 띠는 경제 매거진이다. 수요일 저녁 8시 뉴스가 끝난 후 2시간 20분 동안 진행된다. 국내는 물론 외국까지 나가 정말 내실 있게 취재한다. 2001년 2월 7일엔 세금에 관한 모든 것을 조명했다. 세금을 얼마나 걷고 무슨 일에 사용하는지 직접 점검했다. 그리고 세금과 관련한 각종 재미있는 소재를 골라 취재한 뒤 잡지처럼 묶어 전했다. 중간 중간 패널들의 의견도 구하는데, 심지어 창녀들의 영업 행위를 따라다니며 취재하기도 했다.

(3) Reportages - 르포
토요일 오후 1시 25분에 편성하는 시사 매거진이다. 50분짜리 프로그램으로, 세계 곳곳을 누비며 특이하거나 이색적인 현장을 찾아 취재하는 매거진 프로그램이다. 카메라 앵글에 의지하여 인물과 현상을 담아낸다.

6. 영화

프랑스와 한국 TV 프로그램 중 가장 큰 차이가 아닐까 싶다. 연속극이 없는 자리를 영화가 메우고 있는 것이다. TF1은 저녁 8시 뉴스가 끝난 후 8시 50분부터 영화를 편성한다. 일요일은 연거푸 2편을 방송하기도 하고 뉴스가 끝난 후 다음 날 새벽까지 계속 영화를 방영하기도 한다. 프랑스 TV의 연중 영화 상영 횟수를 살펴보면 더욱 놀랍다.

TV
편수
TF1
192
France2
197
France3
215
Arte
270
M6
185
Canal+
452

1511


7. 홈쇼핑

한국에선 전문 채널에서만 홈쇼핑을 할 수 있는데, 프랑스에서는 지상파 방송에서도 홈쇼핑을 할 수 있다. TF1이 편성하는 홈쇼핑 프로그램은 3개이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중에 매일 아침 한 편씩 편성한다. 그리고 토요일엔 2편을 추가해 3편을 발송한다. 1주일간 3개의 홈쇼핑 프로그램에 할당하는 시간은 220분이다.

8. La TNT (Télévision Numérique Terrestre)의 등장

프랑스는 2011년 11월 30일부터 디지털 TV 'La TNT' 시대를 전격 맞이한다. 이에 앞서 3월에 파리와 파리 근교 일드프랑스 지역에서는 아날로그 TV 방송이 완전 종영된다. 이에 따라, 지난해 12월부터 TF1, France 2/3 방송사는 파리와 파리 근교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디지털 방송에 대비하여 늦어도 3월 8일까지 TV를 전환하십시오’라는 홍보문구를 브라운관 화면을 통
참고문헌
Ⅴ. 참고자료
- 김문환, 『프랑스 언론』, 커뮤니케이션북스, 2001.
- Halimi, Serge,『새로운 충견들 : 프랑스 미디어의 허와 실』, 東文選, 2005.
- Giazzi, Danielle,『미디어와 디지털 : 프랑스 미디어 발전 전략에 관한 보고서 및 논평』 , 한국언론재단, 2008.
- Anderson, Peter J,『저널리즘과 선진 민주주의』, 커뮤니케이션북스, 2008.
- 네이버 백과사전
- http://cafe.naver.com/egrenobl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485& : [프랑스 뉴스] 아날로그여 안녕! 디지털 TV 시대 출범 2011. 1. 18.
- 다음 카페 ‘라디오 PD를 꿈꾸는 人’ <프랑스 라디어의 아침 방송 인기 콘텐츠>, 김지현 프랑스 통신원.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체예술] 제프리 쇼어의 작품
  • 미디어가 몰고올 수 있는 또 하나의 중대한 변화는 주체와 객체개념의 변화이다. 읽는 주체와 읽히는 객체, 생산자와 생산되는 자, 가상과 현실 사이의 섞임에 의해, 근대적이고 칸트적인 초월적 자아 대신에 프랑스의 철학자 미셀 세르(michel serres) 같은 이가 말하듯이, 정신적 주체와 물질적 대상이 서로에게 기생하고 상호작용하는 식의 인식론적 형태가 자리잡을지도 모른다.멀티미디어 문화의 또한가지 중요한 특징으로서 인간과 기계 사이의

  • [사회] 프랑스의 만화 문화 연구
  • ‘만화’를 읽는 프랑스인1조 Ⅰ 들어가며2Ⅱ 프랑스 만화의 현황2프랑스 만화의 위상2프랑스 만화의 역사2프랑스 만화 시장4Ⅲ 프랑스 만화의 성장6앙굴렘 국제만화 페스티벌8프랑스 국립만화영상센터9일본만화의 수입과 그에 따른 프랑스만화의 발전10만화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11Ⅳ 대표적인 프랑스 만화131.Les Aventures de Tintin(땡땡의 모험)132. Astérix le Gaulois(아스테릭스)153. Le Transperceneige(설국열차)17Ⅴ 프랑스

  • 뽀로로,뽀로로마케팅,뽀로로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프랑스는 지상파, 케이블 및 위성방송간에 비교적 균형적인 발전을 보이고 있다.위성서비스 시장의 주요 경향을 보면 일반 소비자 시장의 경우 위성서비스가 만들어내는 트래픽과 매출의 대부분을 아직도 TV방송이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위성서비스 시장을 전반적으로 관망해보면 TV방송 부문이 차지한 몫이 계속 줄어들고 있고, 이 자리를 인터넷과 멀티미디어 서비스가 잠식해나가고 있다. 향후 2006년까지 위성 멀티캐스트 서비스는 위성사업자 서

  • [스포츠와 매스컴] 스포츠가 미디어에 미친 영향
  • 스포츠가 미디어에 미친 영향스포츠와 매스컴 5조 보고서서론 문제제기 1)미디어 스포츠의 개념2)미디어 스포츠의 존재 가치 3)미디어 스포츠의 결합의 의미4)미디어 스포츠 양식의 변천본론 스포츠가 미디어에 미치는 영향1)스포츠-미디어-기업의 삼각구도 2)KILLER CONTENTS 로서의 스포츠3)미디어의 대중화스포츠가 미디어 기술에 미치는 영향1)첨단 기술의 도입2)첨단 광고 기법의 개발결론전망 및 수용자 주권의 문제서론1. 문제제기 오늘

  • 사이버공간상의 표현의 자유와 그 제한
  • 미디어보호국가조약과 함께 2003년 4월 1일자로 효력이 발생된다. 청소년보호법은 종전의 제도 중 그간의 사회변화와 발전추세를 반영하고 매체발전추세에 맞추어 새로운 매체관리체계를 도입하고자 제정된 것이다. 동법의 제정으로 연방과 주 차원에서 미디어 감독의 단일화가 이루어지게 되었고, 미디어에서 폭력 묘사로부터 청소년들을 효율적으로 보호할 수 있게 된 점이 높이 평가되고 있다.3. 프랑스에서의 청소년유해정보의 규제와 표현의 자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