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리더십] 아모레 퍼시픽 신규 메이크업 브랜드의 대만시장 진출전략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제1장 서 론 

1.1. 주제선정이유
1.2. 기업선정동기
1.3. 문제인식

제2장 본 론 

2.1. 왜 대만시장인가?
2.2. 대만의 2011년 경제 동향 및 전망
2.3. 대만 시장의 특성
2.4. 대만 시장 한계점
2.5. 아모레 퍼시픽 기업분석
2.6. 아모레 퍼시픽의 대만시장 공략방안

제3장 결 론

3.1 예상되는 기대효과

본문내용
제 2장. 본론

2.1. 왜 대만시장인가?

최근 한국 드라마, 한국 연예인, 3C상품의 영향으로 대만 소비자들의 한국 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대폭 증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한국 화장품도 한류에 힘입어 높은 매출을 남기고 있다. 수출도 전년대비 38.7% 증가했으며, 이중 87.4%는 중국, 일본, 대만 등 아시아 지역이 차지하였다. 이러한 한국의 인기와 함께 대만시장을 공략한다면 성공적인 점유율을 달성하고 한국 화장품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가. 대만 화장품 시장 동향
대만의 화장품 시장은 2009년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증가세를 보였다. 대만의 연간 메이크업 화장품 시장 규모는 720억여 대만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되며 그 중 브랜드 매장에서 판매되는 메이크업 화장품이 약 355억 대만 달러, 진열판매 형식으로 판매되는 메이크업 화장품이 약 250억 대만달러, 그 외 기타 유통경로(인터넷 쇼핑, 우체국 쇼핑, 직접 판매 등)을 통해 판매되는 메이크업 화장품 시장이 약 115억 대만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되었다. 2009년도 메이크업 화장품 시장은 전체 시장경기의 불황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전년대비 2.7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고가의 메이크업 화장품과 기초 화장품이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파악되었다.

가-1. 대만 메이크업 화장품 시장 상황
현지 시장 조사기관 GO Survey에 따르면, 대만 소비자의 일인당 메이크업 화장품 구입금액은 약 2800대만달러/회로 연간 약 2.6차례 걸쳐 메이크업 화장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조사된 바 있다. 따라서 대만 소비자의 일인당 연간 메이크업 화장품 구입 금액은 약 7500대만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1) 메이크업 화장품을 사용하는 대부분의 여성 소비자는 입소문의 영향으로 사용 중인 상품을 다 쓰지 않은 상태에서 다른 제품을 구입하는 성향을 보이며, 본인의 사용 만족도가 좋은 상품은 사재기 성향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난다.
2) 인터넷과 미디어가 다원화되고 발달된 사회 환경의 영향으로 대만에서 메이크업 화장품을 사용하는 연령대는 12세까지 낮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3) 메이크업 화장품이 더 이상 여성의 전유물로만 취급되지 않고 남성 소비자도 메이크업 화장품 시장에 참여하는 것으로 나타난다.

나. 구입 경로 및 이용 현황
현지 소비자의 거의 절반 비중은 백화점 브랜드 매장에서 메이크업 화장품을 구입하고, 미혼자보다는 기혼자가 백화점 이용을 선호하며 북부 소비자가 타 지역 소비자에 비해 백화점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난다. 다음으로는 Watson’s와 Cosmed와 같은 헬스 & 뷰티 스토어 방문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곳에서는 백화점 이용 트렌드와 달리 기혼자보다는 미혼자의 방문 비중이 높다. 직접 판매는 미혼자보다 기혼자의 이용 비중이 약 10%P 높게 나타났으며, 온라인 매장 인터넷 쇼핑을 이용하는 소비자는 미혼자가 주요 고객층을 형성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아모레퍼시픽 기업조사
  • 아모레 퍼시픽은 무차입경영을 추진하여 재무구조가 탄탄하며, 매출액 대비 5% 내외를 연구개발로 투자하여 국내 화장품 업체 중 가장 활발하게 제품개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현재는 글로벌 기업이 되겠다는 비전을 제시해 세계로 도약하는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또 국내 시장에서 외국 브랜드를 넘어서는 매출로 인해 국산 브랜드가 경쟁력이 있음을 국민에게 알렸고, 충분히 해외 진출로서의 가능성이 있음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화장품이라는

  • 마케팅 전략론 SK II에 대한 전략 화장품 산업 외부환경분석
  • 시장 분석 3.1 포터의 산업구조 분석4. 경쟁자 분석4.1 설화수 & 헤라 – 아모레퍼시픽(1) 소개(2) 주요제품 현황(3) 마케팅 전략4.2 에스티로더(1) 소개(2) 주요제품 현황(3) 마케팅 전략4.3 랑콤(1) 소개(2) 주요제품 현황(3) 마케팅 전략II내부환경 분석1. 기업개요 및 연혁2. SK-22.1 P&G 일본2.2 글로벌 브랜드 SK-23.주요 제품군4.핵심역량 –피테라, P&G의 글로벌 시스템III. SWOT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IV. STP 분석Segmentation연령에 따른 구분

  • [국제경영](주)태평양의 아시아진출 라네즈사업에 관한 연구
  • (주)태평양의 아시아진출라네즈사업에 관한 연구ꡔ목 차ꡕI. 서론 연구배경과 연구목적II. 본론1. 태평양의 글로벌브랜드 필요성과amorepacific의 대두2. 태평양의 아시아 진출3. 브랜드 라네즈4. 아시아 지역 진출 전략1) 아시아의 화장품 시장2) 아시아 지역 진출 현황3) 아시아 시장에서의 차별화 전략4) 성공요인 분석 5. 계속되는 도전Ⅲ. 결론마무리와 토론과제Ⅰ. 서론① 태평양의 한계올해 6월말 한국능률협회가 우리나라에서 가장 존경받

  • 이니스프리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SWOT,STP,4P 중심으로
  • 메이크업용, 손발톱용등 으로 다양화 되고 있다. 중국 등 틈새지역 공략 강화, 메이크업용, 기능성 화장품 등 고급화 전략으로 수출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경쟁분석1. 이니스프리의 경쟁사분석 이니스프리는 저가화장품시장에 속하는 브랜드로 경쟁사로는 미샤, 더페이스샵, 스킨푸드, 토니모리, 에뛰드하우스, 네이쳐리퍼블릭등이있다.국내 중저가 브랜드숍의 성장은 ‘미샤로 유명한 에이블씨엔씨가 2002년‘3,300원’초저가 제품군을

  • 아모레 퍼시픽 AMORE PACIFIC의 경영혁신
  • 브랜드들의 해외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며, 꾸준히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증가하는 매출액은 AMORE PACIFIC의 기업가치 성장에 아주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출처 및 참고자료 인터넷 사이트- http://www.amorepacific.com 아모레 퍼시픽 공식 홈페이지 - http://www.slideshare.net/Gunwoong/ss-10249452 http://100.naver.com/100.nhn?docid=813064 네이버 백과사전http://economy.donga.com/total/3/01/20091126/24379517 동아economy 기사 자료 http://ch.gomtv.com/3311/24159/399347/101 동영상(연합뉴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