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롯데마트(lotte mart)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27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차
• 소개
• 현황
• 전략
• 대안
- 본문내용
-
※ 시장 분석 – 국내 시장
본격적인 성숙기 시장으로 저성장 시대를 맞이함
– 신규 출점 속도의 둔화
– 지난 10여 년간 소매업계 성장을 주도하던 성장율이 한자리 수 이하로 떨어짐
– 단위 점포별 매출액 감소 추세로 전환
저가격 정책 & 새로운 상품(가치소비)제안 → 할인점의 성장 촉진
업체간 경쟁구도에서 업태간 경쟁 구도로 전환 → vs 편의점/온라인쇼핑/백화점
On-Line Mall 확대 → 시간 절약형 소비패턴에 적극적 대응
※ STP
Segmentation
– 좋은 쇼핑 분위기와 서비스
– 상품의 다양성 및 구색
– 가치와 가격
– 접근 용이성
Targeting
– 가치 지향 ; 품질과 고객맞춤형
Positioning
※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 모기업인 롯데그룹의 막강한 자금력
- 유통업계에서 쌓아온 노하우
- 강력한 마케팅 능력
- 신속한 기동력 - 할인점 업계 후발주자
- 상대적으로 적은 수의 매장
- 상대적으로 낮은 인지도
Opportunity Threat
- 소비자의 소비패턴 변화
- 할인점 시장의 계속적인 성장
- 경제위기로 인한 할인점 소비자 선호 증가 - 계속 진입⋅성장하고 있는 외국계 할인점
- 할인점 시장의 확대로 인한 경쟁심화
- 국내 시장의 포화 위험성 내포
※ 현재 롯데마트의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분석
1) 제품전략
: PB전략 '고품질 합리적 상품' <롯데마트 자체 브렌드>
① 와이즐렉(Wiselect) - 전 상품 브랜드
대표상품) 꿀, 우유, 재래김, 자동차 와이퍼, 돼지목심, 프라이팬 등
② 위드원(Withone) – 의류브랜드
대표상품) 여성, 남성, 아동 의류, 언더웨어, 잡화
→롯데마트에서 소비자가 원하는 가격, 품질, 맛, 기증, 디자인을 적용하여 자체적으로 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마케팅] 뽀로로캐릭터 키즈카페
- 정부 주도 경제정책의 성공사례
- [중급재무회계]재무상태표에 자산과 부채를 유동항목과 비유동항목으로 구분 표시하면 재무상태표의 유용성이 증가하는지에 대해 작성하시오
- 정치적 위험의 평가방법
- 제주 씨에스 호텔[the seaes hotel & resort] swot분석 및 4p
- RyanAir(라이언에어) 경영 사례 연구
- 나의 리더십 레포트
- 부동산 경매컨설팅 보고서
- 티켓링크의 경영전략 - 회사 소개, 사업분야, swot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