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의 절차와 구현방안(방향) 및 효율적인 전자상거래를 위한 주체별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기업 EC(전자상거래)의 의미, 분류, 기업 EC(전자상거래)의 특징, 기업 EC(전자상거래)의 구성요소, 기업 EC(전자상거래)의 비즈니스모델, 기업 EC(전자상거래)의 미국정책, 향후 기업 EC(전자상거래)의 방향
- [인터넷비지니스]전자상거래의 전반적인 이해 및 개념
- [졸업][경영정보] 쇼핑몰 사례연구를 통한 전자상거래 유통구조의 변화에 관한 연구
- [경쟁력강화][CNN]지식기반경제, 디지털시대의 경쟁력강화, 물류정보화, 도매시장의 경쟁력강화, 지역방송의 경쟁력강화, CNN(미국뉴스방송)의 경쟁력강화, YTN(연합뉴스)의 경쟁력강화, 항만의 경쟁력강화 분석
- [전자상거래(EC)] 전자상거래(EC)의 활용, 성장과 과제 및 발전 전망 분석
- 하고 싶은 말
- 전자상거래의 절차와 구현방안(방향) 및 효율적인 전자상거래를 위한 주체별 역할
- 목차
-
전자상거래의 절차와 구현방안(방향) 및 효율적인 전자상거래를 위한 주체별 역할
목차
* 전자상거래의 절차 및 구현 방향
Ⅰ. 전자상거래의 절차
Ⅱ. 전자상거래 효과적 구현 방안
Ⅲ. 효율적인 전자상거래를 위한 주체별 역할
1. 정부
2. 유관기관
1) 주요역할
2) 주요활동 내역
3. 기업
- 본문내용
-
전자상거래의 절차 및 구현 방향
인터넷을 통한 사이버 공간에서 국경을 초월한 소리 없는 전쟁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으며, 21세기 무역환경을 완전히 바꾸어 놓을 전자상거래 부문에서 생존하기 위하여 우리도 정부, 기업, 유관기관 모두가 혼연일체가 되어 철저히 대비해야 할 전자상거래부분에 대하여 조사하였다.
1. 전자상거래의 절차
전자상거래의 절차는 정보교류, 주문, 대금결제, 실행 그리고 서비스 및 지원의 5단계의 주기를 거치면서 소비자와 공급자 간에 다양한 형태와 내용의 정보를 상호 교류하여야 하며, 이를 위하여 다양한 전송 수단이 활용되고 있다. 바로 이러한 전송 수단은 일종의 네트워크를 통하여 이루어지며, 이를 신속하고, 정확하며, 시 ․ 공간적 제약 없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반 환경이 현재 전 세계적으로 추진 중인 초고속정보통신기반이다. 따라서 전자상거래와 초고속정보통신기반 간에는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초고속정보통신기반 하에서 전자상거래가 활성화될 수 있으며, 전자상거래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서 초고속정보통신기반은 그 가치를 더 높일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절차를 통하는 전자상거래가 활성화되기 위한 요인을 공급자, 중간상인, 소비자 측면에서 살펴보면, 공급자 측면에서는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연결이 가능하고 많은 고객을 지원하기 위한 개선된 정보가 필요하며, 중간상인의 측면은 상품 선전을 위한 공간의 제약이 없고, 가격 절감을 위한 기회, 공유된 시장과 소비자의 보호 등이 가능해야 한다. 소비자 측면에서는 언제나 엑세스가 가능해야 하고, 편리해야 하며, 개선된 고객서비스, 전통적인 상점쇼핑보다 시간이 절약되어야 한다는 것을 들 수 있다. 또한, 전자상거래 실행을 위하여 해결해야 할 장애 요소로는 우선 기술적 측면에서 비밀 보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