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대학생의 흡연 담배 브랜드 이미지와 나의 이미지 연관성 태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조사배경 및 목적
2.조사 방법
3.설문지 분석
4.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가설 설정


HO: 대학생 흡연자 본인이 흡연하는 담배와 자신의 이미지는 동일하다

Ha : 대학생 흡연자 본인이 흡연하는 담배와 자신의 이미지는 동일하지 않다

첫번째 본인이 흡연하는 브랜드와 나의 이미지가 어울리는가에 대해서는 등분산이 가정되면 신뢰도 95%의 수준에서 유의확률은 0.905 > 0.05 이므로 두 집단의 분산이 동일하다는 가설은 채택되며 이 때 t의 값은 19.66 자유도는 198이다. 양방향 유의도의 값은 0.051 > 0.05이므로 본인이 흡연하는 담배브랜드와 자신의 이미지가 어울린다는 귀무가설을 채택할 수 있다. 다음으로 본인이 흡연하는 브랜드에 대한 평소 만족도의 경우에 유의확률이 0.571 > 0.05 이므로 이 때 등분산이 가정되고 , 이 때 t의 값은 1.556 자유도는 198이다. 등분산이 가정될 때 다음의 가설에 대한 신뢰도 95% 수준의독립 표본의 양방향 유의도(p)의 값은 0.121 > 0.05 이므로 흡연하는 브랜드에 대해서 평소에 만족한다는 기존의 귀무가설은 성립되어질 수 있다.

p의 값은 귀무가설의 진실성을 나타내는 확률이므로 만약 그 값이 클수록 귀무가설의 진실성을 나타내는 확률이 높아진다. 신뢰도 95%수준내에서 귀무가설이 채택되어질 가능성의 정도를 판단하는 유의도의 수준의 가정은 p < 0.05 이다. p<0.05이면 기존의 귀무가설이 기각되어지고 대립가설을 채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지고 반대의 경우에는 기존의 귀무가설이 성립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핵심요소가 된다. 예를 들어 최근 동남아․중국에 지속되고 있는 한류(韓流)열풍은 방송프로그램․음악공연에서 시작되어 이들 국가에 한국과 한국문화를 소개하고, 다른 상품의 판매 촉진으로까지 이어지는 파급효과가 나타난다. 물론 이러한 문화산업이 산업발전으로 이어지는데 있어서는 콘텐츠의 중독성, 음란성, 폭력성 등 부정적 요소를 해소하는 합리적 콘텐츠 소비문화의 발전이 병행되어져야 하며, 문화산업의 고부가

  • 2017년도인천공무원면접대사전
  • 나 면접은 가능하면 솔직하고 있는 그대로 답변하는 자세와 최선을 다한다는 표현과 상황대처능력도 알아보는 관문이기 때문에 당황하지 말고 자신의느낌과 생각을 말하는 것이 좋다. 물론 그리 유쾌한 질문은 아니지만. “불합격”이라는 용어로 충격을 주고 그 반응을 보고자 함이다. 압박 식 면접의 형태이다. 공무원은 당황하지 않고 냉정을 유지해야 하는 직렬이므로 , 거의 출제된다. 공무원 시험에 떨어져도 그만 , 붙으면 다니고 하는 심중

  • [소비문화] 연령과 성별에 따른 몸에 대한 관심 조사
  • 목차Ⅰ서론1. 몸에 대한 정의2. 몸에 대한 관심의 증가하고 있는 현상Ⅱ본론「 본론ⅰ」1. 몸에 대한 의식변화 2 최근 몸에 대한 사회적 흐름「 본론ⅱ」1. 몸에 대한 관심 2. 연령 계층별 몸에 대한 관심1) 아동기2) 청소년기3) 청년기4) 중년기5) 노년기「 본론ⅲ」1. 몸에 대한 관심에 따른 긍정 ․ 부정적인 면Ⅲ결론1. 부정적 측면의 대안2. 몸에 대한 관심 변화의 예상 Ⅰ서론1. 몸에 대한 정의- 사전적 정의몸 : (사람이나 동물의) 머리

  • 교육학 몸에 대해서
  • 몸에 대해서목차Ⅰ서론1. 몸에 대한 정의2. 몸에 대한 관심의 증가하고 있는 현상Ⅱ본론「 본론ⅰ」1. 몸에 대한 의식변화 2 최근 몸에 대한 사회적 흐름「 본론ⅱ」1. 몸에 대한 관심 2. 연령 계층별 몸에 대한 관심1) 아동기2) 청소년기3) 청년기4) 중년기5) 노년기「 본론ⅲ」1. 몸에 대한 관심에 따른 긍정 ․ 부정적인 면Ⅲ결론1. 부정적 측면의 대안2. 몸에 대한 관심 변화의 예상 Ⅰ서론1. 몸에 대한 정의- 사전적 정의몸 : (사람이나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브랜드(brand)’라는 단어를 입력하면 이와 관련된 기업이 160개나 나온다. 위워크 네트워크 안에서 브랜드 전문가를 찾거나, 브랜드 전문 기업과 협업할 수 있는 것이다. 입주자는 작은 사무실을 하나 빌렸을 뿐인데 위워크 네트워크에서 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사람도 만날 수 있다. 네트워크 서비스를 더 유용하게 만들기 위해 위워크는 거점 도시 선정에 매우 신경 쓴다. 서울의 경우 창업 열기가 뜨겁고 계속해서 발전하는 도시라고 들어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