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홍보론] 일본의 벚꽃 축제와 경주 벚꽃 축제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일본 벚꽃축제 현황
경주 벚꽃축제 현황
경주 벚꽃축제 관광객 통계
경주 벚꽃축제의 통계
경주 벚꽃축제 행사
경주시의 장점
경주 벚꽃축제 문제점
경주 벚꽃축제 현황
전략적 방향
경주벚꽃축제 관광객 Interview
경주벚꽃축제 CONCEPT
LG U+ Promotion
본문내용
지난해 같은 기간의 방문 관광객 ▶355만 3,889명

최근 4개월 동안 방문한 관광객 ▶ 313만1,1027명
▶ 42만2,862명 감소(11.9%)

가장 많은 벚꽃 시즌인 4월에도 ▶ 202만3,991명으로 작년 같은 달에 비해 17% 감소


매년 반복되는 프로그램으로 인해
지역주민의 참여를 이끌어 내지 못하고
미흡한 재원확보로 인해 질적 개선이 어렵다.


대규모 행사에 대한 전문 인력이 부족하고
축제의 홍보와 마케팅에도 소홀하다.


열악한 시재정과 의지 부족으로 인해
자원의 정비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사회인프라도 부족한 상황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 [관광학] 이벤트 활성화 방안
  • 축제의 잠재력을 지역적으로 국한시키고 있어, 일본의 샷뽀르 축제나 독일의 뮌헨축제처럼 세계적인 축제로 현재화시키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다른 외국의 경우처럼 축제가 강한 생명력을 지니며 지역주민들에게 삶의 여유, 지역자체에는 경제적 효과를 주며, 즐기고자 하는 관광객들에게는 좋은 관광상품이 될 수 있도록 축제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방안 모색이 요구되며, 이를 위해 현황분석과 함께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 [관광개발] 한국과 일본의 철도관광
  • Report-한국과 일본의 철도관광-*목차*1. 서론(1) 들어가는 말(2) 선정동기(3)철도관광에 대한 개념1) 철도란 무엇인가?2) 철도여행의 시작3) 철도여행의 형태4) 철도 마케팅의 필요성2. 본론(1) 정동진 해돋이 관광열차1) 개발배경2) 마케팅 조사- 시장기회분석3) 상품기획- 상품화4) 유통5) 촉진- 홍보전략6) 성과분석 및 피드백(feed-back)7) SWOT 분석8) 시사점 및 전략적 제언(2) 일본의 관광열차1) 의의2) JR패스3) JR큐슈(큐슈여객철도)4) 유후인을 달

  • 한국 전통음식 개발 및 전승
  • 론은 기존의 관광관련, 음식관련 문헌연구를 중심으로 하였고 현상과 관련된 것은 관련 담당자와의 전화면담, 직접방문, 자료요청에 의존하였다. 2) 연구의 한계축제의 주제가 명확하고 내용 및 범위가 확실시되는 몇 개의 축제를 제외하고는 음식은 각 축제행사에 종합축제 형태로 많이 개입되어 있기 때문에지역축제행사와 전통음식의 개발이라는 주제의 범위가 너무 광대할 수 있다는 점이 본 연구의 한계점이다. 그러므로 비교적 역사가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론적 측면에서 볼 때, 특정 정치체제는 선이고 다른 정치체제는 악이라고 단정 지을 수는 없다.’라고 언급하면서 우리의 선입견을 걷어내고 각각의 체제 및 사상의 장단점을 분석한다. 그래서 나는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이 각박한 현대사회를 살아가며 ‘세계에 대한 이해’가 점점 희미해지고 현재 정치나 경제체제에 덤덤하며, “왜?”라는 질문이 사라진 우리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약간 아쉬운 부분은, ‘보수와 진

  • [월드컵효과]월드컵의 현황 및 파급효과와 발전방향
  • 축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따라서 본 레포트를 통하여 2002년 월드컵의 현황 및 월드컵이 우리 경제에 미칠 영향을 분석하고, 관광객 유치를 위해 외식 업체의 발전 방향들을 살펴보아 성공적인 월드컵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살펴보고자 한다.Ⅱ. 월드컵 간략 개요기 간2002년 5월 31일 ~ 6월 30일참 가 규 모13,000명 (32개팀, FIFA 대표단, 보도진 등)장 소한국 10개 도시 : 서울, 인천, 수원, 대전, 전주, 광주, 부산, 울산, 대구, 서귀포일본 10개 도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