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 시장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시장조사

성과평가

시장세분

여행객의 시장분류

틈새시장의 추구 & 틈새여행시장의 사례

본문내용
CVB(Convention &Visitor's Bureau)정의
방문객과 컨벤션을 지역사회에 유치하기 위한 비영리 기구

CVB의 역할
관광자를 유치
관광자들에 대하여 재반 서비스를 제공

CVB의 구체적 활동내용
전반적인 국제회의 수용대책을 검토
정보 교환, 자료수집 및 활용
관계기관과의 협력증진

CVB중요성
기업의 홍보비용 및 시간절약의 효과
고용창출과 세수증대 효과



일상탈피 목적의 여행객/가족 여행객
여행객들은 자녀와 친한 친구나 가족이 생활하는 장소, 휴식, 휴양, 그리고 경관 등으로 평온한 지역으로 알려진 장소를 방문하는 경향이 있다.
모험을 좋아하는 여행객/교육목적의 여행객
여행객은 역사적인 장소, 박물관, 극장, 그리고 문화적 활동을 경험하기를 원한다.
도박목적의 여행객/흥미추구의 여행객
여행객은 많은 야간활동, 도박, 오락, 야외활동 등이 가능한 지역에서 휴가를 즐기기를 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마케팅의 환경 분석
  • 관광마케팅의 환경 분석 기업의 환경이란 끊임없이 변화해 오고 있으며 기업의 생존과 성장에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기업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분석, 검토하는 일이 필요하다.관광마케팅의 환경 분석에 있어서도 일반 마케팅 환경 분석에 있어서와 마찬가지로 통제 가 능한 요인과 통제 불가능한 요인들이 존재한다. 통제 불가능한 요소들은 기업의 경쟁 및 시장을 둘러싼 환경으로 모든 기업의 성장환경과 경영전략, 조직구조에 영향을 미치

  • [관광] 중국인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관광마케팅 방안에 관한 연구
  • 관광마케팅 방안에 관한 연구제1장 서 론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제2절 연구의 방법제2장 관광마케팅의 이론적 고찰제1절 지역관광개발의 개념적 접근1. 지역관광개발의 의의2. 관광지개발과 관광상품 개발제2절 지자체 관광활성화의 의의1. 지방화와 지역개발2. 지자체 관광활성화 의의제3절 관광마케팅의 특성1. 관광의 구성요소2. 관광상품의 특성3. 관광마케팅의 일반적 특성제3장 중국 관광시장의 분석 및 관광 여건제1절 중국인

  • [관광법규] 싱가포르의 관광법규와 진흥정책
  • REPORT제 목 : 싱가포르의 관광법규와 진흥정책과 목 명 : 담당교수 : 제출기일 :- 목 차 - Ⅰ. 서론싱가포르개관Ⅱ. 본론1. 싱가포르 관광 정책 추진 체계조직현황, 조직도, 싱가폴 관광청기능변천2. 싱가포르 관광 동향2004관광성과, 관광시장분석3. 싱가포르 관광 정책 동향관광정책의 목표관광정책마케팅전략홍보사업홍보슬로건관광정책현황4. 현재 진행 중인 싱가포르 주요 관광 정책 분석5. 싱가포르 관광 산업 지원 제도Ⅲ. 결론Ⅰ. 서

  • SOCAR 쏘카 기업분석과 쏘카 마케팅분석과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쏘카 마케팅 전략INDEXⅠ. 서론1. 카쉐어링의 개념2. 카쉐어링과 렌터카 비교분석3. 쏘카 SOCAR 기업선정배경4. 시장점유율Ⅱ. 본론1. 카쉐어링 시장현황분석2. 쏘카 SWOT분석 3. 쏘카 STP 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표적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4. 쏘카 마케팅전략 제안1) 관광 상품으로의 활용2) 대학생타겟 마케팅전략3) 프로모션전략Ⅲ. 결론 및 나의의견Ⅰ. 서론1. 카쉐어링의 개념카셰어링은 자기 위치해 있는 곳에서 가장

  • [관광개발] 한국과 일본의 철도관광
  • Report-한국과 일본의 철도관광-*목차*1. 서론(1) 들어가는 말(2) 선정동기(3)철도관광에 대한 개념1) 철도란 무엇인가?2) 철도여행의 시작3) 철도여행의 형태4) 철도 마케팅의 필요성2. 본론(1) 정동진 해돋이 관광열차1) 개발배경2) 마케팅 조사- 시장기회분석3) 상품기획- 상품화4) 유통5) 촉진- 홍보전략6) 성과분석 및 피드백(feed-back)7) SWOT 분석8) 시사점 및 전략적 제언(2) 일본의 관광열차1) 의의2) JR패스3) JR큐슈(큐슈여객철도)4) 유후인을 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