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삼성전자의 산업분석과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7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전자 산업 분석
삼성전자 기업 소개
반도체 산업
PC 산업
휴대폰 산업
Q&A
- 본문내용
-
위협요인
첨단 IT 제품들의 높은 기술료
핵심기술 및 부품의 자립화 미비
글로벌 경쟁의 심화
중국의 급속한 성장
전략
원천기술 개발과 산업기반 구축
융합기술의 개발,
통신 융합 산업 육성에 주력
3.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협력채널 구축
4. 국제표준화 선도와 핵심 특허 확보
5. 특허분쟁에 관한 지원 체제 구축
1. 반도체 산업 분석
가. 세계 반도체 시장 동향
나. 국내 반도체 시장 동향
다. 반도체 산업 특성
2. 시장분석
가. 시장 점유율
나. 시장의 특성
3. 환경분석
가. 내부 환경 분석
나. 경쟁사 분석
다. 5FORCES 분석
4. 전략분석
반도체 시장의 범위는 지속적으로 확대될 전망
사업형태의 범위가 확장
기존제품의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산업의 범위도 확대되어 시장규모는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어 '20년에는 6천억불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
국내 메모리반도체는 ‘02년 이후 세계시장 점유율 1위 지속
메모리반도체 세계시장점유율 2006년을 기준으로 한국 41.6%, 미국 20.6%, 일본 15.3%
한국은 DRAM (대용량 임시기억장치),
Nand Flash(플래시 메모리의 한 형태로 전원이 없는 상태에서도 데이터를 계속 저장가능) 의
공정기술을 바탕으로 세계시장에서 기술력, 시장지배력을 주도
한국의 메모리반도체는
DRAM의 세계시장점유율(‘06) 45.1%, Nand Flash 58.6% 차지하여
세계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
연구 개발 및 생산 시설에 대한 투자는 현재 최우선 순위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정책은 변함없이 계속될 것으로 전망
한국의 전 직원 35,000여 명 가운데 31% 이상이 연구 개발을 전담
반도체 총괄은 또한 샌호세(미국), 쑤저우(중국), 요코하마(일본), 방갈로르(인도)에서
연구소를 운영
삼성전자는 연 매출의 9%가 넘는 총 600백만 달러를 연구 개발에 투자했으며,
반도체 총괄 단독으로는
삼성전자 전체 연구 개발비의 41.6%에 해당하는 약 250만 달러를 연구 개발에 투자
반도체 총괄은 같은 해 2,307건의 특허를 출원했으며,
이는 전 세계 반도체 제조업체 가운데 5위 안에 드는 수치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
매출/이익 매출 낮음, 적자
시장점유율 낮음 매출/이익의
가파른 성장 매출액 최고치
성장률 낮아짐 매출/이익 하락
경쟁자 거의없음 계속증가 경쟁치열 경쟁자 도태
광고 인지도 상승광고 포지셔널 브랜드 차별화 최소수준의 광고
마케팅 제품인지,사용량증대,유통양 확충 시장점유율 극대화 생산력 향상 시장점유율 유지
이익극대화
원가절감, 제품개발 비용절감
투자회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