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삼성전자의 산업분석과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7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전자 산업 분석
삼성전자 기업 소개

반도체 산업

PC 산업

휴대폰 산업

Q&A
본문내용

위협요인

첨단 IT 제품들의 높은 기술료
핵심기술 및 부품의 자립화 미비
글로벌 경쟁의 심화
중국의 급속한 성장


전략

원천기술 개발과 산업기반 구축
융합기술의 개발,
통신 융합 산업 육성에 주력
3.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협력채널 구축
4. 국제표준화 선도와 핵심 특허 확보
5. 특허분쟁에 관한 지원 체제 구축


1. 반도체 산업 분석

가. 세계 반도체 시장 동향

나. 국내 반도체 시장 동향

다. 반도체 산업 특성


2. 시장분석

가. 시장 점유율

나. 시장의 특성



3. 환경분석

가. 내부 환경 분석

나. 경쟁사 분석

다. 5FORCES 분석


4. 전략분석

반도체 시장의 범위는 지속적으로 확대될 전망

사업형태의 범위가 확장

기존제품의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산업의 범위도 확대되어 시장규모는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어 '20년에는 6천억불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


국내 메모리반도체는 ‘02년 이후 세계시장 점유율 1위 지속


메모리반도체 세계시장점유율 2006년을 기준으로 한국 41.6%, 미국 20.6%, 일본 15.3%


한국은 DRAM (대용량 임시기억장치),
Nand Flash(플래시 메모리의 한 형태로 전원이 없는 상태에서도 데이터를 계속 저장가능) 의
공정기술을 바탕으로 세계시장에서 기술력, 시장지배력을 주도


한국의 메모리반도체는
DRAM의 세계시장점유율(‘06) 45.1%, Nand Flash 58.6% 차지하여
세계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

연구 개발 및 생산 시설에 대한 투자는 현재 최우선 순위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정책은 변함없이 계속될 것으로 전망

한국의 전 직원 35,000여 명 가운데 31% 이상이 연구 개발을 전담

반도체 총괄은 또한 샌호세(미국), 쑤저우(중국), 요코하마(일본), 방갈로르(인도)에서
연구소를 운영

삼성전자는 연 매출의 9%가 넘는 총 600백만 달러를 연구 개발에 투자했으며,
반도체 총괄 단독으로는
삼성전자 전체 연구 개발비의 41.6%에 해당하는 약 250만 달러를 연구 개발에 투자

반도체 총괄은 같은 해 2,307건의 특허를 출원했으며,
이는 전 세계 반도체 제조업체 가운데 5위 안에 드는 수치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
매출/이익 매출 낮음, 적자
시장점유율 낮음 매출/이익의
가파른 성장 매출액 최고치
성장률 낮아짐 매출/이익 하락
경쟁자 거의없음 계속증가 경쟁치열 경쟁자 도태
광고 인지도 상승광고 포지셔널 브랜드 차별화 최소수준의 광고
마케팅 제품인지,사용량증대,유통양 확충 시장점유율 극대화 생산력 향상 시장점유율 유지
이익극대화
원가절감, 제품개발 비용절감
투자회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첨단경영전략(산업공학,경영학)] 코원시스템에대하여
  • 분석및 평가- * -코원의 해외 현지 법인은 현재 미국에 하나만 있는 실정생산에 있어서의 국제적 경험 부족수출형태에서 오는 문제점2. 국제적 경험코원의 경쟁 우위 분석및 평가- * -대우전자와의 A/S제휴- A/S에 대한 불평 일소SKT와의 협력관계- 브랜드 인지도 및 브랜드 파워구축 토대일본과 미국등 해외 기업들과의 관계- 마케팅 효과3. 다른기업들과의 파트너쉽코원의 경쟁 우위 분석및 평가- * -제트 오디오- 모든 디지털 오디오 압축 데이

  • [마케팅] 삼성전자 옙 yepp 마케팅전략
  • 분석 Place→ 타사에 비해 넓은 유통망, 고객이 구입 용이, 편리한 A / S차별화 전략 - 타 제품에 없는 새로운 기능의 추가ex) 4P분석 Promotion블루투스고출력 내장스피커터치스크린차별화 전략 -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한 지속적인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한 새로운 기능의 추가▶ 새로운 제품이 나와도 꾸준한 인기를 유지- Yepp 유저들을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MP대학)의 운영▶ 구전마케팅효과 / 애호도 증가- 삼성 특유의 편리한 A / S4P분석 Promotion

  • [마케팅원론]문화마케팅의 효과 및 국내기업 성공전략분석
  • 삼성전자(33억원) 순으로 문화활동 후원을 많이 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 뒤를 포스코와 현대백화점이 잇고 있으며 상위 20개사가 전체 지원규모의 절반 가까이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룹별로는 삼성이 문화재단과 계열사를 통해 모두 993억원을 지원해 112억원을 지원한 2위 LG와 큰 차이로 1위를 기록했으며 SK, 금호아시아나, 교보 등이 뒤를 이었다. 3) 국내 대기업의 문화마케팅 사례-삼성전자의 국제적 문화마케팅 전략2004 메세나 대상 수상자로

  • [생산관리] 삼성전자 영국 윈야드공장 진출
  • 국제경영 삼성전자 Wynyard FDI사례분석Ⅰ. 서 론국내 기업의 해외진출이 늘어나면서 해외생산이 국내생산분을 추월하는 제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글로벌 경영시대를 맞아 국내기업활동의 주무대가 해외로 바뀌고, 국산제품의 다국적 브랜드시대가 활짝 열린 것이다.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기업으로서 이제 다국적 기업으로도 전 세계에서 위상을 떨치고 있는 삼성전자의 영국 윈야드 진출 사례는 삼성전자의 해외진출 전략과 외국인투자를 유치하고

  • [국제마케팅] 삼성전자 애니콜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전략
  • 국제통화기금 체제에서도 초고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정보통신 시장, 그 중에서도 특히 이동통신시장에서 마케팅 리더로서의 자리를 확실히 구축하고 있다. 삼성애니콜은 내수시장뿐 아니라 세계6개국에서도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 할 만큼 확실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이렇게 디지털혁명시대에 확실한 자리 매김을 하고 있는 삼성 애니콜은 삼성전자에 있어서도 커다란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에 애니콜에 대해서 분석해 보도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