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기업경영] Molson Coors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About Molson Co.
About Molson Co. : Molson의 사업분야
1세대 : 창업자 Molson의 1785년 맥주회사 창업
2세대 : 형제간의 동업
3세대 : 위기의 순간 형제의 힘 발휘
4세대 : 사촌간의 협력, 전통의 갱신
5세대 : 적극적인 후계자 양성
6세대 : 전문경영인 양성, 합병
7세대 가족관계도 : 합병 이후, 가족의 부를 지킴
Case Analysis
- 본문내용
-
둘째 아들 Markland에게 사업을 인수인계
위기의 Molson Co., 형제끼리 힘을 합치다.
외부 경영진의 개입
경영권은 잃더라도, 가족은 지킨다는 신념을 가짐
JHR에서 막내동생 John Thomas로 사업 이전
능력을 중심으로 사업을 진행
전통을 이어받은 젊은 세대 Tom & Hartland가 경영에 참여
Hertbert는 두 아들과 지속적인 대화를 통해 그들의 고충을 이해하려고 노력함
1945년 기업공개를 결정하게 된다.
Hertbert는 잠재적인 세 후계자를 선정한다.
그리고 승계를 위한 외부 전문가를 고용하여 승계를 원활하게 정리함.
전문가와 자신이 선정한 Hartland로 후계자 결정하게 된다.
이사회 및 경영진의 합의에 의한 원활한 승계가 이루어짐
은퇴후에도 가족기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으로 회사 경영에 도움을 줌
Molson Co. 최대 전성기로 사업을 미국으로까지 확장하여 Coors라는 맥주 양
조회사와 합병하여 그 규모를 더욱 키우는 좋은 결과까지 얻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버드와이저 마케팅전략과 국제마케팅사례를 통해 우리나라 맥주산업 시사점
- [마케팅] 하이트맥주 마케팅전략
- [경영분석] 하이트맥주 경영전략 분석
- [기업문화][기업문화 직무만족][기업문화 기업성과]기업문화의 정의, 기업문화의 행태적 유형, 기업문화의 의의, 기업문화의 현황, 기업문화의 직무만족, 기업문화의 기업성과, 향후 기업문화의 내실화 방향 분석
- [경영자]경영자(기업가, 경영인, 기업인)의 경영이념, 경영자(기업가, 경영인, 기업인)의 능력, 책임, 경영자(기업가, 경영인, 기업인)의 회계정보이용, 배당정책, 경영자(기업가, 경영인, 기업인)의 노동정책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