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물류와유통] SG&G의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SG&G 소개

1. 사업의 개요
2. SG&G 회사의 현황


Ⅱ. 사업영역

1. 물류사업
2. 전자복권사업
3. 신문사업
4. 자동차부품사업


Ⅲ.계열사

1. SG충남방적
2. SG세계물산
2. SG유니스


Ⅳ. 채용정보

1. SG세계물산
본문내용
◉ 공시대상 사업부문
▷ 3PL 사업부문
특정회사의 물류업무 전반을 포괄적으로 대행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입고, 출고 및 재고관리, 각 판매점 재고 및 입출고관리 그리고 이를 신속하게 뒷받침하는 전산인프라 등의 물류대행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 국제물류사업부문
국제물류사업(복합운송주선업)은 국가간 수출입 화물을 항공, 해상 또는 육상운송을 통하여 재화를 이동, 생산과 소비를 연결하고 운임을 받아 수익을 창출하는 운송서비스업의 일종입니다. 2010년기에는 그룹내 국제물류 물량을 영업 유치하여 확보된 안정적인 기본물량을 기반으로 국제특송을 중심으로 보다 공격적인 대외영업을 수행하여 매출면에서 3PL 사업부문과 양립할 수준으로 성장하였습니다.
▷ 자동차 부품사업
자동차부품사업은 GM KOREA에 자동차 시트완성품을 납품하고 있는 ㈜KM&I로부터 일부 차종에 대한 자동차 시트의 기능품인 RECLINER, REAR SEAT BACK PANEL 등을 수주 받아 용접·조립생산 납품하고 있으며. 2009년 5월 M-300(MATIZ CREATIVE)의 Recliner 생산을 시작으로, 현재 M-300(마티즈크리에이티브)를 비롯하여 J-300(라세티프리미어), T-300(아베오), V-250(토스카/수출용) 등 4개 양산차종의 기능부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2) 시장점유율
대규모 회사들의 경우 자체설립한 계열회사를 중심으로 독자적인 물류사업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으며, 당사 또한 당사 계열사들의 물류를 중심으로 영업을 진행하였으나 현재는 물량의 50%이상을 비계열사가 점유함으로써 계열사 의존성을 성공적으로 탈피하고 있습니다.

(3) 시장의 특성
물류는 화물을 생산에서 소비에 이르기까지 시간과 공간상 재화의 이동 및 취급을 관리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경제활동입니다. 이러한 물류활동은 기업의 생산활동과 소비자의 소비활동을 연결시켜 주는 간접적인 경제활동이지만 경제활동이 완결되기 위해서는 재화가 목적지까지 이동되어야 한다는 의미에서 대체성이 없는 필수적인 활동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관리] 유비쿼터스 재난관리체계 구축
  • 전자 메일 시스템에 통보되며, 통지방법은 팩스, SMS 등을 활용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정보에 수집된 내용들은 시민사회간의 정보공유가 이뤄지도록 데이터베이스화하며, 이에 대한 기능은 중앙-지방 또는 지방-지방간 허브 및 관할 기관, 평가, 공동 작업, 물적인적자원 정보제공 등 자신의 취사선택에 의해서 정보가 제공하는 방안을 모색해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이병기, 유비쿼터스 기반의 재난관리 민관협력체계 구축방안, 한국지방행정연구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물류, Security, 전자무역, 관세, 환경, 소방방재 등 기존의 프로젝트 레퍼런스(Reference) 분야 사업과 전력, 철도, 공항 등 SOC 및 Plant IT 등 핵심 글로벌 사업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중동사무소 개설에 따라 SK C&C 해외 거점은 미국 SK C&C USA(지사), 중국 SK C&C Systems(법인), 인도의 SK C&C India(법인) 등 4곳으로 늘어나게 됐다. SK C&C G&G 부문장 한범식 전무는 “중동사무소 개설로 중동북아프리카 지역 등의 SOC 인프라, Plant IT, 통신/전력 분야 사업 기회를 적기에

  • HJC,기업분석,경여전략,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분석① SWOT분석StrengthsWeaknesses■ 한국시장 1위■ 인간중심의 경영■ 끊임없는 제품 개발■ 새로운 소재 개발 의한 비용절감■ 독자적 유통망■ 정보의 부족■ 자본력의 부족■ 해외 가동 가능 인력의 부재■ 초기 디자인의 낙후(이후 강점으로 변화)OpportunitiesThreats■ 새로운 가능성의 미국시장■ 신제품개발 정체성을 지닌 헬멧시장■ 일본 쇼에이 등의 해외 선진기업■ 낮은 브랜드 인지도■ 자연재해에 따른 피해■ 법정 공방 Streng

  • [유통관리] 월마트 유통, 물류 시스템 & RFID
  • 전자 상품코드 시대가 열리는 소매유통 분야의 의미 있는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b. Wal-Mart의 RFID 도입 배경월마트는 물류 관리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기존의 바코드 시스템에서 RFID나 Auto-ID 기술을 도입하고 있는데 그 배경으로는 유통업계의 경쟁 심화, 물류 관리의 효율화, 기술의 발전 등을 들 수 있다. 이를 자세히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첫 째, 글로벌 시장에서 대형 소매업체들이 전면 경쟁을 하는 등 유통업계의 경쟁은 갈수록 치열

  • [인터넷과 전자상거래] LG eshop에서 GS eshop으로 -브랜드 네임의 변화
  • 분석 및 전망 2004.6.28국내 인터넷 사이트 현황 및 성공전략 분석 조일상 . 인터넷 매트릭스LG 주간경제 급성장하는 인터넷 소매시장 내실강화 시급. 배재성Korean Click eCommerce Site 이용자 이용행태 분석 2003.1서비스 비교 조사 인터넷 배송 서비스 비교 분석 2003.10 소비자시대Korean Click 포털 사이트 이용 행태 보고서 2004.6삼성경제 연구소 유통산업의 디지털 전략 2000.11.30. 정연승LG 주간경제 인터넷 쇼핑몰 시장구도 재편. 조성호Weekly Ceo Report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