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산업] 코카콜라(Coca Cola)의 브랜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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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서론 - 브랜드 선정이유

2. 본론

1) 브랜드 개요

Coca-Cola는

회사규모

코카콜라의 역사

코카콜라의 로고

상징하는 이미지/컬러

코카콜라의 제품

2)브랜드 분석

표적 소비자층

마케팅 전략

Sponsorships

Advertising

Polar bears

Slogans

Competitor

Coca-Cola와 패션디자이너의 만남 (코카콜라 콜라보레이션)

3. 결론

출처

본문내용
상징하는 이미지/컬러

코카-콜라 빨간 원형 아이콘은 코카-콜라를 상징할 뿐 아니라, 코카-콜라 브랜드의 역사와 전통, 동시대의 경험들을 이어주는 연결고리 역할

완벽하게 둥근 원판, 코카-콜라 고유의 빨간색, 조지아 그린 색의 코카-콜라 컨투어병 그리고 스펜서체 로고로 구성되어 있는 원형 아이콘은 상황에 따라 물방울이나 눈, 얼음 덩어리 등으로 변신하여 시원한 이미지를 준다

컨투어 병과 스펜서체 로고는 아무도 흉내낼 수 없는 코카콜라만의
트레이드 마크이자 상징




코카콜라의 제품

코카콜라 회사에는 약 3,300개의 제품들이 존재.

Coca-Cola : Coca-Cola, Coca-Cola Zero, Diet Coke

The other drinks
Sprite, Vault, Pibb, Dasani, Fanta, Hi-C, Minute Maid, Powerade, GEORGIA, Qoo...


2)브랜드 분석

표적 소비자층

약한 단맛 : Coca Cola Classic
강한 단맛 : Cherry Coke New Coke
체중 의식 : Diet Coke
건강 지향 : Caffeine Free Coke
강한 단맛, 체중 의식 : Diet Cherry Coke
체중 의식, 건강 지향 : Caffeine Free Diet Coke

마케팅 전략

Sponsorships

참고문헌
출처

한국 코카콜라 홈페이지
네이버 백과사전
위키백과
www.underconsideration.com
shootar.net/120130404471
blog.naver.com/mtmtd?Redirect=Log&logNo=46239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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