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전략] 로만손(ROMANSON)의 러시아진출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개요
2. 기업소개
1) 브랜드소개
2) 회사 개요
3) 경영이념 및 비젼
4) 연혁
3. 국내 시계 산업 환경 분석
- 로만손이 해외진출에 눈을 돌린 이유?
본론
- 러시아 진출 성공전략 -
1. 러시아 시장 분석
2. 현지전략분석
1) SWOT
2) STP
3) 4P
3. 성공요인분석
1) 브랜드전략
2) 문화전략
결론
시사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3. 국내 시계산업 환경분석
로만손이 창업할 당시 국내의 시계 산업은 이미 포화상태였다.
때문에 이 한정된 시장을 놓고 주요 기업들 간의 경쟁은 치열한 양상을 보이고 있으며, 99년도의 수입자유화 이후 외국 시계 업체들의 공격적인 국내 진출로 경쟁은 더욱 격화 될 것이다. 해외시장 역시 미국의 경기 침체와 제반 요인으로 인해 많이 위축되어 있지만 회복세에 접어들 것으로 예측되고 있고, 신흥시장의 성장(중국, 동구권, 중동권)과 국내 업체들의 진출(OEM 방식을 제외한 의미)이 미미한 선진국 시장을 보다 적극적으로 공략한다면 국내시장보다 훨씬 만족스런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란 예상을 했다.
이러한 의미에서 국내 시계 업체들 중 가장 높은 수출 실적을 보이고 있으며 일찍부터 수익성이 낮은 OEM 방식을 탈피하고 자사 브랜드를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킨 로만손의 글로벌 전략은 단연 돋보인다.
1) 시계산업의 특성
시계 산업은 부품 생산, 완제품 조립에 있어서 고도의 정밀성이 요구되는 대표적인 정밀기기산업이며, 이장 및 부품소재 개발에 금속가공기술이 요구되고 전자관련 기술가지 필요한 복합기술 집약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손목시계의 무브먼트 생산은 고도의 정밀기술이 요구될 뿐 아니라 적정 생산규모를 고려할 때 자본집약적 성격이 강한 반면, 외장 부문은 소규모의 자본으로 참여할 수 있는 노동집약적 부문으로 말할 수 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첫째, 시계 산업은 전통적으로 정밀기계공업을 대표하는 산업으로 기계, 금속, 전지,전자 등 관련분야의 복합적인 고도기술을 필요로 하는 기술집약적 산업이다. 둘째, 에너지 및 자원을 적게 투입하고도 높은 부가가치를 얻을 수 있으며, 타 산업에 비해 공해 발생도가 낮고, 넓은 공장부지가 필요없는 도시형 산업이다.
둘째, 손목시계 무브먼트 부문은 고도의 정밀기술 보유가 필수적인 반면에 외장 부분은 소규모자본으로도 참여할 수 있는, 생산이 이분화된 특성을 지니고 있다.
셋째, 브랜드 이미지와 제품의 차별화가 매우 강한 품목으로서 수요의 탄력성이 높아 경기변동에 비교적 민감한 영향을 받는 산업이다. 다섯째, 수직적인 분업관계를 가진 산업특성으로, 부품의 생산부터 완제품, 조립생산까지 일관된 생산체제를 갖춘 업체는 극히 드물고, 대부분이 외장 및 부품업체와 조립 업체 간에 수직적인 분업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2) 높은 진입장벽
주식회사 로만손이 창업초기부터 국내시장보다 리스크가 큰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린 이유는 글로벌 경영의 중요성에 대한 지각이나 인식에서 비롯되었다기보다는 창업 당시의 국내 내
- 참고문헌
-
참고문헌
로만손 홈페이지 www.romanson.co.kr
맥스컨설팅, "로만손의 글로벌브랜드 전략",『컨설팅 리포트』, 2001,032.
장세진,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박영사, 2000,025.
글로벌 브랜드 스웨덴 ‘H&M’ 어패럴뉴스
서울경제 신문 2010.1.28일자
한겨례 신문 2010.8.1일자
로만손 반기보고서 2009.06
로만손 사업보고서 2009.12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유로파 홈페이지 www.europastar.com
KBS 1TV 유인촌의 ‘신화창조의 비밀’
- 손목위의 보석, 아름다운 시계를 만들어라! -로만손 세계 진출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