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과인간] 그린마케팅(Green Market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그린마케팅이란

2. 그린마케팅의 출현배경

3. 그린마케팅의 필요성

4. 환경마케팅 성공 사례
4-1 풀무원

4-2 대우건설 프루지오

5. 환경마케팅 실패 사례
5-1. 나이키 “Considered"

5-2 제일제당 "맑은 물 이야기"

6. 그린 마케팅 최신 트랜드
6-1. 친환경 '그린 정보기술(IT)시스템' 사업

6-2 그린마케팅의 의미 확대

7. 시사점

본문내용



태양열조리기 : 태양열을 이용하여 연료비 부담 없이 음식을 조리할 수 있는 기기
음식물건조기 : 세대 내에서 일차 탈수한 음식물 쓰레기를 분쇄 시킨 후 열풍건조를 통하여 다른 쓰레기 형태로 변환시키는 환경 친화적이고 위생적인 음식물 처리기
하이브리드 보안등 : 햇빛이 좋고 맑은 날에는 태양광 에너지를 이용하고, 흐리고 바람 부는 날에는 풍력 에너지를 활용하여 전기를 생산, 저장해 놓았다가 야간에 불을 밝히는 에너지 절약형 가로등
태양광 조경등 : 장착되어 있는 태양 전지판으로 태양광을 충전하여, 주변이 어두워지면 광센서에 의해 자동으로 점등되는 조경등
친환경 텃밭 : 작물을 직접 재배하면서 자연을 체험하고, 가족의 건강 또한 지킬 수 있는 텃밭


5. 환경마케팅 실패 사례
5-1. 나이키 “Considered"

마(麻)와 같은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였으며 신발 바닥은 재활용 고무를 사용
친환경적인 컨셉의 광고를 방영


실패 원인
1. 친환경적인 사회 분위기를 자신들의 정체성을 망각한 채 맹목적으로 쫒아 갔기 때문이다.
2. 나이키의 제품 소비자들은 충성적인 그린소비자들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그린마케팅,그린마케팅전략,그린마케팅사례및분석
  • green마케팅과 부동산☞ green마케팅과 부동산관련 사례☞ 시사점정의자연 환경과 생태계보전을 중시하는 시장 접근 전략기존의 상품판매 전략이 단순한 고객의 욕구나 수요충족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과는 달리 공해요인을 제거한 상품을 제조판매해야 한다는 소비자보호운동에 입각,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려는 기업활동을 지칭하는 말이다. 유기농 마케팅, EM 마케팅등과 같이 자연 친화적인자세로 시장에 접근그린마케팅(Green marketing)의 정

  • 생태환경윤리교육론 - 그린 이즈 머니
  • 그린 마케팅green marketing을 써왔던 거 같다. 롯데마트는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1년 11개월간 시행되고 있는 재사용 종량제 봉투 판매량을 분석해본 결과 환경 비용을 약 10억원 가량 절감했던 것으로 나타났다고 19일 밝혔다. 재사용 종량제 봉투는 대형마트에서 쇼핑할 때는 장바구니로 활용하고 가정에서는 쓰레기를 담아 버릴 수 있는 다목적 봉투로 일회용 쇼핑 봉투 구입비 50원을 절약할 수 있는 봉투다.또한 일회용 쇼핑 봉투와 규격이나 모양

  • [경영학원론] 경영학과 경영이론의 발전관련 사례
  • 그린 마케팅 (친환경적 마케팅)(1) 그린 마케팅(Green Marketing)이란 무엇인가?(2) 동물실험반대(3) 지구환경보호① 환경 정책(Environmental policy)② The Body Shop의 환경 캠페인③ 폐기물 재활용3. 인간과 함께하는 바디샵의 휴머니즘 마케팅(Humanizm Marketing)(1) 커뮤니티 트레이드 (Community Trade)① 커뮤니티 트레이드의 목적② 커뮤니티 트레이드의 효과(2) 자아존중 (Activate Self Esteem)(3) 인권보호 (Defend Human Rights)4. 글로벌 기업 바디샵의 성공요인 및 개인후기

  • [기업경영] 유한 킴벌리의 그린 마케팅 Green Marketing
  • 그린상품 개발과 시장의 경쟁력 확보로 소비자들에게 그린소비를 이루게 할 수 있다. 또한 정부의 규제와 정책은 소비자와 그린소비자로, 기업을 그린기업으로 유도하는 촉매역할을 한다.2.2. Green Marketing의 필요성오늘날 환경보호의 생태학적 문제는 기업활동에서 뿐만 아니라 철학․신학․사회학․경제학 등의 학문분야와 사회전반에 걸쳐 중요한 이슈로 일반화 되어가고 있다. 환경보호주의자들은 마케팅과 소비에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 [마케팅원론] 기업 사회 공헌 마케팅 웅진 코웨이 사례를 중심으로
  • 마케팅 전략1) CSR 활동과 기업 이미지 연계 전략웅진 코웨이는 정수기, 비데 등을 주력 상품으로 내세워 폭발적으로 성장한 기업으로 물과 관련한 사업을 통해 큰 이익을 창출하였다. 그렇기 때문에 사회 공헌 활동 역시 물로써 다시 사회에 보답하는 방식을 최우선으로 선택하였다. 그 예로 유구천 되살리기, 캄보디아 우물 파기 등의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회사의 이미지와 CSR활동의 연관성을 높임으로써, 물에 대한 기업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