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경영과음악] 음악의 역사와 한국 음악 산업의 현황과 예술 경영자의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음악이란
2. 음악의 역사
가. 서양 음악사
나. 한국 음악사
3. 한국 음악 산업
가. 순수 음악 시장
나. 예술 경영자의 역할
다. 음반 시장
라. 예술 경영자의 역할
- 본문내용
-
3. 한국 음악 산업
가. 순수 음악시장
1. 순수음악의 공연 실태
그림 장르별 공연실적 평균
현재 우리나라의 순수 음악 공연 시장은 유명 교향악단, 스타 연주자의 공연이 아닌 경우에는 손님의 대부분이 초대 손님이다. 또한 지명도가 높은 예술가들이 연주를 해도 연주프로그램이 어려우면 표가 적게 판매된다. 그리고 국악의 경우에는 그래프에서 보이는 것처럼, 양악에 비해 공연 수 자체가 적다. 문화체육관광부 2010 공연예술실태조사, 2009.01.01~2009.12.31
2. 대중성을 갖기 어려운 클래식
대중성은 일반적인 대중이 친숙하게 느끼고 좋아할 수 있는 성질을 말한다. 클래식이 이런 대중성을 갖기 어려운 이유 중에는 우리나라의 예술 소비특성인 속물적 소비가 있다. 속물적 소비란 예술에 대해 진지한 접근의식이 없이, 단지 상징적 지위를 얻기 위해 특정한 소비활동을 하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꾸준한 학습을 통한 이해가 필요한 클래식음악에 대중은 부담을 느끼게 된다. 용호성, 예술경영
3. 클래식보다 더 낯선 우리의 국악
국악은 주로 전문가 집단 안에서, 양악보다는 비체계적인 방식으로 계승되기 때문에 일반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