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에버랜드(Everland)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Step 1.
1. Title 결정
2. 결정배경
3. 기업사명 및 애버랜드 소개

Step 2.
1. 거시적/미시적 환경분석
2. SWOT 분석
① 내부환경 분석
- 강점(Strength)
- 약점(Weakness)
② 외부환경 분석
- 기회(Opportunity)
- 위기(Threat)
Step 3.
· 목적/목표달성을 위한 벤치마킹 전략
- 디즈니랜드 벤치마킹

Step 4.
·S-T-P 전략

Step 5.
·마케팅 믹스 전략 (4P)
·평가
본문내용
-디즈니랜드 벤치마킹

1. 외국인 입장객 유치

-디즈니랜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캐릭터와 영화를 통해 관광객들을 끌어들이고 관광 상품으로도 꼽히는 곳이다. 그러나 에버랜드는 세계적으로 내세울 캐릭터나 영상들이 없기 때문에 삼성이라는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적극 활용하여, 중국과 대만을 비롯한 동남아시아와 세계인들을 대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이 요구된다. 에버랜드의 특징을 잘 살릴 수 있는 스타를 섭외해서 홍보 영상물을 찍어 외국의 방송의 광고를 내보낸다. 그리고 외국의 여행사와 제휴를 해서 한국을 관광할 때 에버랜드 코스를 추가 한다. 구매 결정 모델에 따른 심리적 요인의 관여와 간섭, 즉 소비자가 느끼는 효용을 증가 시킨다면 관광객을 크게 늘릴
수 있다.



2. 영상을 통한 엔터테이먼트 활성화

-디즈니사의 디즈니 프로덕션, 워너브라더스사 식스플렉스 소속의 파크, 파라마운트영화사 소유 테마파크들이 지닌 공통점은 히트 영화를 활용하고 있다는 점이다. 에버랜드 캐릭터를 이용하여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야 한다. 애니메이션이 아이들에게 호응을 얻으면 더 많은 아이들을 끌어 들 일 수 있다. 그리고 영화사나 대형 엔터테인먼트 관련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음으로써 영상산업과의 연계성을 강화해 나가야 한다.





3. 공원 내 음식점 개선

-디즈니랜드는 캐릭터 식사라고 마음에 드는 캐릭터와 악수를 하거나 포옹을 하거나 사진을 찍으면서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예를 들어 식사 메뉴 중에 구피 키친이라고 구피와 친구들이 함께하는 재미와 놀라움이 가득한 메뉴들이 있다.
메뉴에는 릴로&스티치 알로하 블랙퍼스트, 칩&데일 크러스터 블랙 퍼스트 등 이처럼 에버랜드의 캐릭터를 살려서 구피 키친과 같은 독특한 메뉴를 만들어서 판매하고 음식의 가격에 알맞은 서비스가 이루어 져야 한다.

릴로&스티치 알로하 블랙퍼스트
쿠피 키친


참고문헌

※참고자료

◈삼성홈페이지 : http://www.samsung.co.kr/
◈삼성에버랜드 : http://www.samsungeverland.com/
◈에버랜드 리조트 : http://www.everland.com/
◈네이버지식검색 : http://www.naver.com/
◈구글검색 : http://www.google.co.kr/
◈21세기 관광마케팅론 : 노윤구 / 갈채
◈관광소비자행동론 : 박근수 / 백산출판사
◈문화관광해설 커뮤니케이션과 관광마케팅 전략 : 진영재 / 大旺社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국제마케팅-마케팅 성공사례(에버렌드)
  • 마케팅: 캣츠 클럽6Global Marketing에버랜드 성공요인본론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직원들이 엔터테이너로 변신자신의 끼 발산.감동의 질 좋은 서비스 제공9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세계 7대 테마파크 선정내부 고객 만족내부고객 만족= 외부고객 만족개인의 능력향상과 경력개발 지원탄력적인 인사제도친절서비스 교육, 외국어교육순수한 연봉제 실시1년에 2번 직원만족도 점검7Global Marketing에버랜드 성공요인본론친환경 경영,에너지 절감

  • [국제마케팅] 디즈니랜드 마케팅 전략
  • 에버랜드디즈니하면 생각나는것?1. 디즈니 캐릭터(70%)2. 놀이공원(20%)3. 애니메이션(10%)디즈니랜드 vs 에버랜드에버랜드하면 생각나는것?1. 놀이공원이라는 이미지(60%)2. 사파리와 캐리비안(30%)3. 삼성(10%)디즈니랜드 vs 에버랜드공통점 & 차이점에버랜드디즈니랜드고객만족 경영전략테마 파크의 브랜드화 노력공통점- 4계절을 이용한 테마파크, 미술관 등 다양한 볼거리- 디즈니만화의 캐릭터를 이용한 테마파크화디즈니랜드와 캐릭터 판매

  • [서비스 마케팅] 에버랜드 서비스 마케팅 사례 분석
  • 캐릭터 산업 강화외국고객 대상으로 공격적 마케팅외국고객 유치고객 쇼핑 지원리조트 관련 시설에 투자*06,시사점 및 발전방안(1) 시사점 및 발전방안서비스 혁신 필요인사 이상의 서비스 제공국내 고객 유치 노력 필요고객에게 스토리를 제공해 재이용률 높임공연 및 연출서비스 활성화근무자의 장기근무화 유도*06,시사점 및 발전방안(2) 질의 및 응답“서비스에는 Best는 없다, 다만 Better만 있을 뿐이다.”- 삼성 에버랜드 -질문*

  • 에버랜드의 다양한 경영활동
  • 마케팅/시설관리 등 컨설팅총 11만평대만 “Discovery World - 파크운영/마케팅/시설관리/식음/상품 등 컨설팅베를린 서울공원/파리 서울공원/카이로 서울공원 - 조경설계 및 시공한국 전통 정원 예술을 세계속에 전파2. 6시그마에버랜드에서 창조적 변화의 도구로 도입한 경영 시스템1980년대 말 미국의 모토롤라에서 품질혁신과 고객만족을 달성하기 위해 시작된 6시그마는 세계적인 초우량 기업들이 도입함으로써 널리 알려진 21세기형 기업경영 전략

  • 에버랜드 EVERLAND 기업분석과 4P,SWOT,STP분석및 에버랜드 마케팅사례분석과 향후전략방향제시 - 에버랜드 마케팅연구 레포트
  • 기업분석마케팅전략향후방향제시INDEX1. 에버랜드 EVERLAND 기업소개2. 에버랜드 경영철학3. 에버랜드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4. 에버랜드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5. 에버랜드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6. 다양한 마케팅전략 사례(1) 서비스마케팅(2) 내부 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