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동양 그룹 내 렌탈 시너지 효과를 위한 방안 및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동양그룹/동양매직 소개
2. 발표 주제 및 선정 이유
3. 경쟁사 분석
a. 현대캐피탈 MY BUSINESS 분석
·POP, POD 분석 - 현대 캐피탈과 동양그룹 분석
b. KB 국민은행 WISE 플랜 적금&펀드 분석
c. 웅진 코웨이 렌탈 분야 비교 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상품 특성별 STP분석
-연령대별 STP분석
6. 4P분석 및 MIX를 통한 마케팅 전략 제의
7. 결론
8.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위협 :
1)그룹 내의 불협화음 발생 가능성이 존재
▶동양그룹 내의 금융회사들과 동양매직이 새롭게 결합하여 상품을 만들어내고 시너지를 발휘해야 하기 때문에 불협화음 발생 가능성이 존재한다. 같은 그룹 내의 회사이지만 각 회사들의 사업 분야도 다를 뿐 아니라 이익을 추구하는 방향과 목적 역시 다를 수 있다. 또한 더욱 세부적으로 조사하여 수익성을 예측해 본 결과 계열사별 수익성의 차이 등으로 인해 시너지 효과를 저해할 수 있다.
2)업계 후발 주자의 불이익성
▶제품 렌탈은 새롭게 시작되는 것이지만 사업자를 위한 대출, 자동차 렌탈, 자산관리, 사업 마케팅은 이미 타 기업들도 많이 시행하고 있으며 철저한 분석을 하지 않고 사업에 뛰어들었을 경우 피해는 장담하지 못한다.
[자료 4-1] 동양 스타파트너 SWOT 분석
◎SWOT 분석 결과
▶ 그렇다면 위와 같은 동양 스타파트너(가칭) 상품을 이용해서 과연 동양그룹이 수익을 낼 수 있는지? 라는 질문을 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분석 후 우리 팀이 제안한 상품의 수익성에 대해 결론짓고자 한다.
1) 내부적 분석 결과
- 먼저 약점 면에서 「그룹 내의 불협화음 가능성」이 문제가 된다. 그러나 동양그룹 계열사들은 개인별 회사가 아니라 한명의 오너가 있는, 일명 형제 회사들이다. 이러한 경우 동양그룹의 오너가 적절한 중재 역할을 해줌으로써 계열사 간의 불협화음은 충분히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렌탈 상품 이익 추정 불가능」이라 하였으나, 이는 앞서 출시한 정수기의 성공 사례를 참고한다면 충분히 투자할 가치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동양매직에서 초기에 정수기 사업을 실시할 때도 수익성 여부로 인해 많은 고충이 있었고, 초기에 정수기 렌탈을 실시할 때도 그 수익성에 대한 의구심으로 많은 시간을 헛되이 보냈다. 결과적으로 정수기 렌탈은 현재 동양매직의 효자 상품이 되었으나, 후발주자로서 시장점유율 측면에서는 뒤처지고 있다. 이번에는 선발 주자로서 뛰어 나가는 것이 좋을 듯하다. 또한 향후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그 수익성 역시 커질 수 있을 것이다. 「정보 공유의 제한성」측면에서는,
- 참고문헌
-
참 고 문 헌
교과서 Kotler Marketing Management
네이트클럽 http://www.cyworld.com/rentalmagic
동양그룹 http://www.tongyang.co.kr/
동양매직 http://www.magic.co.kr/
현대캐피탈 http://www.hyundaicapital.com/
KB wise 플랜 http://www.kbfng.com/
웅진코웨이 http://www.coway.co.kr/
아시아 경제 http://www.asiae.co.kr/
네이버블로그 http://blog.naver.com/
·STP
http://blog.naver.com/aqua_academy?Redirect=Log&logNo=20118287552
http://blog.naver.com/yuyonho?Redirect=Log&logNo=20109944692
http://kbj2658.blog.me/130109857850
http://blog.naver.com/masanqm?Redirect=Log&logNo=65755768
·4P관련 내용
http://blog.naver.com/tdtywwct?Redirect=Log&logNo=70106786651
http://blog.naver.com/sako71?Redirect=Log&logNo=130090794601
http://gksk_6828.blog.me/60118121585
http://npb.co.kr/10088550606
http://blog.daum.net/icandoit/12339637
·SWOT 관련 내용
http://oja18.blog.me/80108154611
http://blog.naver.com/iman21?Redirect=Log&logNo=50107887335
http://hsh0880.blog.me/6011579451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