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적 기업계획과 전략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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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적 기업계획과 전략계획
목차
공식적 기업계획과 전략계획







목차

* 공식적 기업계획과 전략계획

Ⅰ. 공식적 기업계획의 가치

Ⅱ. 공식적 전략계획의 한계

Ⅲ. 계획의 합리성과 불합리성

본문내용
분권화된 기업조직에서 수행되는 제반 계획은 일반적으로 부서별 운영의 효율적인 포괄적 전략계획을 마련하고 있는데, 이러한 계획의 결과를 전략적 기업단위계획(strategic business unit plan)이라고 한다. 전략적 기업단위(SBU's)는 기업 내에서 독립된 단위로서 독립적인 전략계획을 수립하는 방법을 의미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적 기업단위(SBU's)의 전략적 계획의 일환으로 GE사의 사례를 제시하면 그 요소는 다음과 같다.
■ 전략적 기업단위의 사명(SBU's mission)의 표현
■ 외적 환경과 그 기회 및 위협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는 환경적 제가정
■ 주요 경쟁자에 대한 제가정
■ 내 ․ 외적 강제 요인
■ 모색 및 강구되고 있는 목표
■ 목표달성에 수반되는 전략
■ 전략에 대한 비판적인 개발프로그램과 투자프로그램
■ 목표달성에 일치시킬 수 있는 명확한 시간적 국면의 사상
■ 실행전략에 요구되는 자원
■ 전략적 계획과 운영계획이 종합 및 통합된 재무계획의 상태
■ 상황적합적 계획(contingency pla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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