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서비스]이동통신사들의 결제서비스 분석-K-merce, JUNE, MONETA, Fi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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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2.K-merce의 문제인식
1. 광고
2. 이벤트
3. 신문기사
4. 홈페이지
5. 가맹점

3.JUNE
1. 광고
2. 뉴스 및 신문기사
3. 이벤트
4. 홈페이지(http://www.june4u.com/)

4. MONETA
(1) 광고
(2) 신문, 뉴스 등
(3) 이벤트
(4) Homepage (http://www.moneta.co.kr)
(5) 가맹점

5.Fimm의 문제인식
1.광고-(1)TV광고
2.뉴스 및 신문기사
3.이벤트
4.홈페이지

6.준과 핌 비교
광고전략의 차이
친근함 vs 새로움
컨텐츠의 차별화

7.성공 포인트
1. June의 성공포인트
2. K-merce의 성공포인트

8.토론 및 인터뷰

본문내용
현재 상용화 되고 있는 서비스로 SKT의 June 과 KTF의 Fimm 이 있다. 이 둘은 현재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의 문제인식을 유도하고 있다.

휴대폰의 결제 서비스는 휴대폰에 신용카드정보를 담아 그 정보를 적외선이라는 무선 매체를 통해 송신하고 가맹점의 카드 리더기인 CAT(Credit Authorization Terminal)에 부착된 '동글'(Dongle: 적외선수신장치)이 결제 정보를받아 결제하는 방식이다. 기존 신용카드 결제와의 차이점은 카드정보의 저장매체가 휴대폰이고 정보의 전달매체가 적외선이라는 점이다. 신용카드 결제 외에도 교통카드?고속도로카드?현금카드 등 기존의 금융결제 수단의 정보를 휴대폰에 담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에따라 SKT 와 KTF는 각각 모네타와 케이머스라는 상품을 내놓고 있다.


전혀 새로운 기술로 소비자들 앞에 서 있는 June과 Fimm, 그리고 모네타와 케이머스는 과연 어떠한 문제인식을 통해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있으며 각각의 성공 포인트는 무엇인가를 살펴보고 그에따라 각 제품의 문제인식에 있어 더 나은 대안방안을 찾아 보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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