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안서] LG텔레콤의 발전을 위한 제안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2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도입부>
- 국내 이동통신 시장의 현황과 LG텔레콤을 제안서 주제로 선정하게 된 배경
<문제점>
1. 독자적 문화콘텐츠가 없다
2. 019번호와 LG텔레콤의 부정적인 이미지
3. 요금제의 다양성 부족
4. 재무구조의 부실
5. 마케팅의 부족
<개선방안>
1. 독자적 문화콘텐츠의 확충
2. 이미지 개선을 위한 방안
3. 경쟁력 있는 요금제의 실시
4. 회사 자본 확충
5. 새로운 홍보방안
<예상결과>
1. 가입률 증가
2. 기업이미지 향상
3. 통신기술발달과 고객중심의 발전 도모
4. 해외 진출 계기
- 본문내용
-
<도입부>
국내의 이동통신 시장은 급격한 성장을 이룩하여,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불리고 있다. 1984년 SK텔레콤은 시장 독점자로서 국내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에서 절대적인 위상을 확보하고 있었으나, 1996년 신세기통신에 이어 1998년 PCS 3사가 참여하게 됨으로서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은 업체간의 경쟁체제에 돌입하게 되었다. 후에 011과 017이 SKT으로, 016과 018이 KTF로 통합 운영 되면서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은 SKT, KTF, LGT의 3사구도가 되었다.
그러나 현재 국내 이동통신 시장은 거의 SK텔레콤과 KTF, 이 둘의 대결구도라 할 수 있다. LG텔레콤의 입지는 위의 두 기업에 비해 많이 취약한 편이다.
SK텔레콤의 가입자 쏠림현상의 대표적 피해자라 할 수 있는 LG텔레콤은 1999년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가장 먼저 시행해 시장을 선도했음에도 불구하고 시장지배력을 가진 SK텔레콤의 엄청난 마케팅비용과 효과에 당해낼 수 없었다.
핸드폰 시장에서 굳은 입지를 세우지 못한 LG텔레콤은 여러 가지 불리한 점을 많이 안고 있다. 우선 LG텔레콤에는 디자인 선택권이 없다. 삼성이나 LG에서 핸드폰 기종이 개발되면 SKT나 KTF에 우선 선택권을 주고 LGT엔 SKT나 KTF에서 선택하지 않은 모델이 할당된다. LGT도 괜찮은 모델을 제조사에 요구하나 괜찮은 모델이 나오면 보통 SKT나 KTF에서 자사에 단독공급을 요구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론)사회복지실천론_인권에 대해 정의하고 사회복지사들이 클라이언트에 대한 인권을 왜 존중해 줘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해보세요
- 광고에서 지켜야 할 윤리적 측면은 무엇인가
- 기업가치 평가 지배구조 특성 한국기업의 소유구조 기업의 지배구조 기업의 소유구조 기업지배구조 평가기준
- 복지법제론] 사회복지사협회가 사회복지사를 위해 하는 일들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지위 향상을 위해 사회복지사협회가 해야 할 일들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서 서술해 봅시다
- 시장실패의 개념과 유형에 대해 설명하고, 시장실패로 인해 국가복지가 확대된 것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밝히시오.
- 사회복지학개론_자선조직화운동(COS)와 인보관운동의 특징을 비교분석하고 사회복지실천방법에 끼친 영향을 제시한 후, 두 이론 중 현대사회에 필요한 운동이 무엇인지 자신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 조직화 방법을 설명하고, 조직에 있어 조직화의 장단점을 제시하시오 우리 나라 사회복지 조직을 체계적으로 조직화하기 위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한국어 연결어미 중 아서 어서 여서 에 대한 설명을 사전, 문법서, 한국어문법서, 한국어교재(둘이상참고)에서 나타난 의미를 정리하고 그 중에서 어떤 의미를 가장 먼저 가르치면 좋을 지 결정하고, 그 으미를 간략하게 소개하고 그 의미에 해당하는 예문을 5개 제시하십시오
- 신혼기 부부를 위한 부부교육 프로그램의 실행계획을 3장 이내로 요약하여 제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