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안서] LG텔레콤의 발전을 위한 제안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도입부>
- 국내 이동통신 시장의 현황과 LG텔레콤을 제안서 주제로 선정하게 된 배경
<문제점>
1. 독자적 문화콘텐츠가 없다
2. 019번호와 LG텔레콤의 부정적인 이미지
3. 요금제의 다양성 부족
4. 재무구조의 부실
5. 마케팅의 부족
<개선방안>
1. 독자적 문화콘텐츠의 확충
2. 이미지 개선을 위한 방안
3. 경쟁력 있는 요금제의 실시
4. 회사 자본 확충
5. 새로운 홍보방안
<예상결과>
1. 가입률 증가
2. 기업이미지 향상
3. 통신기술발달과 고객중심의 발전 도모
4. 해외 진출 계기

본문내용
<도입부>
국내의 이동통신 시장은 급격한 성장을 이룩하여,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불리고 있다. 1984년 SK텔레콤은 시장 독점자로서 국내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에서 절대적인 위상을 확보하고 있었으나, 1996년 신세기통신에 이어 1998년 PCS 3사가 참여하게 됨으로서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은 업체간의 경쟁체제에 돌입하게 되었다. 후에 011과 017이 SKT으로, 016과 018이 KTF로 통합 운영 되면서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은 SKT, KTF, LGT의 3사구도가 되었다.
그러나 현재 국내 이동통신 시장은 거의 SK텔레콤과 KTF, 이 둘의 대결구도라 할 수 있다. LG텔레콤의 입지는 위의 두 기업에 비해 많이 취약한 편이다.
SK텔레콤의 가입자 쏠림현상의 대표적 피해자라 할 수 있는 LG텔레콤은 1999년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가장 먼저 시행해 시장을 선도했음에도 불구하고 시장지배력을 가진 SK텔레콤의 엄청난 마케팅비용과 효과에 당해낼 수 없었다.

핸드폰 시장에서 굳은 입지를 세우지 못한 LG텔레콤은 여러 가지 불리한 점을 많이 안고 있다. 우선 LG텔레콤에는 디자인 선택권이 없다. 삼성이나 LG에서 핸드폰 기종이 개발되면 SKT나 KTF에 우선 선택권을 주고 LGT엔 SKT나 KTF에서 선택하지 않은 모델이 할당된다. LGT도 괜찮은 모델을 제조사에 요구하나 괜찮은 모델이 나오면 보통 SKT나 KTF에서 자사에 단독공급을 요구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LG전자][LG상사][LG유플러스][LG U+][LGT][LG기공][LG기계공업][LG이노텍][LG화학]LG전자, LG상사, LG유플러스(LG U+, LGT), LG기공(LG기계공업), LG이노텍(LG정밀), LG화학 분석
  • 위한 다양한 현장개선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는데 그 특징이 있다고 하겠다. 셋째, 하지만 경영의 전략적 의사결정 부문에서의 노동조합의 참여는 제한적이었던 것으로 드러나고 있다. 선진국의 참여적 노사관계 사례에서 보여주듯이 선진 초우량기업업들에서는 경영에서의 중요한 의사결정- 신규투자, 신기술 도입 등 -에 노동조합이 참여하고 있는 현실을 고려할 때, LG전자에서는 아직 이러한 전략적 차원에서의 참여와 협력이 보다 발전되어야 할

  • [경영학] LG그룹의 핵심역량
  • LG 그룹으로 성장하게 되면서 이러한 연암의 경영사상은 초창기 LG 그룹의 경영철학으로 자연스럽게 선택된다. 태동기의 우리나라 전반적인 기업목표는 애국애족과 민족주의에 초점을 두고 있었으며, 창립자 연암은, 기업이야말로 국가의 발전과 국민생활의 안정에 기여해야 하는 중요한 존재임을 인식하고 기업경영을 통한보국의 신념을 다져나갔다.4 지식경영(K)이 시기 한국 기업들은 해외의 선진기술이나 산업정보의 입수를 위한 해외활동에 주력

  • 이력서 LG 전자 자기소개서
  •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본인의 10년 후 계획에 대해“강 팀장, 자네 덕분에 내가 요즘 살맛이 나네.”2021년 제가 맡은 팀이 기획하고 개발한 신제품 발표 후 굉장히 좋은 시장의 반응에 만족하신 LG전자 CEO께서 제게 하실 말씀입니다. 들고 계신 신문에는 “LG 전자,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꿀만한 신제품 출시로 부동의 1위”라는 제목이 크게 실려 있습니다.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 후 저는 기쁘게 집무실 문을 나설 것이고 저의

  • [국제경영]SK텔레콤의 해외진출 방안과 중국진출 분석
  • 텔레콤의 기업소개SK 텔레콤은 국내 최초로 제 1세대 아날로그 이동전화의 시대를 열었고 세계최초로 CDMA기술을 상용화하여 제 2세대 이동통신을 완성시켰습니다. 이제 차세대 멀티미디어 이동통신인 IMT-2000에 이어 제 4세대, 제 5세대 미래이동통신까지, 정보통신 시장의 진정한 리더로서 미래 기술발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SK 텔레콤은 다양한 고객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대표 브랜드 스피드

  • [국제마케팅전략]SK Telecom의 중국진출 사례
  • 텔레콤의 부단한 노력을 무시할 수는 없을 것이다. 아날로그 이동전화를 시작으로 CDMA, 그리고 IMT-2000에 이르는 기술적인 발전과 TTL, Ting, UTO 그리고 리더스클럽에 이르는 SK텔레콤만의 새로운 시각으로부터의 접근은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가져왔고 국내시장의 성공을 바탕으로, 현재의 핸드폰 번호를 그대로 쓸수 있는 해외사업인 국제 로밍 서비스의 실시를 보면서 본 7조는 이러한 SK텔레콤의 해외 진출 방안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또한 현재 경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