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아모레퍼시픽의 프랑스, 중국, 미국 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31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아모레퍼시픽 소개
(1) 개요
(2) 이념
(3) 사업
(4) 전략
2. 환경 분석
(1) 화장품 산업 전망
(2) 경쟁사 분석
3. 해외 진출 성공사례
(1) 해외 진출 배경
(2) 프랑스 진출 성공사례
(3) 중국 진출 성공사례
(4) 미국 진출 성공사례
4.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아모레퍼시픽은 6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끊임없이 도전하여 세계 속으로 발전 하고 있다. 세계 속에서 미를 창조하는 기업, 아시아의 가치를 대표하는 기업, 아시아적인 아름다움과 가치의 창조자가 되고자 하여 아모레퍼시픽의 아름다운 여정은 `Asian Beauty Creator` 로 향하고 있으며, 아시아인의 마음에 자부심으로 뿌리내리는 기업이 될 것이라는 이념을 지니고 있다. 또한 사내 전 부문이 참여하여 전사적으로 이루어지는 6시그마 경영을 도입하여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고, 현안의 문제들을 해결해 나감으로써 회사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현재는 글로벌 사업 추진전략을 세워 중국, 일본, 미국, 프랑스 등에서 활발히 사업을 펼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소비 양극화 시대에 맞게 브랜드를 다양화하고 고도화 시키는 전략으로 국내 화장품 업계 1위라는 경이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으며, 오늘날 외국 업체까지 가세하여 일대 혼전을 벌이고 있는 시장 상황에서도 굳건히 업계 1위를 고수하여 한국의 화장품 산업을 세계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프랑스 유명 잡지 패션 라이프는 91년, 92년 연속으로 세계 50대 화장품 업체 중 아모레퍼시픽을 20위로 선정함으로써 아모레퍼시픽의 세계적 위치가 확인되기도 하였다. 아모레퍼시픽은 향후 100년 기업으로의 영속적 기반을 구축하고, 지속가능경영을 보다 체계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5대 전략방향을 수립하였다.
- 참고문헌
-
www.amorepacific.co.kr
www.lolitalempicka.co.kr
www.sulwhasoo.co.kr
www.kcia.or.kr
www.scsk.or.kr
www.seri.org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