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농심 신라면의 중국 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3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1) 농심
(2) 신라면

2. 중국 환경 분석
(1) 중국인 성향
(2) 시장 특성

3. 중국 진출 배경

4. 중국 진출 성공사례

5. 중국 진출 성과

6. 최종 결론
본문내용
21세기를 맞이한 농심은 미래를 생각하여 최고의 품질과 기술로 승부하여 지속성장을 이룩해 나간다는 각오아래 이제까지 쌓아온 역량을 국제화 세계화에 집중시켜왔다. 이어 2000년 11월에는 세 번째 중국공장인 심양공장을 2002년 11월에는 청고 제2공장을 준공하여 급성장하는 중국에서 한국의 맛을 전파하고 시장을 확대하였다. 이런 가운데 2001년 10월에는 세계적인 전략컨설팅 그룹인 베인&컴퍼니사 로 보터 국내연간매출 1조원이상 71개 기업 중 삼성전자, SK텔레콤과 더불어 `10년 연속 지속성장 가능 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도약하는 농심의 위상을 안팎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세계를 향한 농심의 행보는 2005년 6월 인정받게 되었다. 미국캘리포니아 주에 건설한 농심LA공장 준공을 계기로 국제화 사업을 시작하였다. 농심의 꿈은 전 세계에 생산기지를 구축한 명실공이 초일류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우뚝 서는 것이다.
농심의 기업이념은 `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로 보다나은 삶을 위해 공헌한다.`이다 이것은 보다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을 선도하며 이로써 내 외부 고객의 풍요로운 삶에 공헌한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또한 농심은 다가오는 미래를 향해 많은 계획을 세우고 있는데 그중하나가 비전 2015이다. 농심의 비전 2015는 고객과 함께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다. 농심은 2008년 1월 새로운 도약을 위한 2015년 기업비전을 선포하고 기업정신, 핵심가치, 기업 중장기 목표 등을 새롭게 정립하였다. 농심은 창립 50주년이 되는 2015년에 매출 4조원 경상이익 5000억 원을 목표로 잡고, 달성을 위해 신규 사업 및 해외 사업 분야로의 진출을 적극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참고문헌
www.nongshim.com
www.shinramyun.com
www.seri.org
www.foodnews.co.kr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사례] 농심신라면의 중국시장진출사례
  • I. 왜 농심의 국제 경영사례를 선택했는가?농심은 농심그룹의 모 기업으로서 주력제품인 라면/ 스낵/ 음료 등을 생산, 판매하는 동종업계 최대 식품 제조업체로서 안양, 안성, 아산, 구미, 부산 등 전국에 5개 공장을 가동하고 있으며 약 100여종의 라면, 스낵, 어린이 쥬스, 카프리 썬, 먹는 샘물(삼다수), 시리얼(켈로그)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현재 농심의 라면시장 M/S가 65%, 스낵시장 M/S는 33%를 점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 [국제경영](주)농심의 중국진출과 진입전략
  • Final Paper 2003.12.8.농심의 중국 진출과 진입 전략국제 경영경영학과Ⅰ. 서론최근 몇 년 사이 중국에는 한류 열풍이 불어 닥치고 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중국인 10명 중 7~8명은 한국에 대해서 호감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날 만큼 중국 내 한국의 이미지는 상승 중이다. 이러한 현상에 가장 큰 공헌을 한 것은 문화적인 교류이다. 각종 연예산업이 중국 대륙에 진출, 성공을 거듭하여 한류 열풍에 불씨를 당겼으며, 지난 6월 월드컵의 성공적인 개최

  • [국제기업환경론]농심 신라면 중국 진출 SWAT분석
  • 국제기업환경론-농심 신라면 중국진출-목 차1. 기업소개 및 선정동기1)기업선정동기2)농심소개2. 외부환경의 분석1)거시환경의 분석①경제적환경②정치적환경③법률적환경④문화적환경⑤기술적환경2)산업환경의 분석3. 내부환경의분석1)핵심역량 판단2)경영자원과 조직능력4. 전략대안의 도출1)SWOT분석2)BCG Matrix※참고문헌 및 사이트1.기업소개 및 선정 동기1)기업선정이유 인간이 생활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의,식,주 이다.이중

  • [국제경영] 농심 신라면의 중국, 미국 진출 사례 분석
  • 농심은 중국 라면시장으로 눈을 돌리게 되었다. 중국은 1990년부터 경제성장을 바탕으로 본격 적인 라면류의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하여 현재, 연간 라면 소비량이 160억원(한국 37.5억 원)을 기록하고 있다. 선발업체였던 삼양라면이 중국진출에 실패한 반면, 신라면은 현재까지 큰 인기를 끌며 성공적인 결과를 거두고 있다. 신라면이 중국시장에서 성공 할 수 있었던 이유와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에 대해 분석해 보고자 한다.2. 농심의 역사 (연혁)1965년

  • [국제경영] 농심`신라면`의 해외 중국진출사례
  • 국제경영 개인 과제신라면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 분석과목 : 국제경영담담교수 : 학번 : 이름 : 학과 : 제출일: 2004.12.3목차1. 서론2. 중국시장에서의 신라면의 전략3. 성공요인4. 전망5. 마치며6. 목차농심 ‘신라면’의 해외 중국 진출 사례1.서론업계 1위의 농심의 해외 진출 모색농심은 라면과 스넥등 식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업체이며 특히 라면에 있어서 국내에서는 다른 회사들과의 많은 격차를 내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