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동아제약 박카스의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3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1) 동아제약
(2) 박카스

2. 환경 분석
(1) 시장 분석
(2) 소비자 분석
(3) 경쟁사 분석 - 비타500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최종 결론
본문내용
동아쏘시오 그룹 중 하나로 동아제약은 자양강장제 `박카스` 를 비롯해 각종 의약품, 의약외품 및 생활용품 등을 주력으로 하는 국내 최대의 제약업체이다. 1932년 창업주의 이름을 딴 `강중희 상점`으로 종로구 중학동에서 의약품 도매상으로 제약업계에 첫발을 내딛은 후 1947년 제약업으로 본격화한 뒤 1949년8월 동아제약주식회사라는 현재의 상호로 변경하면서 법인화하였다. 1961년 동아제약은 현재 발전의 기반이 된 박카스를 발매했다. 강신호 회장이 독일 함부르크 시청 지하 홀 입구에 서 있던 동상, 술과 추수의 신 바커스(디오니소스)에서 이름을 따온 박카스는 1963년 드링크제로 재발매한 후 과감한 마케팅 전략으로 1964년 드링크제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동아제약은 혁신적 의약품으로 존경받는 세계적 수준의 기업을 비전으로 삼고, 동아제약은 생명에 대한 외경으로 생명주체로서의 인간과 생명의 근원이라 할 수 있는 자연을 사업영역의 두 축으로 삼아 생명을 위한 기업으로 우리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신약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우수한 신약 및 일반의약품의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동아제약이 국내 제약 산업의 세계경쟁력 강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다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대표적 제품들로는 피로회복제인 `박카스`, 한국인의 초기 감기약 `판피린`, 체내형 생리대 `템포`, 국내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발기부전치료제 ‘자이데나`, 위염치료제 `스티렌`, 구강 청결제 `가그린`, 혈액순환개선제 `써큐란` 등이 있다.
동아제약의 매출 중에서 가장 많이 차지하는 것은 박카스로 전체 매출액 대비 15% 차지한다. 스틸렌은 두 번째로 매출액이 높은 상품이다. 판피린과 가그린의 매출액도 동아제약의 매출액 중 10위안에 든다. 또한 블록버스터 의약품을 13개 품목을 보유하고 있으며 박카스의 매출도 상당하지만 다른 품목들의 매출도 상당하며 의약품을 판매하여 탄탄한 매출을 올리고 있다.
참고문헌
www.donga.co.kr
www.bacchusd.com
www.kukto.co.kr
www.vita500.com
www.seri.org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2) 박카스 광고 캠페인2. 삼성전자 애니콜3. 식품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2) 박카스 광고 캠페인2. 삼성전자 애니콜3. 식품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력3)

  • [동아제약 박카스 마케팅 사례분석(A+레포트)] 동아제약 박카스 마케팅 사례분석(A+레포트)
  • 박카스의 상승세가 돋보이고 있으나 40년이 넘게 업계의 최강자로 군림하던 박카스가 경쟁자를 만나 위협을 받고 있다는 점으로 미루어볼 때 박카스로서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된다.이러한 위기 속에서 그동안 나름대로 성공적인 마케팅을 펼쳐왔던 동아제약의 박카스가 이러한 위기를 어떻게 극복해나갈 수 있을지에 대해, 또 그동안의 마케팅 전략의 성공요인이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박카스로 마케팅 사례 주제를 선정하

  • [광고관리론] 박카스 광고분석
  • 박카스는 의약품 중에는 유일한 장수식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박카스의 성공은 바로 마케팅의 성공이라고 말하기도 하며 박카스 광고는 광고계에서 연구사례로 꼽히기도 한다. 여기서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은, 동아제약은 21세기 세계적인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새로운 고객(Young Generation)을 타켓으로 광고목표와 표적고객을 설정하였다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현재 박카스 광고를 중심으로 박카스의 시대별 변화된 마케팅 전략 및 광고

  • [경영학] 박카스의 성공적 브랜드 마케팅
  • 목 차Ⅰ 과제선정 이유 Ⅱ박카스의 역사 1. 동아제약에 관하여2. 박카스의 탄생3. 박카스 제품의 변화4. 차별화 전략 - 대량판매는 대량 광고로Ⅲ 성공적인 브랜드 마케팅1. 브랜드 마케팅이란?2. 브랜드의 힘Ⅳ 브랜드 이미지 변화 첫 번째 1. 매체의 변화2. 그 밖의 변화와 IMF한파‘3. 변화의 필요성4. SWOT 분석5. 4P분석6. 마케팅의 성공Ⅴ 브랜드 이미지 변화 두 번째 1. 변화의 배경2. 타겟 확장3. 새로운 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