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동아제약 박카스의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31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1) 동아제약
(2) 박카스
2. 환경 분석
(1) 시장 분석
(2) 소비자 분석
(3) 경쟁사 분석 - 비타500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동아쏘시오 그룹 중 하나로 동아제약은 자양강장제 `박카스` 를 비롯해 각종 의약품, 의약외품 및 생활용품 등을 주력으로 하는 국내 최대의 제약업체이다. 1932년 창업주의 이름을 딴 `강중희 상점`으로 종로구 중학동에서 의약품 도매상으로 제약업계에 첫발을 내딛은 후 1947년 제약업으로 본격화한 뒤 1949년8월 동아제약주식회사라는 현재의 상호로 변경하면서 법인화하였다. 1961년 동아제약은 현재 발전의 기반이 된 박카스를 발매했다. 강신호 회장이 독일 함부르크 시청 지하 홀 입구에 서 있던 동상, 술과 추수의 신 바커스(디오니소스)에서 이름을 따온 박카스는 1963년 드링크제로 재발매한 후 과감한 마케팅 전략으로 1964년 드링크제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동아제약은 혁신적 의약품으로 존경받는 세계적 수준의 기업을 비전으로 삼고, 동아제약은 생명에 대한 외경으로 생명주체로서의 인간과 생명의 근원이라 할 수 있는 자연을 사업영역의 두 축으로 삼아 생명을 위한 기업으로 우리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신약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우수한 신약 및 일반의약품의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동아제약이 국내 제약 산업의 세계경쟁력 강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다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대표적 제품들로는 피로회복제인 `박카스`, 한국인의 초기 감기약 `판피린`, 체내형 생리대 `템포`, 국내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발기부전치료제 ‘자이데나`, 위염치료제 `스티렌`, 구강 청결제 `가그린`, 혈액순환개선제 `써큐란` 등이 있다.
동아제약의 매출 중에서 가장 많이 차지하는 것은 박카스로 전체 매출액 대비 15% 차지한다. 스틸렌은 두 번째로 매출액이 높은 상품이다. 판피린과 가그린의 매출액도 동아제약의 매출액 중 10위안에 든다. 또한 블록버스터 의약품을 13개 품목을 보유하고 있으며 박카스의 매출도 상당하지만 다른 품목들의 매출도 상당하며 의약품을 판매하여 탄탄한 매출을 올리고 있다.
- 참고문헌
-
www.donga.co.kr
www.bacchusd.com
www.kukto.co.kr
www.vita500.com
www.seri.org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