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K와이번스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3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K와이번스 소개
(1) 개요
(2) 연혁
(3) 관중 수

2. 한국 프로야구 소개
(1) 한국 프로야구 역사
(2) 한국 프로야구 관중 수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문제점과 방안
(1) 문제점 분석
(2) 방안 제시

7. 최종 결론
본문내용
SK와이번스가 홈경기 장으로 사용하고 있는 인천 문학경기장은 국내 야구장 중 가장 최신의 구장답게 좋은 설비와 친 관객적인 다양한 접근이 이루어지고 있다. 지하 3층, 지상 5층의 3만 명이 넘게 수용되는 문학경기장에서는 피크닉 로드, 바비큐 존, 유아놀이방, 야구 체험의 장, 게임시설 등을 설치해 관객들이 단순히 야구경기를 보는 것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해놓아 더욱 엔터테인먼트적 요소를 증가시켰다. 또 국내 야구장 최초로 가로 광고판 설치로 더욱 스포츠 선진국적인 모습과 홍보를 위한 기업체들에게 만족을 심어줄 수 있는 세심한 신경을 느낄 수 있다. 경기장의 입지 또한 도심의 중앙에 위치, 접근성이 뛰어나며 다양한 대중교통을 통해서 경기장을 방문할 수 있다. 또 프로스포츠구단 최초로 문학경기장역명에 부 역명으로 SK와이번스라는 이름을 넣는 것이 허가되어 이름 알리기 자체로도 엄청난 홍보효과를 가져왔다. 구단은 스포테인먼트를 표방한 2007년부터 4년 동안 우승 3회와 준우승 1회라는 뛰어난 성적을 거둠으로써 홈팬들 에게 경기를 보는 것 자체에 대한 재미를 안겨주었다. 경기 중에도 경기나 응원 휴식간 이벤트를 벌여 경기장에 온 고객들에게 기쁨을 주었다.
참고문헌
www.sksports.net/Wyverns
www.koreabaseball.com
www.seri.org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우리는 야구에 열광한다 - 월간 스포츠온 편집부, 맥스미디어, 2011
틀을 깨는 야구 경영 - 신영철, 브레인스토어, 2011
스포츠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김용만, 학현사, 2010
SK와이번스 야구단의 스포테인먼트 경영 전략에 관한 실증적 연구 - 신영철, 국민대학교, 2010
SK와이번스의 스포테인먼트 경영사례연구 - 백승열, 동국대학교, 2009
리더 김성근의 9회말 리더십 - 정철우, 비전코리아, 2008
인구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프로야구 관중의 관여도 분석 - 김애랑, 한국체육과학회, 2007
스포츠마케팅의 세계 - 박찬혁, 살림출판사,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SK와이번스 마케팅 전략 분석
  • SK wyverns목 차Intro 주제선정동기SK 와이번스 소개현재 마케팅 시장분석전략분석 4P 분석SWOT 분석BCG matrix우리의 STP전략제시 BCG matrix설문조사 구체적인 전략인터뷰(전화)Financial goal주제 선정이유WBC, 베이징 올림픽 이후 야구에 대한 사회적 관심 증대SK 와이번스 국내 프로 야구단 중 최초로 스포츠+엔터테인먼트 결합SK 와이번스 소개01 구단 소개팀명 : SK 와이번스창단연도 : 2000. 03. 31연고지 : 인천홈구장 : 인천 문학구장(27800석)구단주 :

  • SK와이번즈 마케팅 분석 및 전략
  • SK Wyverns 마케팅 분석 및 전략Marketing Final Presentation학사석사teamCONTENTS1. SK와이번스 소개 및 특징 2. SK와이번스 마케팅 분석 -4P/SWOT/STP 3. SK와이번스 마케팅 전략 제시 4. Summary 5. Q & A 인천야구를 위해 태어난 SK Wyverns2000. 3. 31 창단 44승86패3무(승률 .3382001. 60승71패2무(승률 .458)2002. 61승69패3무(승률 .469)2003. 66승64패3무(승률 .508) 리그 2위, 한국시리즈 진출2007 ~ 2010. 4년 3회 한국시리즈 우승2011. 한국시리즈 준우승꿈의 구장 ‘문학야구장’계열 1

  • [스포츠마케팅]프로야구 `SK 와이번스`의 사업성 분석
  • 전략과 마케팅 활동의 변화를 시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희는 SK구단의 연고지내의 팬 확보와 전반적인 서비스 개선에 초점을 맞춰 여러 가지 마케팅 기법을 시도해 보았으며 특히 서비스 개선에 있어서는 메이저리그를 비롯하여 다른 스포츠 분야에서 벤치마킹하여 여러 가지 대안을 생각해 보았다. 본론문제점 분석1. SK 와이번스의 연고지 문제개항(1883) 당시 불과 4700명 정도의 보잘 것 없는 포구에 지나지 않았으나,1945년 광복을 전후

  • SK와이번즈 마케팅 분석 및 전략
  • Marketing Plan for SK Wyverns목차1. 서문 및 마케팅 계획 간단요약2. SK Wyverns 소개3. Marketing Mix4. SWOT 분석5. 마케팅 전략 제시1. 요약 및 서문2008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 2009 WBC 준우승에 힘입어 국내 프로야구의 인기는 그 절정에 달해 600만 관중 시대를 열어가며 장밋빛 미래가 펼쳐져 있다. SK 와이번스는 이러한 프로야구 열풍에 선두주자에 있는 팀이다. 지난 4년간 3번의 우승을 차지한 강호이며, 스포테인먼트라는 국내에는 열악한 스포츠 마케팅의 개념

  • NC 다이노스의 전략적 분석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 NC다이노스의 전략적 분석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목 차Ⅰ. 주제 선정배경 및 기업 소개 31-1. NC 다이노스 선정배경 31-2. 기업 소개 4Ⅱ. NC 다이노스의 마케팅 환경 분석 52-1. 시장 분석 52-2. 소비자 분석 72-3. 경쟁자 분석 92-4. SWOT 분석 10Ⅲ. NC 다이노스의 마케팅 전략 분석 143-1. 4P 분석 143-2. STP 분석 143-3. NC 다이노스의 마케팅 전략 15Ⅳ. 타 구단의 마케팅 전략 184-1. SK 와이번스의 마케팅 전략 184-2. LG 트윈스의 마케팅 전략 20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