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문화모형-홀의 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3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이문화 경영론에서 기본적으로 알아두어야 할 비교문화 모형중에서 홀의 모형에 대한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였으며, 홀 모형의 한계점 및 의의 그리고 시사점에 대해 정리한 자료임
목차
1. 홀 모형의 개요
2. 홀 모형의 주요 내용
3. 홀 모형의 시사점
본문내용
2. 저배경문화 (Low-Context Culture ; LCC)

- 저배경 문화권의 협상자는 고배경 문화권에서 보면 냉정하고, 차갑고 서두른다는 인식을 갖게 되는 경향이 있음
- 본격적인 테이블 협상 외에는 접대나 사적 모임은 협상에서 배제되기 때문에 협상의 시간은 짧은 편
- 미국과 같은 저배경 문화에서는 상대방과의 지나친 접근은 피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브랜드커뮤니케이션] 미국과 프랑스의 광고에 드러난 가치비교
  • 글로벌 브랜드 커뮤니케이션-미국과 프랑스의 광고에 드러난 가치비교-《서 론》1. 문제제기1.1 연구목적2. 표본분석2.1 미국2.2 프랑스3. 선행연구3.1 ‘에드워드 홀의 모형’을 통한 분석3.2 ‘홉스테드의 문화 차원론 에 따른 분석《본 론》1. 코딩결과1.1 가치비교 1.2 표현요소에 따른 비교1.3 표현기법에 따른 비교1.4 소구기법에 따른2. 코딩 항목별 비교분석 2.1‘가치’를 바탕으로 한 비교분석2.2‘표현요소’를 바탕으로 한 비교분석2.3

  • 미국, 중국의 광고 가치 비교 분석
  • 목 차 서론가설 제시 및 연구적 타당성 검증미국과 중국 광고에 나타난 LVP 비교이론적 배경1. 홉스테드의 문화 비교 이론 2. 홀(Edward T. Hall)의 모형 미국의 개괄 설명 및 가치 분석1. 미국 문화의 형성 배경2. 미국의 주요사건을 통한 미국적 가치 추출중국의 개괄 설명 및 가치 분석1. 중국 문화의 형성 배경2. 중국의 지배적 가치미국 ․ 중국의 바람직한 가치 비교 분석1. 미국의 바람직한 가치2. 중국의 바람직한 가치광고에 나타난 가치 분석

  • [글로벌브랜드커뮤니케이션] 영국과 미국의 문화가치와 광고가치
  • 글로벌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영국과 미국의 문화 가치와 광고 가치의 비교- 광고의 기대문화 반영설 -영국과 미국의 문화 가치와 광고 가치의 비교- 광고의 기대문화 반영설 -목 차서 론1. 이론적 배경 및 기존 연구- 이론적 배경1) 문화란 무엇인가?2) 가치란 무엇인가?- 기존 연구1) 에드워드 홀(Edward Hall)의 모형을 통한 분석2) 홉스테드(Hofstede)의 5가지 문화의 차원에 따른 분석3) 영국의 문화의 차원에 수반되는 커뮤니케이션4) 영국의 문화와

  • [조직행동론] 조직내 개인의 사적인공간
  • 개인의 사적인 공간Personal Space ContentsⅠ.사적 공간이란에드워드 홀의 사적 공간사적 공간을 결정하는 요소( 친밀도/ 성격/ 사회적•상황적 )Ⅱ.국가•문화 차원의 가치비교 문화 모형홉스테드 이론Ⅲ. Ⅳ.기업 사례질문에 대한 답변네덜란드와 스웨덴내부 고객외부 고객사적 공간이란사적 공간이란사적 공간Personal space타인의 접근을 허가하지 않는 개인의 사적인 가치공간 에드워드 홀- 사람과 소통의 유형사적 공간이란 / 에드

  • 사회과학 김치에서 오페라까지 상징과 비유로 읽는 세계 문화
  • 문화를 분류했다. 호프스테드의 경우에는 권력차이, 불확실성의 회피, 개인주의, 남성성, 시간지평 등 5개 차원이 존재한다.이 책의 저자는 이런 앞선 연구 결과들을 토대로 보완할 점은 보완하여 23개국의 문화를 분석했다. 더불어 과정의 강조와 감정표현의 개방성에 따라 나뉘는 4단계 모형과 권력격차와 개인주의 혹은 집단주의 성향에 의해 나뉘는 네 가지 보편적 유형을 유념을 통해 우선적으로 23개국 문화를 분류하여 분석한다. 문화에 대해 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