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의 성분과 효능 및 파급효과와 마케팅 방안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2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감자의 성분과 효능 및 파급효과와 마케팅 방안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감자의 성분과 약리작용
1) 감자에 관한 기록
2) 성분
3) 약리
4) 처방예
2. 감자의 효능과 가치
1) 감자의 효능
2) 감자가 몸에 작용하는 효능
(1) 항산화 비타민 등 함유 영양가치 우수 식이섬유 풍부 성인병 예방효과 탁월
(2) 땅속에서 나는 종합비타민
(3) 노폐물 배출의 일등공신
(4) 비타민 C의 보고, 비만증, 당뇨병, 간장병, 위궤양, 노화방지, 암을 예방하는 장수식품
3) 감자의 가치
4) 영양 가치


3. 인공씨감자의 국민경제적 파급효과
1) 감자 수확량 증대효과이다.
2) 막대한 수출잠재력을 들 수 있다.
3) 수입대체효과를 들 수 있다.
4) 수요품종의 빠른 공급을 들 수 있다.
5) 씨감자 저장 및 수송비용 절감효과를 들 수 있다.
6) 기계화에 의한 생산비절감효과를 들 수 있다.
4. 감자를 활용한 브랜드 마케팅 방안
1) 마케팅 전략 필요
(1) 우선 고객의 마음, 즉 트렌드를 읽을 줄 알아야 한다.
(2) 강원감자의 품질 특성에 기반한 마케팅이 이루어져야 한다.
2) 소비자 인식 변화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필자도 어릴 때 감자를 많이 먹었다. 감자먹으면, 위에도 편해 소화도 잘된다. 감자는 건강에 매우 좋은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고 있다. 감자 속에는 온갖 우주의 기운이 스며 있다. ‘감자’가 영혼의 작물로 불리는 이유이다. 감자는 안데스 산맥이 원산지다. 페루, 볼리비아, 칠레 등 남미 고산지역에서 살아가는 원주민들의 중요한 식량원이자 잉카문명의 발전을 이끌었던 주식 작물인 것이다. ‘감자바위’라는 이름은 강원도를 대표적으로 상징하고 있다. 감자전과 감자송편, 감자옹심이는 강원도 산골 사람들의 빼 놓을 수 없는 먹을거리였고, 오늘날에 와서는 강원도의 관광 아이템으로 거듭났다. 소박한 먹거리의 대명사 '감자'가 세계 식량위기를 타개할 구원투수로 떠올랐다. 최근 전세계 곡물 가격이 크게 동요하면서 굶주리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전문가들이 식량위기를 타개할 해결책으로 감자를 제시했다.
지구촌은 지금 매우 심각할 정도로 식량난에 봉착하고 있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식량자원이 많으나 그 중에 가장 좋은 대안이 '감자'라고 볼 수 있다. 이 장에서는 감자의 성분과 효능 및 파급효과와 마케팅 방안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참고문헌
김태균, 김충실, 1993, 유기농산물에 대한 수요분석, 농업정책연구, 제20권 제2호.
강병로, 2009. 125개국 10억명 재배… 기아·빈곤 퇴치 최고 작물
이학원, 2006, 강원도 고랭지 농업지역의 형성과정에 관한 연구, 강원지리, 제23호, 강원대학교 사범대학 지리교육과, pp.247~266.
조현묵, 2009, 고령지농업연구소 소장, 브랜드 경쟁서 ‘강원 감자’ 이름값 못한다
전동명, 2010. 약초연구가 & 동아대 대체의학 외래교수, 감자 무엇인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웰빙 열풍의 현주소 검토 및 문제점에 따른 대안모색
  • 효과 측면에서 재평가하여 토지이용 및 도시건축등에 적용하는 것이다. 또한 웰빙 소사이어티란, 개개인의 행복추구를 사회적 안전망을 통해 해결해 나가는 것을 의미한다. 사회봉사․사회적 책임 등 정신적 측면의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회를 만들고, 국내에서도 웰빙을 좀더 복지의 확대된 개념으로 이해하고 웰빙형 상품의 구매가 어려운 계층을 위해 새로운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 등의 국가적 측면의 웰빙문화를 만들어 나가야 할 것이다.

  • [발효식품] 우리나라의 장류에 대해
  • 효과 등 각종 효능이 일본 된장보다 훨씬 뛰어나지만 자연에 의존하다 보니 균일한 제품을 만들기가 어렵고 만드는 시기도 한정되어 있다. 이에 비해 일본 된장은 단일균이기에 각종 효능은 떨어지지만, 균일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었고 그 때문에 일찍이 산업화할 수 있었다. 우리의 재래된장은 세균의 하나로 주로 단백질 분해 능력이 있는 바실러스 스브틸러스(Bacillus subtilis)에 의해 만들어지는 것에 비해, 일본의 된장인 미소는 곰팡이의 일종인 국

  • 2023 공중보건학 요약노트-2023 공무원 합격자 요약노트 가로형(보건직/보건진료직 등) 2023.01.18. 업데이트
  • 효과(만성퇴행성질환, 암)-생활수준 향상, 수명연장에 따른 국민의 건강에 대한 욕구 증가-인구구조의 변화(고령화)*건강증진의 개념① 광의의 건강증진: 단순히 질병의 치료나 예방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건강향상을 위하여 사람들이지니고 있는 건강 잠재력이 충분히 발휘될 수 있도록 이를 개발하고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예방의학적, 환경보호적, 행동과학 및 보건교육적 수단을 강구하는 것② 협의의 건강증진: 비병원성기의 개인의 안녕과

  • [학사][외식경영]한국 외식 산업의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 효과에 의한 홍보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볼 수 있다. 지금 현재로는 따로 인터넷을 이용한다든지, 하는 홍보수단은 거의 쓰지 않고 있다.- 경영자의 신념주인아주머니가 가장 기본적으로 가지고 계시는 신념은 정직이다. 이 정직이라는 기본 신념위에 네가지를 덧붙이셨다. 주인 서비스 음식 분위기의 일체바로 이 네가지가 잘 어울려짐으로써 성공적인 점포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셨다. ★ 솔밭농원의 성공요인솔밭농원의 진정한 성공요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마케팅 14. 심리 마케팅 15. CEO 마케팅 16. 황사 마케팅 17. 버추얼 마케팅 18. 미끼상품 마케팅 19. 블로그 마케팅 20. 음악 마케팅 21. 교육 마케팅 22. 디 마케팅 23. PPL 마케팅 24. 환경 마케팅25. 공익 마케팅 26. 참여 마케팅 27. 스타 마케팅28. 신뢰 마케팅 29. 바이러스 마케팅 30. 넷센티브 마케팅31. 푸쉬 마케팅 32. 풀 마케팅 33. 직접우편 마케팅34. 심비오틱 마케팅 35. 생태적 마케팅 36. 내부 마케팅37. 그린 마케팅 38. 날씨 마케팅Ⅳ. Channel 및 기타 1. 귀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