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APPLE 애플의 디지털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2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애플 소개
환경 분석

2.본론
SWOT 분석
S.T.P 분석
애플의 아웃소싱
4P 분석
애플 VS구글
디지털시대의 마케팅


3.결론
애플의 성공요인
애플의 향후 전략
애플의 전망
본문내용
Apple Store : 유통, 마케팅, 서비스를 한자리에서 해결
- 고객과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직영유통망
- 고객들의 애플의 제품과 서비스를 맘껏 사용하는 체험관(Needham & company의
보고서 : 2008년 3월 애플스토어를 찾은 윈도 사용자의 10%이상이 아이팟 구매
- ‘지니어스 바(Genius Bar)’ 고객에게 전문적인 상담제공 및 고객 니즈를 현장에서
본사로 직접 수렴




1.아이폰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활발하게 판매.

2.세계적으로 유명한 전자제품 리뷰 및 순위사이트인과
미국의 인터넷 종합쇼핑몰에서 판매.

3.국내에서도 주요 홈쇼핑과 쇼핑몰 또,
애플스토어에서 판매.
APPLE App Store 구분 Google Android Market
iPhone & iPod Touch 단말 Android OS를 탑재한 모든
단말
개발자 : 애플 = 70 : 30 수익구조 검색 및 광고 수익
개발자 → 애플 → 사용자 Value Chain 개발자 → 사용자
중앙통제식 문화 문화 민주적 문화
불량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제재 품질/안정성 사용자들의 평가에 기반
폐쇄형 서비스 방식 개방형
심사 프로세스를 APPLE이 담당 등록/배포 사용자가 직접 배포
xCode Max OS 지원 개발환경 ECLIPSE IDE ALL OS지원(Windows/Max OS/ LONUX)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무난한 분석글이다. 돈 주고 보기에는 아깝다
  • aywer1***
    (2015.11.14 18:54:48)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사례] 아이리버 성공적인 경영사례
  •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삼성의 전략에는 MP3플레이어와 같이 비교적 덜 부담스러운 디지털기기를 전 세계적으로 많이 팔아 삼성의 인지도를 더욱 높이자는 뜻도 깔여 있다. 세계시장의 60%를 장악하고 있는 미국 애플의 영향력은 국내서도 막강한 편이다. 애플의 아이팟은 CJ몰, H몰 등 인터넷 쇼핑몰에서 10~15%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등 치고 올라오고 있다. 애플을 씹는 광고를 내보내며 전의를 불태우는 레인콤으로서는 애플은 타고 넘어야 할 높은 산

  • 아이리버의 성공적인 발전 전략
  • 애플의 아이팟 나노 열풍에 밀렸다. 레인콤은 2006년 544억원의 영업 손실을 기록했다. 애플은 아이팟 출시 5년 만에 1억 대를 팔아 미국 시장의 80%, 세계 시장의 60%를 장악했다. 1979년 첫선을 보인 소니의 워크맨이 1억 대를 돌파하기까지 13년6개월이 걸린 것과 비교하면 아이팟의 부상은 놀라운 것이다.IT 및 디지털 기기의 승부처는 기발함과 속도다. 이는 한국의 최대 강점이기도 하다. 그러나 최근 한국 IT 업체들은 다국적 기업들의 공격적 마케팅과

  • 애플사 아이팟 분석
  • 애플사’의 영향력과 그 파장1) 브랜드아이팟은 애플이라는 회사의 이미지를 거의 100% 담은 제품이다. 아이팟이 Made in Apple을 내 새우는 것은 브랜드 파워를 이용한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다. 브랜드 파워의 영향력은 ‘실제로 사람들이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차이를 분명히 느낄 수 있는 것인가.’ 에 대한 실험을 통해서도 알 수 있다.콜라 두잔(코카콜라, 펩시콜라)을 마시게 하고 두 회사 중 어느 회사 제품인지 맞추는 실험을 한 결과 확률 50%의 선

  • [경영사례] 애플사의 ipod 아이팟 성공사례
  • 애플을 디지털 음악 산업이라는 어찌 보면 전혀 다른 분야를 통해 애플을 일으켜 내는데 성공했다. 대학생이나 젊은이라면 열에 다섯 정도를 보유하고 있다는 MP3 사업에 다른 기업에 비해 뒤늦게 뛰어든 애플사가 iPod과 iTunes의 개발로써 다시 한 번 세계에서 주목받는 기업이 된 것이다. 2. Apple사① Apple사의 역사- 1976년 : 스티브 워즈니악은 휴렛 팩커드(Hewlett Packard)사에, 스티브 잡스는 아타리(Atari)사에 근무. 당시 워즈니악은 26세, 잡스는 21세로 이

  • [경영학] 애플 Apple의 조직구조, 리더십스타일, 통제과정
  • 애플의 내부는 심각한 갈등상황이었다. 기존 제품을 생산하던 Apple Ⅱ Division과 Macintosh Division은 서로 갈등이 컸다. 또한 두 조직은 거의 독립된 조직에 가까울 만큼 하부조직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두 조직 사이에 내부경쟁이 발생했다. 그래서 내부의 역량을 하나로 모으지 못했다. 이러한 Decentralized Organization은 1980년도와 같이 불안정한 PC시장에는 적당하지 않은 조직이었다. 또한 애플의 조직은 각 부서 아래에 독립적으로 마케팅, HR, MIS등의 부서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