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경영론] 개별,자유,배낭 전문 여행사 `내일여행`, `엔투어`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2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배경

2.내일여행 - 내일여행사 소개
- SWOT 분석
- 마케팅 전략

3. 엔 투어 - 엔 투어 소개
- SWOT 분석
- 마케팅 전략

4.엔투어의 내일여행 따라잡기

5.발전방향
본문내용
고객의 needs 변화 - 자유로운 맞춤형 일정 선호


인터넷으로 인한 정보검색 용이


시장확대의 가능성 – 배낭여행 1세대, 가족자유여행
유럽 , 미주, 동남아, 오지 자유여행


패키지보다 개별/자유여행의 지출액이 더 큼


여행신화의 자유여행 전문브랜드로
수준 높은 직원 교육과 방대한 양의 정보,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지도가 낮기 때문에 내일여행의 마케팅 전략을 비교하여 벤치마킹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타깃 마케팅
- 차별화된 신개념 여행상품
Ex)골드미스를 잡아라!
→여자여행 상품시리즈
Ex) 외로운 싱글들을 잡아라!
Ex) 직장인들을 잡아라!
→ 직장인들을 겨낭한
풀빌라 상품 출시
Ex) 젊은 연인층을 잡아라!
‘커플문’ 상품 출시

ASP 제휴 업체 대상 CP
무료 공급 사업

카운터 파트너 홀세일 사업

항공권 프로모션 강화
- ROH 패밀리 빅 프로모

참고문헌
내일여행사
엔투어여행사
여행신문
세계여행신문
여행정보신문
한국일반여행업협회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한국관광공사 비즈니스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이미지
랭킹닷컴
유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전문가들 사이에서 형성된 용어이다.M&A의 의미는 협의와 광의로 구분할 수 있는데, 협의의 의미는 M&A는 단지 기업 간에 인수합병(기업인수 포함)을 뜻하며, 광의의 의미의 M&A는 협의의 의미에다 회사분할과 기술제휴, 공동 마케팅 등 전략적 제휴까지 확대한 개념으로 이해할 수 있다.이와 같은 M&A는 추진방법에 따라 합병과 기업인수(자산인수방식, 주식인수방식)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합병에는 합병법인이 피합병인을 흡수하는 흡수합병(merger)과

  • [교양] 직업과 선택-21세기 유망직업
  • 마케팅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시장조사업무를 말하여 이런 일을 하는 사람이 시장조사분석가(marketing researcher) 이다. 시장조사분석가는 기업의 마케팅분야 정책전략결정에 합리적이고 타당한 근거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시장환경의 적응에 필요한 사항을 수입분석평가하여 만들어 내는 제반업무를 수행한다. 이와 같이 시장조사분석가는 특정상품에 시장성이 있는지, 소비자의 구미에 맞는지, 얼마나 잘 팔리는지를 조사하는 전문가이다. 즉, 기업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전략비전김동천 : 상공경제 : 1979: 167(′79.3):34-36132 79년 하반기 의 한국경제 , 정부 의 경제운용과제 와 대책 을 중심으로 ,79년 하반기 의 우리경제 송기철 : 울산상공 : 1979: 25(′79.9):8-14133 정부 는 물론 업계 도 새로운 각오 를 , 대형경제 로의 정책방향 , 기계공업금련규 : 산정연구 : 1978: 18(′78.2):108-111134 정부 의 해외투자관계규정 개정내용한국은행 편: 주간내외경제: 1978: 877(′78.11):1-7135 자유경제하 의 정부 와 기업 의 역할 , 자유

  • 생각하는 경영에 비전있는 기업
  • 마케팅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시장조사업무를 말하여 이런 일을 하는 사람이 시장조사분석가(marketing researcher) 이다. 시장조사분석가는 기업의 마케팅분야 정책전략결정에 합리적이고 타당한 근거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시장환경의 적응에 필요한 사항을 수입분석평가하여 만들어 내는 제반업무를 수행한다. 이와 같이 시장조사분석가는 특정상품에 시장성이 있는지, 소비자의 구미에 맞는지, 얼마나 잘 팔리는지를 조사하는 전문가이다. 즉, 기업

  • 하나투어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마케팅전략 제안(모두투어와의 비교분석)
  • 하나투어 마케팅전략.(모두투어와 비교분석)I. 서론1. 연구 배경 및 목적가. 연구배경1989년 해외여행 전면 자유화 조치 이후로 여행시장이 자율화 됨과 동시에 국민들의 평균 소득수준이 증가되면서 해외 여행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였고 현재에도 여행시장은 꾸준히 성장하는 추세이다한국의 여행시장은 아웃바운드 여행사를 기준으로 모두투어가 1989년 해외여행 완전 자유화 이후 국내 최초로 ‘도매 여행업’을 시작한 이후 하나투어, 롯데관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