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아모레퍼시픽의 운영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24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resentation Contents
1.기업소개
2.물류관리
3.재고관리
4.품질관리-Six Sigma
5.Outsourcing
6.인적자원관리
7.제품설계

본문내용
2. 해외사업

① 아시아(중국)
-지리적 근접성과 한류 문화의 확산을 바탕으로 아시아 시장, 특히 중국시장을 제 2의 국내 시장으로 키워나가고 있다.
② 프랑스
-1988년 화장품 ‘순정’과 1990년 ‘리리코스’의 시장 공략 실패 타국 브랜드를 꺼리는 프랑스인의 특성을 미고려
-롤리타 렘피카는 'made in France'를 강조하여 시장 공략에 성공
③ 미국
- 2003년 아모레퍼시픽이 북미에서 런칭을 시작하여 스킨케어 제품과 서비스 시장에 집중, 현재 10개 이상의 최고급 백화점 및 소호에 위치한 ‘아모레 퍼시픽 스파’에서 제품을 판매

기존 방식
작업 전 작업 리스트와 입·출고 Tag 등을 출력. 박스 스티커의 경우 하루에 평균 1만매를 출력. 리스트에 따라 작업반장이 작업자에게 일을 분배하는 방식.



‘하역작업의 가시성 강화’ 및 ‘물류현장 정보화를 통한 작업효율성 강화’를 목표 RF 시스템을 박스작업에 접목하기 위한 프로젝트에 돌입

6시그마 경영의 의미
본격적인 혁신 지향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의 표명.
6시그마 경영혁신은 사내 전부문이 참여하여 전사적으로 이루어지는 혁신
글로벌 리더를 양성, 경쟁력 향상, 글로벌 기업 문화를 형성해 나가는 초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주)아모레퍼시픽 글로벌 경영
  • 아모레퍼시픽은 인간을 위한 경영을 이념으로 삼고 있어 이에 대한 다양한 전략과 함께 직원과 고객만족을 위한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다. 그중의 하나의 프로그램은 모성보호 복지 프로그램으로 서울 본사와 용인에 두 개의 보육시설을 운영하고 있고 육아휴직 기간 중 통상임금의 60%를 3개월 동안 제공하고 있다. 이런 출산육아 친화경영은 실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그리고 지난 2004년부터 아름다운 재단이 지원하는 저소득층 여성가장들의 ‘희망

  • [경영학](주)아모레퍼시픽 글로벌 경영
  • 아모레퍼시픽은 인간을 위한 경영을 이념으로 삼고 있어 이에 대한 다양한 전략과 함께 직원과 고객만족을 위한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다. 그중의 하나의 프로그램은 모성보호 복지 프로그램으로 서울 본사와 용인에 두 개의 보육시설을 운영하고 있고 육아휴직 기간 중 통상임금의 60%를 3개월 동안 제공하고 있다. 이런 출산육아 친화경영은 실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그리고 지난 2004년부터 아름다운 재단이 지원하는 저소득층 여성가장들의 ‘희망

  • [국제경영] 아모레 퍼시픽(Amore Pacific) 향수 롤리타 렘피카(Lolita Lempicka) 프랑스진출
  • 아모레 퍼시픽 방판 부문 실무자 인터뷰 대한화장품공업협회, 『화장품 산업현황과 발전 방향』(주)태평양, 『태평양 구조조정 현황 및 계획』(주)태평양, 『(주)태평양 소개자료』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대한화장품공업협회, http://kcia.or.kr/ http://www.equitables.co.krwww.osulloc.co.krhttp://www.sulloc.co.krhttp://nanum.amorepacific.co.krhttp://www.amorepacific.co.kr 기업내 매출액 점유율백분율(%)기업내 매출액 점유율60년대 80년

  • [인사관리, 인적자원관리] 아모레퍼시픽 vs 로레알 인재상
  • 아모레퍼시픽’ 인사제도* http://www.amorepacific.co.kr/‘아모레퍼시픽’ 인사관리 전략인사방침 : 21C 직무/역량/성과주의 인사관리 기 반 구축 인사전략 :부문/기능별 특성에 맞는 유연한 인사제도전사적 협력/팀웍 활성화우수한 감수성 보유 인재의 전략적 확보/육성 운영전략 : 변화주도형 조직 / 인력 경쟁력 강화조직 경쟁력 강화 : 외부환경/기업전략변화에 변환 이 자유로운 조직인력 경쟁력 강화 : 프로페셔널 기업가형 인

  • [국제경영학]아모레퍼시픽 `라네즈` 마케팅전략 및 해외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퍼시픽 코퍼레이션)과 사업부문 법인 ’아모레퍼시픽‘으로 분리되는데 따른 것이다. 존속법인 태평양은 순수지주회사 형태로 남아 아모레퍼시픽, 퍼시픽글라스, 장원산업, 태평양제약, 에뛰드, 아모스 등 6개 자회사의 사업을 기획, 관리하게 되었고 대신 사업부문 법인 아모레퍼시픽이 기존 태평양이 전개해온 화장품과 생활용품, 건강제품 사업을 이어받았다.1946년 국내에서 최초로 화장품 사업에 진출한 아모레퍼시픽은 계속적이고 경이적인 성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