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와 사회] 신문 3사 분석-동아일보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24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동아일보 소개

2.신문 3사 재무제표 분석

3.결론


본문내용
1920년4월 1일 민족지를 표방한 ‘동아일보’ 창간

현재 신문 및 도서 잡지의 발행과 출판. 판매, 방송 및 인터넷사업 그리고 기타 이에 부대되는 사업 등을 영위


국내 대표적인 종합일간지로서의 확고한 시장지위를 유지
1980년 11월 언론통폐합조치(동아방송 폐국)이후에도 방송사업 진출을 위해 미디어그룹과의 제휴협력, 크로스미디어프로그램 제작 등 멀티미디어 방송역량 강화에도 힘써왔음


매출액 영업이익율

매출총이익의 측면에서 조선을 큰 차이로 앞질렀지만 오히려 실질적 영업성과는 저조


원재료비의 비중을 감소시킴으로서 매출원가를 낮추긴 했지만, 조선일보사가 08-09년도에 판매관리비를 15%나 감소시킨데 비해 동아일보사는 판매관리비를 축소시키지 못했기 때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사회 변화 목표 달성(2)사랑나누기Ⅱ.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홍보에 관한 분석한국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는 12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 2개월간 집중모금기간을 정해두고 또한 연중 공동모금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에 따른 홍보방법으로 매스미디어를 활용하는 방법, 개인 및 기업과의 직접접촉을 통한 방법, ‘사랑의 열매’ 판매 등에 의한 가두홍보 방법, 특별행사를 통한 홍보방법 등을 병행 활용하고 있다.1. 언론홍보1) 신문공고사회복지공

  • [유통관리론] 웅진식품의 마케팅 전략
  • 제품 뜬다 초록매실 2003-10-21 동아일보, “쌀을 밥으로만 먹나” 가공식품 인기몰이 2003-12-09 식품음료신문, 생식 웰빙 붐 타고 호조 2003-12-13, 여성신문, CEO 초대석 웅진식품 조운호 사장 2003-12-17, 일간스포츠, 히트상품 특집 ‘마시는 쌀’ 돌풍 스테디셀러 자리매김- 웅진식품 사회공헌활동자료집 - 매실 세계화를 위한 첫걸음의 기록- 조운호 CEO와의 인터뷰, 두진우 경영지원본부장님과의 인터뷰Introduction Growth Maturity Decline15 35 75 45Page

  • [시장조사] [시장조사론]국내 광고산업 분석 및 향후전망(A+리포트)
  • 신문의 구조조정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외부세력에 의한 것이 아니라 시장경제 논리가 조정을 요구하게 될 것이다. 같은 원칙은 전파매체에도 적용될 것이므로 지상파TV광고요금에도 변화가 예상된다. 시장경제 논리는 현행 광고규제에도 영향을 미칠 것인데 대표적인 것이 중간광고와 총량제이다. 쉽게 말해 시장 논리를 도외시한 모든 제도는 사라질 것이다. 아마도 자율이 아닌 타율에 의한 광고사전심의제도에 대한 의문도 제기될 것이다. 또

  • [식품경영학] 우유시장 기업분석 - 서울우유 남양유업 매일유업
  • 동아일보 - 남양유업, 건강을 가꾸는 우유업계 리딩기업 (2010.11.01)헤럴드 경제 - 남양유업 공기 속 이물질 100%제거 오염 허용불허 (2010.03.30)매경이코노미- 남양유업 매일유업, 신성장동력 찾기 2라운드 접전 제1551호 (10.04.14)식음료신문 -특집유가공-2007결산과 2008전망낙농진흥회 http://www.dairy.or.kr/유가공협회 http://www.koreadia.or.kr서울우유홈페이지 http://www.seoulmilk.co.kr/남양유업홈페이지 http://company.namyangi.com/매일유업 홈페이지 http://www.maeil.com/한

  • 우유시장분석(매일우유,남양우유,서울우유) 및 마케팅전략
  • 동아일보 - 남양유업, 건강을 가꾸는 우유업계 리딩기업 (2010.11.01)헤럴드 경제 - 남양유업 공기 속 이물질 100%제거 오염 허용불허 (2010.03.30)매경이코노미- 남양유업 매일유업, 신성장동력 찾기 2라운드 접전 제1551호 (10.04.14)식음료신문 -특집유가공-2007결산과 2008전망낙농진흥회 http://www.dairy.or.kr/유가공협회 http://www.koreadia.or.kr서울우유홈페이지 http://www.seoulmilk.co.kr/남양유업홈페이지 http://company.namyangi.com/매일유업 홈페이지 http://www.maeil.com/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