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LG 패션의 S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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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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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 개요
2. 구축 혹은 적용 이유
3. 구축/적용한 내용
4. 기대 효과 및 실제 효과
5. Lesson Learned
6. 향후 계획 및 전망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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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내부적 이유
① 생산량 급증
LG패션은 지난 2002년 TNGT, 헤지스 등 신규 브랜드의 출시로 제품의 물량이 급격히 늘어나게 된다. 그리하여 이천에 2,000평 규모의 센터를 임차해, 기존의 안양센터와 3,000평 규모의 부천센터에서 물량을 공급했다. 그러나 이것으로도 급증하는 생산량을 감당할 수 없었다. 특히 신규 브랜드 중 TNGT는 해외 생산이 많아 수입된 물량이 센터에 일괄로 입고되어 필요 평수가 더욱 필요하였다. 그리하여 중장기적으로 생산량 증대로 인한 물류 수요의 증가가 예상돼 물류를 강화하기 위한 센터 증축이 필요하다 판단하여 2003년에 실행하기로 결정했다. 이 과정에서 통합센터의 필요성이 제기돼 부천 물류센터를 매각하고 새로 이천에 5,000평 규모의 센터를 임대한 뒤 2004년 신관 착공에 들어가 이 뒤에는 이원화 된 거점을 하나로 통합하여 현재의 모습처럼 안양 물류센터를 통합 거점으로 사용하고 있다.
② 여러 비용 절감
LG패션은 생산량 급증으로 센터를 증축하는 과정에서 센터를 통합하여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안양물류센터로 하나의 거점을 마련하였다. 이로 인해 입출고 등 동일업무에 대한 중복 인력 운영으로 인한 비효율성이 감소되었으며, 임차 비용 등 관리비용 역시 줄어들었다. 또한 원거리 및 개별 배차에 따른 낮은 차량 회전율이 향상되면서 물류비용이 절감되었다. 이외에도 브랜드 간에 신제품과 이월 제품을 함께 관리하게 되어 단일 조직 내 협업이 가능하여 인건비 감소 측면에서도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 참고문헌
- http://blog.naver.com/99gq036/600175888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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