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풀무원 포장두부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24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동기
2) 환경분석
가. 미시환경
나. 거시환경
3) SWOT 분석
4) 마케팅전략분석
-STP 전략 분석
-7P 분석
5) 성공요인 분석
6) 확인된 문제점 제시
가. 급격히 줄어들고 있는 시장 점유율
나. 중국산(만주)에 대한 안 좋은 이미지
7) 개선된 마케팅 전략
- STP전략
- 7P전략
8) 예상 마케팅 효과
9) 결론
- 본문내용
-
나. 거시환경
1) 인구통계적 환경
대부분 가정에서 경제권을 주부가 소유함으로써 의사결정에서 주부의 의견이 많이 반영된다. 우리나라 주부를 조사해본 결과 20대-50대 기혼녀 중에 40대가 가장 많고 20대가 가장 적다.
2) 기술적 환경
현대인들이 건강을 중요시하면서 두부의 수요가 늘어났다. 이에 따라 두부제조 기업들이 기능성 두부에 대한 특허출원이 증가하고 있다는 특허청의 발표가 있었다. 전체 두부에 관한 특허출원 중 기능성 두부가 차지하는 비율은 약 66.6%로 일반 두부보다 높았다. 두부에 첨가되는 건강 성분은 약초류가 가장 많았고 씨앗류, 해조류, 클로렐라 및 유산균 발효물 등이 많이 특허출원 되고 있다. 이 밖에 다양한 식재료들이 사용되고 있다.
3) 경제적 환경
통계청에서는 가구당 월 총소득과 월 총지출을 각각 00개와 13개의 대분류로 나누어 조사하였다. 조사한 결과 가구당 월 평균 총 지출은 약 2,232,225원으로 나타났다. 총 지출액 중 약 10%를 식료품을 구매하기 위하여 지출하는데 이것은 저소득과 고소득, 가구원수와 상관없이 모든 가구에서 나타나고 있는 수치이다. 이는 13가지 대분류 중에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4) 사회문화적 환경
2000년대에 처음 대중매체를 통해 들어온 웰빙 열풍이 서서히 일상에 보편화 되면서, 신체적 건강에 좋은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욕구와 수요가 증가하였다. 따라서 과거에는 선물용으로 구매하였으나 최근에는 본인의 건강 유지를 목적으로 많이 구매하고 있다. 친환경 식품, 건강 보조 식품의 수요는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증가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제품선택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식품인증마크들은 똑똑한 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