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론] 국내 기업 리더십 교육 - kt, 포스코, 삼성생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2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리더십의 의미와 중요성


2. 기업별 리더십 교육 사례 및 분석
1) 국민은행 리더십 교육 분석
2) KT 리더십 교육 분석
3) 포스코 리더십 교육 분석


3. 기업별 분석 비교


4. 마치며

본문내용
◆ 특 징
-사이버 강의
T-Learning
가정내의 QOOK TV를 통해 교육 컨텐츠를 집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만든 프로그램
(2010 11월 부 실시)-채널 850번 KBN CUG에서 시청가능
경영/지원/마케팅/리더쉽 교육 실시
추후 전망 2012년까지 쌍방향 VOD 서비스 시행을 목표

M-Learning
핸드폰을 이용하여 Just in time 학습을 적절하게 지원하도록 만든 프로그램
2003년부터 PDA를 기반으로 도입하여 시작하였으며, 현재는 Q&A 평가 등 상호학습방향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2012년까지 쌍방향 서비스 시행이 목표
→스마트폰이 아니어도 이용가능

-멘토링 제도
멘토링 Day 실시
멘토-멘티의 활동 촉진 및 유대감 강화 / 여건보장
매월 셋째주 수요일(14:00~18:00, 멘토링 공식활동 보장)
멘토링 관찰일지 제출시 5만원의 활동비 제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업자료] 먼저 눈에 띄는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모든 것
  • 기업 합격자들의 실제 자기소개서 예문1. 삼성전자2. 삼성전자-23. 삼성물산4. 삼성중공업5. 삼성SDI6. 삼성 테크윈7. 신세계 이마트 8. 현대건설9. 현대중공업10. 현대 모비스11. LG화학12. LG전자13. LG상사14. LG건설15. LG유통16. LG-OTIS17. LG cns18. SK주식회사19. SK주식회사-220. SK텔레콤21. GM DAEWOO 목 차 22. 대우조선23. 대우조선 - 224. 대우 인터네셔널25. POSCO(포스코)26. 대한항공27. 대한항공-228. 대한생명29. 미래에셋증권30. INI STEEL31. INI STEEL-232

  • [인사관리] 다면평가
  • 기업 사례를 분석하고, 문제점을 도출하여, 현행 근무평정제도에 관한 개선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성과주의 인사고과문화를 정착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기존의 연구들을 살펴보면 다면평가의 도입목적은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다.1. 인사고과의 객관성 제고2. 관리자의 리더십 향상 등 조직원의 능력향상 및 자기발전 촉진3. 상하 간 의사소통을 통한 조직 활성화 도모4. 부서 간 유대강화5. 인사관리상의 의사결정 자료로 활용결국 다면평가제

  • 조직행위이론 사례분석
  • 기업과 기관에서 다면평가를 실시하니까 뚜렷한 목적의식 없이 동조화 현상을 보이는 조직이 많다. 여기서의 문제는 실세 조직문화는 그렇지 않으면서 단지 그러한 인상을 형성하고자 다면평가가 쓰인다는 점이다.다. 다면평가제 도입사례 및 분석(1) 포스코(POSCO)포스코의 다면평가제도가 관리 감독자들의 리더십을 향상시키고 자기계발을 촉진하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낳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포스코가 다면평가제도를 도입한 것은 지난 2000년

  • ★2010년 대기업 입사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85가지 모음★
  • 생명 66. 한화무역 67. 포스코 68. 동부증권 69. LG cns 70. 고려해운 71. 한솔전자 72. LG유통 73. 삼성 테크윈 74. LG-OTIS 75. KT-2 76. 동부건설 77. 현대건설-2 78. GM DAEWOO-2 79. DAUM 커뮤니케이션 80. 현대오토넷 81. 삼성전자 TN 82. 한국지엠디 83. 신세계 이마트-2 84. 대우조선 85. SK주식회사 1.삼성전자 지원동기 및 포부 가장 건전한 재무구조로 외국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업, 대학생들이 가장 일하고 싶 기업, 삼성은 설명이 필요없는 우리나라 최

  • [PR론] 삼성전자 PR과 구조와 전략
  • 삼성전자는 전문화, 세분화된 PR조직을 통하여 소비자들을 포함한 공중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전체 조직의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시키기로 유명하다. 따라서 우리는 삼성전자의 높은 브랜드 가치 창출 배경을 PR사례로 알아보고 성공적인 홍보활동의 바탕이 되는 삼성전자의 범세계적 활동을 위한 홍보 조직의 특징을 살펴, 국제화와 세계화가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현재 국내기업들의 나아갈 방향을 재조명해보기 위해 다음과 같은 목표를 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