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경영론] 서비스 사이클 이용한 다빈치 커피 품질측정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2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 론
1. 기업소개
1-1 스타벅스의 소개
1-2 다빈치의 소개
2. 선정동기


II. 본 론
1. 서비스품질 측정도구 : 서비스 사이클
2. 서비스품질 측정방법
3. 서비스품질 측정결과
4. 평가
4-1 스타벅스와 다빈치의 비교분석
5. 개선안
6. 문제점 및 개선방안


III 결론 및 느낀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다빈치와 스타벅스의 진입, 주문, 계산, 대기, 퇴장접점을 분석한 결과
진입부분에서 매장찾기 접점의 합계가 다빈치가 244점, 스타벅스가 218으로 다빈치가 우
세했고, 매장 진입부분에서도 247, 228로 다빈치가 우세해 진입부분에서는 전체적으로 다
빈치가 우세한 결과를 나타냈습니다.
주문부분에서는 첫인상 접접의 합계는 다빈치가 293점, 스타벅스가 305점으로 스타벅스가 우세했고, 메뉴 접점은 122, 127로 역시 스타벅스가 우세했습니다. 그리고 Take out과 매
장이용 접점에서는 Take out은 138, 152로 스타벅스가 우세하고, 매장이용에서는 212, 227로 역시 스타벅스가 우세했습니다.
주문부분에서는 전체적으로 다빈치보다 스타벅스가 우세한 결과를 나타냈습니다.
계산접점에서는 다빈치가 215점, 스타벅스가 215점으로 같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대기접점에서는 다빈치가 313점, 스타벅스가 300점으로 다빈치가 우세하였습니다.
매장퇴장접점에서는 다빈치가 145점, 스타벅스가 147점으로 스타벅스가 우세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다빈치는 진입, 계산, 대기, 접점에서 스타벅스보다 우세하거나 같은 수준의 서
비스를 제공하고 있었고, 스타벅스는 주문, 계산, 퇴장 접점에서 다빈치보다 우세하거나 같
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5. 문제점 및 개선안
-'대기'에서의 문제점과 개선안
①고객에게 대기시간을 알려준다.
다빈치와 스타벅스 모두 음료 주문 후 서비스 종사자가 예상 대기 시간을 알려주지 않아 고객이 막연히 기다리다 벨이 울리면 주문한 음료를 고객이 찾아오도록 되어있다. 고객에게 대기 예상 시간을 가르쳐줌으로써 고객들이 지루함을 덜 느끼도록 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다빈치 홈페이지 : http://www.edavinci.co.kr

스타벅스 홈페이지 : http://www.istarbucks.co.kr

서비스 경영론 수업교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목 차Ⅰ. 서론1. 기업선정이유 및 소개 1) 선정이유 2) 스타벅스 소개 및 연혁 (조사대상기업)3) 비교대상기업 (다빈치)Ⅱ. 본론1. SERVQUAL 이론 소개 2. SERVQUAL 차원 설정3. 설문지 분석 및 측정방법1) 측정결과 분석 및 평가2) 개선안Ⅲ. 결론※ 참고자료Ⅰ 서론1. 기업선정이유 및 소개1) 선정이유SERVQUAL을 이용하여 측정하려는 기업은 스타벅스 커피숍으로 선정하였다. 선정배경으로현재 우리나

  • [학사][외식경영]외식산업의 VIP고객유치 전략
  • 외식산업의 VIP고객유치 전략< 목 차 >Ⅰ. 서 론 3Ⅱ. 본론 31. 외식의 개념 32. 외식의 특성 43. 외식산업의 성공요인 54. 고객 정의 및 중요성 65. 구매자 의사결정 86. 서비스 품질 향상방안 117. 타켓시장 전략 138. 외식산업 현황 169. 패밀리레스토랑의 서비스 전략 1810. 서비스와 품질 개선으로 성공한 외식업계들 28Ⅲ. 결론 31※참고문헌 33Ⅰ. 서론우리나라의 외식) 외식이란 가정 밖에서 행하는 식사의 총칭으로 일반적으로 외식산업(Food service

  • [졸업논문][외식산업경영학] 베이커리 이용자의 서비스 품질 만족도가 재 구매에 미치는 영향
  • 이용자의 구매 결정요인 및 베이커리의 결정요인에서 어 떠한 요인이 재구 매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규명하고자 한다.셋째- 베이커리 서비스 품질에 따른 고객만족이 재구 매 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규명하고자 한다.넷째- 베이커리 서비스품질에 대한 중요도와 성취도 분석을 통하여 베이커리의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베이커리 경영성과를 증대 시킬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고자 한다.이러한 연구목적의 달성을 통해 베이커리

  • [마케팅] 문화마케팅현재와미래
  • 서비스에 문화적 이미지를 입힌 후 타 제품과 차별화 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문화적인 코드를 가장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으로 문화를 제품 홍보나 제품 이미지 형성에 활용한다는 점에서 문화 판촉과 유사하지만 문화와 제품 또는 문화와 서비스 간의 연관성을 훨씬 높게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문화판촉과는 구별된다. 권선희, 한국기업의 문화마케팅 도입방안, 석사논문, 2003문화 연출은 여타 문화마케팅과 같이 기업 전체의 이미지나 특정

  • [마케팅] 문화마케팅의 국내외 사례 및 성공 전략 연구
  • 이용하여 기업 전체의 고유한 이미지를 형성한다는 점에서 문화 연출과 유사한 면을 가지지만 문화 연출이 특정브랜드나 상품, 서비스의 특성을 문화적 코드와 직접적으로 연결시키는 것에 반해 문화기업은 세분화된 상품이나 브랜드가 아닌 기업 전체의 이미지를 문화적인 이미지와 간접적으로 연결시킨다는 점에서 그 차이점이 있다. 권선희, 한국기업의 문화마케팅 도입방안, 석사 논문, 2003이는 소비자의 인식을 점진적으로 유도하는 과정이기 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