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개정 vs. 2007개정 체육교육과정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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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목표
2. 활동가치영역
3. 내용체계 변화
4. 교수학습방법
5. 영역별 창의․인성 교수․학습 방법의 활용 예시
본문내용
⑴ 창의․인성을 지향하는 교수․학습 방법
신체 활동을 통해 일상적인 것을 새롭게 받아들이고 독특하며 가치 있는 경험을 하게 하며, 자신을 가다듬고 공동체 속에서 도덕적 행동을 실천하도록 한다. 즉,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인성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학습 활동을 제공하며 창의성 및 인성 교육 요소들을 학습자가 주도적으로 탐색, 인지, 판단하여 실천할 수 있는 교수ㆍ학습 환경을 조성한다.
참고문헌
2009년 개정 교육과정
2007년 개정 교육과정 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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