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제휴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2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Ⅱ.본론
1.전략적 제휴의 이론적 고찰
1)전략적 제휴의 개념
2) 전략적 제휴의 형태
3)전략적 제휴의 성공을 위한 고려 사항
2.제비표 페인트
1)(주)제비표 페인트
2)기술적 제휴 상황
3.제비표 페인트의 기술적 제휴 분석
1)일본 간사이 페인트와 제비표 페인트의 전략적 제휴
2)미국 발스파사와 제비표 페인트의 전략적 제휴
4.문제점 및 해결방안
Ⅲ결론
- 본문내용
-
Ⅰ.서 론
오늘날의 국제환경은 세계적으로 동질화되고 있는 소비자들의 기호, 기술의 급격한 확산, 보호무역주의의 심화, 고정비용의 상승 등의 요인으로 매우 복잡한 사업 환경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국제환경에 기업이 대응하기 위해서는 범세계적 가치사슬 활동들을 한 기업이 모두 수행할 수 없다는 것을 인식해야 할 필요가 있다. 즉 가치 사슬 내에 포함된 여러 활동들을 한 기업이 아닌 여러 기업이 수행하여야만 국제 환경에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협력은 경쟁사가 저렴한 비용으로 기술과 시장을 확보하기 위해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의미하며, 국제협력은 2개국 이상의 독립된 기업이 상호의 경제적 이익을 위해 경영활동을 전담․협조하는 장기 협력관계를 의미한다. 여기서 협력관계란 일반적인 목적을 추구하기 위한 기업간의 연결을 의미한다. 이러한 전통적 협력과 유사한 개념으로서 전략적 제휴는 급변하는 국제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기업이 선택한 전략경영으로서의 기업협력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전략적 제휴는 과거 상이한 규모의 기업간에 이루어지는 단순한 협력관계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비슷한 규모의 기업간 상호보완적 협력관계까지 포함하는 넓은 범위의 협력관계를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그럼 이하에서는 기업간 전략적 제휴에 대해 이론적인 측면을 살펴보고, 현재 전략적제휴가 이루어지고 있는 제비표 페인트 회사의 실제사례를 알아보고자한다 .실제로 구체적인 자료를 얻기 위해 수많은 전화와 방문을 거쳤지만, 우리들이 원하는
자료평가
- 정말좋아요 아주좋아요 훌륭해요 정말좋구 추천드립니다
- colordi***
(2014.12.02 22:2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