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제휴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본론
1.전략적 제휴의 이론적 고찰
1)전략적 제휴의 개념
2) 전략적 제휴의 형태
3)전략적 제휴의 성공을 위한 고려 사항
2.제비표 페인트
1)(주)제비표 페인트
2)기술적 제휴 상황
3.제비표 페인트의 기술적 제휴 분석
1)일본 간사이 페인트와 제비표 페인트의 전략적 제휴
2)미국 발스파사와 제비표 페인트의 전략적 제휴
4.문제점 및 해결방안

Ⅲ결론

본문내용
Ⅰ.서 론

오늘날의 국제환경은 세계적으로 동질화되고 있는 소비자들의 기호, 기술의 급격한 확산, 보호무역주의의 심화, 고정비용의 상승 등의 요인으로 매우 복잡한 사업 환경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국제환경에 기업이 대응하기 위해서는 범세계적 가치사슬 활동들을 한 기업이 모두 수행할 수 없다는 것을 인식해야 할 필요가 있다. 즉 가치 사슬 내에 포함된 여러 활동들을 한 기업이 아닌 여러 기업이 수행하여야만 국제 환경에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협력은 경쟁사가 저렴한 비용으로 기술과 시장을 확보하기 위해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의미하며, 국제협력은 2개국 이상의 독립된 기업이 상호의 경제적 이익을 위해 경영활동을 전담․협조하는 장기 협력관계를 의미한다. 여기서 협력관계란 일반적인 목적을 추구하기 위한 기업간의 연결을 의미한다. 이러한 전통적 협력과 유사한 개념으로서 전략적 제휴는 급변하는 국제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기업이 선택한 전략경영으로서의 기업협력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전략적 제휴는 과거 상이한 규모의 기업간에 이루어지는 단순한 협력관계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비슷한 규모의 기업간 상호보완적 협력관계까지 포함하는 넓은 범위의 협력관계를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그럼 이하에서는 기업간 전략적 제휴에 대해 이론적인 측면을 살펴보고, 현재 전략적제휴가 이루어지고 있는 제비표 페인트 회사의 실제사례를 알아보고자한다 .실제로 구체적인 자료를 얻기 위해 수많은 전화와 방문을 거쳤지만, 우리들이 원하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말좋아요 아주좋아요 훌륭해요 정말좋구 추천드립니다
  • colordi***
    (2014.12.02 22:22:03)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전략적 제휴 M A 사례 전략적 제휴 정의 M A 정의 M A 소개 M A 조사 M A 분석 전략적 제휴 소개 전략적 제휴 분석 전략적 제휴 조사 M A 성공사례 M A 실패사례 M A 사례 전략적제휴 사례
  • 기업의 전략적 제휴M&A 사례&Contents1. 전략적 제휴와 M&A2. M&A 성공 사례3. M&A 실패사례4. 전략적 제휴 성공 사례5. 전략적 제휴 실패 사례전략적 제휴와 M&A전략적 제휴둘 이상의 기업들이 각자의 전략적 목표를달성하기 위해 협력하는 것M&A경영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기업의업무 재구축의 유효한 수단으로 행하여지는기업의 매수.합병M&A 성공 사례SK Communications의 Cyworld 인수싸이월드의 성장 과정싸이월드의 M&A 배경M&A 체결성공적

  • [학사][국제경영]전략적제휴 분석 및 성공사례 연구
  • 전략적 제휴의 방법론56. 전략적 제휴의 성공을 위한 고려 사항6.7. 전략적 제휴를 넘어서 : 지식 제휴 (Knowledge Link)68. 전략적 제휴의 이해.79 . 전략적 제휴의 범주910. 전략적 제휴의 타당성 및 전략적 분석.9성공사례연

  • 전략적 제휴 전략의 이해 성공 & 실패 사례별 분석(Cooperative Strategic Management)
  • 전략적 제휴 전략의 이해 성공 & 실패 사례별 분석(Cooperative Strategic Management)’80년대 기업상황 재인식과 자원역량 패러다임전략경영의 대표적 패러다임사업, 성과, 전략, 조직과 자원역량전략적 제휴의 정의전략적 제휴의 확산배경전략적 제휴의 유형의사결정 단계와 고려요소전략적 제휴의 형태와 기본 방식결정계약형과 투자형 선택거래비용이론혼합형태의 발전전략적 제휴의 진화제휴기회 탐색과 파트너 결정전략적 제휴 – 협력조

  • [전략적제휴]성공사례 LG - PHILLIPS와 실패사례 대우자동차와 GM 분석
  • 목 차 전략적 제휴란 무엇인가?1) 전략적 제휴의 정의2) 전략적 제휴의 목적3) 전략적 제휴의 주요 유형4) 제휴파트너 선정상의 유의점5) 성공적인 전략적 제휴를 위한 제휴 요건6) 성공적인 제휴경영기법☞성공사례Ⅰ. 개요Ⅱ. 외부 환경 분석Ⅲ. 내부 환경 분석1) LG2) PHILLIPSⅣ. 각 기업의 전략적 제휴의 이유Ⅴ. 제휴의 과정Ⅵ. LG - PHILLIPS의 목표Ⅶ. 전략적 제휴의 의미Ⅷ. 시너지 효과Ⅸ. 결론 ☞실패사례Ⅰ. 개 요1. 대우자동차 연혁1)

  • SPA브랜드 H&M 콜라보레이션(전략적제휴) 성공사례분석
  • H&M 콜레보레이션 사례분석Ⅰ. 들어가며전략적 제휴의 개념전략적 제휴는 2개 또는 그 이상의 법적으로 독립적인 기업이 참여하는 기업 간의 협력을 말한다. 이것은 전략적 파트너십 (strategic partnership),연합(coalition),협력(cooperation), 합작(collaboration), 기업 간 결합 및 합작투자(joint ventures) 등과 같은 용어와 동의어로 사용되기도 한다. 오늘날의 시장경제체제는 국가 간 또는 기업 간의 다양한 협력에 그 기초를 두고 있으며, 특히 기업협력으로서의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