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만3세 유아 감각 활동 계획안-모양으로 표현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생활주제
활동유형
활동자료
목표
단계
도입

전개

마무리
확장활동

본문내용
 교사와 유아가 나누어 읊는다.
T : 친구들 모두 잘 기억하고 있네요. 한 번 더 읽 을 텐데 선생님이 먼저 읽고, 괄호 친 부분은 여러분이 읽는 거예요. 할 수 있겠죠?
C : 네!!
 모양 조각을 가지고 자유롭게 여러 모양을 만들어본다.
T : 선생님이 조별로 모양 판을 나눠줄거예요. 거기에 있는 모양을 가지고 여러분들이 자유롭게 여러 모양을 만들어 봐요. 만들어본 모양을 조별로 나와서 이야기 해볼 거예요. 지금부터 조별로 앉아서 활동을 시작해볼까요? 시~작!
 조별로 만든 모양을 가지고 이야기를 나눠본 후 조별로 만든 모양 중 하나를 골라 동시에 넣어 재구성 하여 선생님과 유아가 나누어 읊어본다.
T : 다 만들었나요? 한 조씩 나와서 만든 모양을 발표해볼게요. 머리카락이 가장 긴 사람이 나와서 발표해 볼거예요. 1조부터 해볼까요?
(조별로 발표한다.)
T : 잘했어요. 이 중에서 가장 맘에 드는 모양이 무엇인가요?
C: 별이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유아교육과 1학년 유아교육론 C형] Vygotsky의 사회문화 발달이론에 대하여 설명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유아교육기관 방문 후 관련 자료수집과 느낀점1) 유아교사의 교수-학습(1) 교육방법적 측면()()대학교 사범대학 부속 유치원은 활동중심 통합교육이라는 교육적 방법론을 연구 개발하여 실행하고 있으며 전국의 유치원에 이를 보급하여 현재는 많은 유치원에서 이러한 교육적 방법론을 보편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따라서 중대 부속 유치원은 이러한 활동중심 통합교육의 진수를 관찰할 수 있는 실습 기관이었고 만3세 초록 반을 담임하고 있는 우()()

  • [유아교육론 E형] Vygotsky의 사회문화 발달이론에 대하여 설명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유아교육기관 방문 후 관련 자료수집과 느낀점1) 유아교사의 교수-학습(1) 교육방법적 측면()()대학교 사범대학 부속 유치원은 활동중심 통합교육이라는 교육적 방법론을 연구 개발하여 실행하고 있으며 전국의 유치원에 이를 보급하여 현재는 많은 유치원에서 이러한 교육적 방법론을 보편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따라서 중대 부속 유치원은 이러한 활동중심 통합교육의 진수를 관찰할 수 있는 실습 기관이었고 만3세 초록 반을 담임하고 있는 우()()

  • [유아교육론 D형] Vygotsky의 사회문화 발달이론에 대하여 설명하고, 인터넷으로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서 Vygotsky 발달이론의~
  • 유아교육기관에서 Vygotsky 발달이론의 활용1) 유아교사의 교수-학습(1) 교육방법적 측면()()대학교 사범대학 부속 유치원은 활동중심 통합교육이라는 교육적 방법론을 연구 개발하여 실행하고 있으며 전국의 유치원에 이를 보급하여 현재는 많은 유치원에서 이러한 교육적 방법론을 보편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따라서 중대 부속 유치원은 이러한 활동중심 통합교육의 진수를 관찰할 수 있는 실습 기관이었고 만3세 초록 반을 담임하고 있는 우()() 교사

  • 아동수과학지도-기말
  • 유아가 주의 집중하여 5감각(보고, 만지고, 듣고, 맛보고, 냄새맡는)을 사용하거나 도구를 이용하면서 물체의 특징고 변화를 관찰하고 묘사, 기술하는 활동2)분류하기분류란 같은 속성을 가진 대상끼리 무리짓는 행위, 어떤 속서에 따라서 사물 또는 상황을 배열하는 과정3)의사소통하기의사소통하기는 말, 그림, 그래프, 저널, 신체 표현 등의 언어적, 지언어적 전달방법을통해 과학활동을 하면서 또래 혹은 교사와 서로의 생각을 주고받거나 질문

  • [재활학개론] 특수교육에 관한 고찰
  • 만3세부터 의무교육이 시작됨으로 많은 변화가 일 것이라는 것에 기대를 해봅니다. 그리고 나사렛 대학을 포함하여 모든 대학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캠퍼스를 꿈꿔 봅니다. 장애인들이여 화이팅!! ☊ 참고문헌 ☊서울특별시교육청, 2000 서울 특수교육 (초등교육과, 2000)국립특수교육원, 통합교육 실태의 국제 비교, 1996.이소현․박은혜, 특수아동교육, 학지사, 1998.강정희, 특수교육학, 희소, 2005OECD 특수교육 통계 및 지표, 국립특수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