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론] `2009 교육개정 천재교육 고등학교 국어(하)`문법 단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8 / 2019.12.24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2009 교육개정의 파급 효과
2.목표와 내용체계
3.교과서 소개
4.교과서 분석
-장점
-단점
5.평가 분석
6.참고자료
- 본문내용
-
기존 선택 과목의 재구조화
: 선택 과목을 Ⅰ·Ⅱ로 편성
중학교 국어과와 고등학교 국어과 연계성,
선택 과목의 특수성을 감안
기존의 필수과목이었던 ‘국어’ 과목
: 선택 과목으로 편성
2011년 고1 문법은
“독서와 문법Ⅰ·Ⅱ”로 통합된
문법 교육을 받는다!
“독서와 문법Ⅱ” 목표
가. 독서의 본질과 국어의 원리 및 규칙을 체계적으로 이해한다.
나. 독서에 대한 지식과 기능을 익혀 다양한 유형의 글을 능동적으로 독서한다.
다. 실제 언어 사용을 위한 국어 규범을 익히고 국어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탐구한다.
라. 가치 있는 다양한 글을 풍부하게 읽는 태도를 기르며, 국어를 사랑하고 국어 문화를 창의적으로 발전시키려는 태도를 기른다.
다양한 유형의 글에 대한 풍부한 독서 활동을 바탕으로 독서 능력을 신장하고 국어의 규범과 현상에 대한 탐구 활동을 바탕으로 국어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정립하여, 독서 문화를 향유하며 국어와 국어 문화 발전에 기여하려는 태도를 기른다.
단점
① 학생들의 이해력이 반영되지 않았다.
-분량
〈고대국어〉
고유명사 표기
임신서기석
서동요
〈중세국어〉
훈민정음 서문
소학언해
〈근대국어〉
언간
독립신문 창간사
3차시 동안 7개의 텍스트를 다뤄야 한다!
- 참고문헌
-
김종철 외, 『고등학교 국어(하)』, 천재교육, 2010
김종철 외, 『고등학교 국어(하) 자습서』, 천재교육, 2011
국가교육과정 정보센터 NCIC
http://ncic.kice.re.kr/nation.kri.org.inventoryList.do?pOrgNo=1001631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점] 배론 한국어 실습 상호평가보고서
- 사회복지 현장실습 - 실습종결평가서(노인 및 장애인 복지관)
- 은하철도 999 작품 분석
- 한국어실습 8차시 1강, 8차시 2강 참관 일지 (중급 문법/중급 말하기 참관일지) (총 2개)
- 학습 지도안 가치 갈등 해결 수업모형
- 영화(말아톤)를 보고 등장인물이 해당하는 정신장애를 제안하고 그 근거를 임상적인 특징을 중심으로 구체적으로 제시하기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자신이 거주하는 자치단체의 지방의회에서 제정하여 현재 시행하고 있는 사회복지관련 조례1개를 조사하고, 조사한 조례의 각 조항에 입각한 조례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고전문학사] 운영전 분석 - 구조, 감상, 해석
- 만5세 유아 감정표현하기 수업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