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경영론] 학교도서관 경영자원 조사 및 분석-상계 고등학교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8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들어가는 말
2. '행복한 도서관' 소개
(1) 행복한 도서관 연혁 및 기본 사항
(2) 행복한 도서관 경영자원 (5MS)
(3) 행복한 도서관 운영 프로그램
3. '행복한 도서관' 평가
(1) 행복한 도서관 강점
(2) 행복한 도서관 약점
4. '행복한 도서관'이 나아가야 할 방향
5. 이상적인 학교 모델 제시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학교예산 지출비율
자료구입비
행사
기타
85%
10%
5%
▶ 도서관 지역개방 지원액
- 지원받는 전액은 도서관 프로그램 운영비용으로 사용
- 프로그램 계획 및 운영 때마다 학교장 중심으로 시, 구로부터 지원액을 받아옴
5) Marketing (마케팅)
① 학교경영자 대상 마케팅
- '학교도서관의 심리정서 지원 센터화를 위한 사례연구' 책자 발간
- 홍보용 포스터 제작
: 도서관과 학교 내부에 포스터를 부착해 도서관의 활동이나 이벤트를 알 수 있도 록 한다.
② 교사 대상 마케팅
- 사서교사가 일반교사를 했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일반교사의 특질을 파악 및 인간 적 유대를 강화한다.
③ 학생 대상 마케팅
- 독서마일리지 교육 수업: 재량시간을 활용해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실시하고 홍보 이벤트를 한다.
④ 학부모와 지역사회 대상 마케팅
- 가정통신문 / 학생교육자료 제작: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배부한다. 가정통 신문 외에도 학부모에게는 문자메시지를 통해서 안내를 한다.
- 부모코칭 특강 등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학부모 및 지역사회주민들이 도서관을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3) 행복한 도서관 운영 프로그램
- 참고문헌
-
참 고 문 헌
곽철안 ‧ 장윤금. 2006. 학교도서관 활성화 종합 방안 효과에 대한 분석, 37(4): 143-160.
김종성. 2010. 학교도서관 지역사회 개방의 문제와 발전적 원리.『한국비블리아학회지』,
21(4): 17-31.
상계고등학교. 2010.『학교도서관의 심리정서지원센터화를 위한 사례연구』. 서울: 상계고등학교.
양미진 ‧ 이은경 ‧ 이희우. 2006. 청소년의 심리내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이 정신건강에 미치는 영향.
『청소년상담연구』, 14(1): 63-76.
학교도서관경영론 수업 자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사례연구] KT의 민영화와 경영성공사례
-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위한 과정과 노하우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마케팅] 뽀로로캐릭터 키즈카페
- 정부 주도 경제정책의 성공사례
- [중급재무회계]재무상태표에 자산과 부채를 유동항목과 비유동항목으로 구분 표시하면 재무상태표의 유용성이 증가하는지에 대해 작성하시오
- 정치적 위험의 평가방법
- 제주 씨에스 호텔[the seaes hotel & resort] swot분석 및 4p
- RyanAir(라이언에어) 경영 사례 연구
- 나의 리더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