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웅진 코웨이 경영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8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회 사 소 개
2.전 략 분 석
3.시 장 분 석
4.극 복 방 안
본문내용
1989~2000 웅진 코웨이 출범 및 도약
1989 회사 설립
1993 웅진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설립
1995 국내 최초 WQA 공인수질전문가 자격 획득
1998 정수기 렌탈 사업 실시
2000 비데 렌탈 사업 실시
2001~2004 생활환경기업의 리더
2001 KOSPI 상장, 공기청정기 렌탈 사업 실시
2003 ISO 9001, 14001 인증 획득, 일본 법인 설립
2004 시스템키친 사업 실시
2005~2008 글로벌 생활환경기업으로의 성장
2005 태국 법인 설립 / 렌탈하우스 오픈
2006 웅진코웨이 R&D센터 준공/말레이시아,중국법인 설립
2007 유럽 RoHS 공인시험기관 지정/ 미국법인 설립
2008 디자인 그랜드 슬램 달성
2009 웅진코웨이, 웅진 쿠첸 ㈜ 비데 사업부 합병


제품 크기 : 260mm(가로)X440mm(세로)X510mm(높이)
제품 중량 : 18.7kg
탱크 용량 : 총 6.5ℓ(정수 3/냉수 2.3/온수 1.2)
주요 기능 : 냉/온/정수기능
특 징 : 전자식 원터치 정량 추출,
온수 잠금 장치 안전성
자동 절전, 자동 소음 절감 기능

코디 서비스, 렌탈 서비스
철저한 사후관리 -> 고객만족
탄탄한 방문판매조직
높은 인지도 및 로열티
시장 내 독점적 지위
생산/재무구조의 안전성

수돗물에 대한 소비자 불신감 증가
웰빙 열풍
생활의 질 향상
해외시장 증가


방문판매 조직의 거대화로 인한
코디 관리 문제
방문 판매에 대한
소비자의 부정적 인식

생수 시장의 증가
기술과 품질 위주의 타회사의 추격
방문 판매 조직 모방
(교원, 청호나이스)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모방
<렌탈과 코디 모방>

경쟁사의 렌탈 도입

청호나이스 : 청호플래너

교원 L&C : 리빙플래너


기술
<경쟁사 기술 특화>

교원L&C : 순간온수기술

청호나이스:
냉.얼음 미니 정수기

암웨이 : 미국특허

대기업


<LG 전자>

대기업 규모의 경제능력

원가절감, 물량공급

살균성능의 차별화


삼보, 실속형 ‘체인지업 시즌2’로 고객 사로잡는다
삼보컴퓨터(http://www.trigem.co.kr/ 대표 김영민)가 실속있는 가격으로 무장한 ‘체인지업 시즌2’ 마케팅을 개시, 데스크톱 PC 시장에 돌풍을 예고했다. 삼보는 올해 초부터 10년 만에 체인지업 마케팅을 재개해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1분기 진행된 ‘체인지업 시즌1’과 4월부터 시작하는 ‘체인지업 시즌2’에 차별화된 마케팅 요소를 부여했다. 시즌 1이 메인보드와 CPU를 차상위 모델로 업그레이드 해주기로 한 행사였던 반면 이번 시즌2는 듀얼코어 CPU를 쿼드코어 CPU로 바꿔주는 행사다. ‘체인지업 시즌2’ 구매 고객은 삼보 홈페이지에 제품 구매 등록을 하면 2년 후에 무상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중략>
삼보는 ‘체인지업 시즌1’이 200만원대 고가와 최고급형 사양으로 구성했음에도 3개월 간 5천대 판매 성과를 보인 점을 감안, 합리적인 가격대로 포진한 ‘체인지업 시즌2’는 10년 전 5만대를 판매했던 ‘원조 체인지업’의 명성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0년전 IMF 시기에 대 히트를 기록했던 체인지업 모델 운영 노하우를 살려,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는 동시에 역발상 마케팅으로 불황에 당당히 맞서 대한민국 대표 컴퓨터 전문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정립할 방침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웅진코웨이 vs 청소나이스 글로벌 기업사례
  • 경영학 수업의 중요성 Ⅳ. 참고문헌Ⅰ. 서론1. 기업선정동기 우리는 강의 첫 시간에 글로벌 경영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배웠다. 글로벌 경영도 여러 가지 스타일과 방식이 있었는데 그 중 본국중심주의와 현지중심주의 내용이 인상적이었다. 그래서 해당되는 국내 기업을 찾아보다가 정수기 업체인 웅진과 청호를 발견하게 되었다. 웅진은 최근 말레이시아에서 현지화전략에 성공해서 언론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웅진코웨이는 말레이시아 시장에

  • [경영학] 비데 로얄토토TOTO 기업사례분석
  • ROYAL – TOTO기업사례분석Perfection of your competition!경영학원론ROYAL - TOTO문화가 있는 욕실 – TOTO경영학 원론 - 기업사례분석I. 서론 - 연구목적, 기업소개II. 비데시장 동향 - 국내시장, 수출입시장lV. 경쟁사 분석-웅진코웨이 - 청호나이스-대림도비도스 - 노비타V. 핵심전략수립-STP-4P MixVl. 요약 및 결론Ill. R-TOTO분석-5 forces model -SWOT analysisROYAL - TOTO문화가 있는 욕실 – TOTO경영학 원론 - 기업사례분석연구목적 여성질환 예방목적으로 개

  • [경영사례] 웅진코웨이 성공사례
  • 웅진코웨이의 차별화 된 서비스가 고객만족 경영의 대표적인 사례라 생각하고 웅진 코웨이의 렌탈 서비스와 코디에 대해서 조사해 보았다. 선차적으로 웅진이란 회사의 파악을 위해 웅진 전반을 조사하였고, 또한 동종산업의 시대별 특성의 흐름을 파악하였다. 그리고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토대로, 기본적인 내, 외부의 분석 웅진의 전략등을 분석하였다.Keyword: 렌탈, 차별화 서비스, 1. Introduction국내 정수기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시장규모가 1조원

  • [마케팅] 웅진코웨이 기업분석 및 전략
  • 물 마실 권리 준 웅진코웨이- 기업분석 및 전략 -기업분석산업분석마케팅분석전망 및 추천전략목차기업분석LOGO VISIONS일반현황BCG Matrixes사업현황조직도기업분석기업비전기업연혁기업구조BCG매트릭스기업 LOGO기업 VISION기업분석기업비전기업연혁기업구조BCG매트릭스기업분석기업비전기업연혁기업구조BCG매트릭스1989회사 설립 1993웅진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설립1995한국 최초 WOA(미국 수질 협회) 공인 수질 전문가 자

  • [인적자원관리] ㈜웅진홀딩스 기업분석
  • 경영실적최근 3개년 사업연도의 경영실적*■ 기업현황웅진홀딩스는 웅진코웨이, 웅진씽크빅, 극동건설, 웅진에너지 등 주요 자회사들의 손익개선 등으로 지분법이익은 641억원으로 전년대비(2010년 기준) 1.75% 증가당기말 현재 웅진홀딩스의 자회사들의 가치는 1조 7천억원웅진홀딩스는 지주회사로서 그룹 전반에 걸친 사업구조의 전략적 조정을 통해 사업부문들의 효율성과 수익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자회사들의 가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