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CGV 해외 진출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8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hapter1
기업 소개 및 주제 선정동기
Chapter 2
업계 최초 해외(중국)진출 사례 분석
SWOT분석, STP , 4P 분석

Chapter 3
핵심 경영전략 분석
인재경영, 인적자원 시스템, 6시그마 경영, 윤리경영

Chapter 4

문제점 및 해결 방안

Chapter 5
결론 및 전망
본문내용
CGV가 해외 진출을 하게 된 이유
중국 진출에 있어서 어려웠던 점
현재 시행하고 있는 현지화와 차별화 전략
해외 경영 시 인적 관리 시스템
홍보방법


멀티플렉스 개념 도입과 업계 1위라는 이점
→ 고객들에게 대한민국 대표적 멀티플렉스, 지속적인 고급화
추구로 인한 고급화를 포지셔닝.
별다른 차별화를 주지 못하는 상태에 직면
→ 기업에 도움되는 통계자료를 홈페이지나 각 지점에 배표,
게시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재 포지셔닝.

4. 촉진(Promotion)
CGV는 여러지면 광고 및 공격적, 적극적인 마케팅 촉진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크게 상승시킬수 있었다.
-촉진전략
타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CGV에서 영화를 보는 사람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 특별한 날 이벤트를 준비하여 고객의 흥미를 유발, 장애우들의 무료 영화 관람, 기업이나 일정한 단체에 대한 대관서비스 등으로 잠재적인 수요의 창출 및 간접적으로 영화관의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다.


[신뢰경영][현장경영][투명경영]의 3대 경영방침을 통해 5대 글로벌 전략을 착실히 실현.

[신뢰경영] - 실천함으로써 인간 존중의 정신을 토대로 생산적 노사관계와
상하간 신뢰관계를 더욱 공고히 함과 동시에 고객 및 사업파트너의 기대와
믿음에 부응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2) [현장경영] - 고객의 만족과 직원의 일하는 즐거움을 배가시키고, 경영
역량을 생산과 판매 현장에 집중하여 현장 중시의 풍토를 정착시키며
‘품질과 서비스 최우선'의 정신을 구현하겠습니다.
[투명경영] - 실시함으로써 모든 업무를 투명한 기준과 글로벌 스탠다드에
따라 처리하고, 사업 파트너와는 상호 공정한 거래 관계를 유지하여 존경
받는 기업으로서 거듭.
- 기본책무
▸ 기본에 철저하고 원칙을 지키는 정도경영을 기반으로 하여 신뢰와 존경을 받는 기업
▸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성장력을 강화하여 기업가치를 증대시키며 윤리적 기업문화를 정착시켜 고객
에게는 거래하고 싶은 회사, 주주에게는 투자하고 싶은 회사, 직원에게는 근무하고 싶은 회사를
만들어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 발전한다.

- 고객 및 거래처
▸ 고객가치를 경영의 최우선으로 하여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
▸ 공급사에게는 공평한 기회를 제공하고 합리적인 거래조건을 보장하여 동반자 관계로 발전.
▸ 경쟁사와는 선의의 경쟁을 추구하고 공정한 거래질서를 준수.

- 주주 및 투자가
▸ 투명한 의사결정과 효율적인 경영활동으로 정당한 이익을 실현.
▸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성장전략을 통하여 기업가치를 증대.
▸ 주주 및 투자가의 권리와 투자수익을 존중하고 필요한 정보를 적기에 제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규사업_사례_분석,실패사례분석,cj그룹경영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분석 >CJ홈쇼핑은 현재 GS홈쇼핑과 더불어 국내 홈쇼핑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CJ홈쇼핑은 국내 진출 성공을 기반으로 해외에도 진출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긍정적인 성과를 이룩했다. 최근에는 Global business 의 일환으로 중국 상하이 미디어 그룹과 합작사를 설립하고 동방 CJ를 개국함으로써 국내 최초로 중국 홈쇼핑 진출에도 성공하였다. B. 성공 요인① STP 전략의 재정립CJ 오 쇼핑의 성공 요인의 첫 번째로 들 수 있

  • 웰빙 슬로우푸드 기업 `본죽`의 차별화 마케팅
  • 성공적인 점포창업과 운영이 가능하다. 본죽에서는 초보창업자들이 실수가 없도록 철저한 현장 답사를 통하여 입지선정에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그림 죽전문점 입지선정7. 본죽 성공사례를 통해 느낀 점7. 1. 기업 경영 성공사례 선정 이유본죽을 이번 기업 성공사례로 선정한 이유는 일단 내가 죽을 좋아하고 즐겨 사먹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기업 성공 사례 후보로 ‘CGV 영화관’, ‘돈데이’, ‘본죽’ 이 세 가지를 놓고 고민을 하다가 본죽의

  • [경영사례] 웰빙 슬로우푸드 기업 본죽 성공사례
  • 경영이념2. 2. 본죽 연혁2. 3. 본죽 메뉴 소개2. 4. 본죽 조직도3. SWOT 분석 및 상황분석3. 1. 본죽 SWOT 분석3. 2. 경쟁환경 분석3. 3. 소비자 분석3. 4. 경쟁자 분석: ① 현죽3. 5. 경쟁자 분석: ② 일반 음식점4. 슬로우푸드의 소개4. 1. 슬로우푸드 운동4. 2. 슬로우푸드 운동의 이념4. 3. 슬로우푸드 운동의 의의4. 4. 본죽 슬로우푸드 이념5. 마케팅 전략5. 1. 제품전략5. 2. 가격 전략5. 3. 촉진전략 5. 4. 유통전략6. 본죽의 성공요인6. 1. 경영자의 판단성6. 2.

  • [경영성공 사례] 본죽 분석과 개선방법
  • 분석 ⅰ. 외식산업시장의 성장배경ⅱ. S T P 4. 기업 및 마케팅 분석ⅰ. S W O Tⅱ. 4 P5. 본(本)죽의 성공 요인 ⅰ. 블루오션 전략 ⅱ. 웰빙 트렌드(well-being trend) + 슬로우 푸드(slow food)ⅲ. 공식품질 인증제도 + 암행어사제도6. 현재의 본아이에프(주)ⅰ. 본 비빔밥ⅱ. 해외진출7. 본(本)죽의 개선점 및 개선방법제시ⅰ. 개선점ⅱ. 개선방법8. 본(本)죽의 시사점과 후기, 참고문헌1. 선택 동기 - “본(本)죽, 왜 사먹나?”이 물음은 수업시간에 교수님

  • [다국적기업] 유통산업분야 -월마트 기업 분석
  • 분석1. 백화점2. 할인점3. 백화점과 할인점의 4P 비교4. 할인점과 백화점의 추세와 요인Ⅳ. 월마트의 경영전략1. 입지전략2. 저가격저비용 전략3. 전략적 제휴4. 사업 다각화5.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공동 전선 Ⅴ. 월마트의 마케팅 전략1. STP분석 2. 4P 분석3. SWOT 분석Ⅵ. 월마트의 해외 진출Ⅶ. 경쟁사분석 - 이마트1.이마트 소개2.이마트 점포현황3.이마트 발전과정4.이마트 기업연혁 - 신세계5. 이마트 환경분석6. 성공요인7. 내부분석8. 문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