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풀무원샘물(Pulmuone Waters)의 마케팅 전략(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8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
-DUCTION
2.EXTERNAL
ANALYSIS
3.INTERNAL
ANALYSIS
4.SWOT
ANALYSIS
5.STRATEGIC
OPTIONS &
FORMULA-TION
6.CONCLUSION
7.QNA
본문내용
YES.

First, the drinking water market is growing.

Second, the certainty of Pulmuone Waters’ profitability in the long run comes from its financial statements.


Perrier (Nestle)
Naturally carbonated water from southern parts of France
Glass bottle  luxurious image
Sold in department stores, cafes, and big supermarkets


Fiji
Water from underground aquifer below an ancient rainforest in Fiji
Imported in Korea by Shinsegae food, expanding its market share through Shinsegae dept. store, cafes, and hotels



1)Strength
Joint venture with Nestle
FSMS(Food Safety Management System), In-line System
Environmental friendly PET bottles
Marketing Strategy
Pulmuone’s image (safe and organic food)
UN Global Compact
Differentiation through Waterlin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풀무원 Pulmuone 품질경영전략과 풀무원 서비스품질관리사례및 한계점과 시사점 레포트
  • 풀무원의 바른 먹거리 정신을 소비자의 가정뿐만 아니라 외식 영역까지 확대하여 이를 구현하는 사업이다. 네 번째, 친환경유통사업은 풀무원의 정신인 바른 먹거리 및 바른 식생활을 One-stop shopping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한 사업이다. 마지막으로, 미네랄워터사업은 풀무원 샘물의 먹는 물 사업으로 세계적 다국적 기업인 네슬레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경영하고 있다.풀무원이 실천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는 2가지 정신은 이웃사랑과 생명존중의 정신

  • [경영학] 풀무원 성공기업 사례
  • 풀무원은 다른 기업의 참여가 없거나 미미한 분야로 진출한 틈새시장 공략과 서울시내 특정 지역만을 대상으로 집중적으로 파고드는 전략을 구사하였다. 그리고 두부나 콩나물 같은 제품에 쌓인 신뢰를 전 제품군에 확대하게 하는 연쇄효과를 가져왔고 나아가 광고비 절감효과는 물론 선명하고 뚜렷한 이미지를 심어 회사의 개성을 부각시키고 급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풀무원은 생지향식품, 건강보조식품, 먹는 샘물, 건강지향음료, 피부 자연

  • [경영학] 풀무원 성공기업사례분석
  • 마케팅이다. 이웃사랑 정신이란 자연 그대로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드리겠다는 이웃사랑의 정신으로써 이는 즉 사람(풀무원)과 사람(고객)과의 아름답고 굳센 약속이며, 내 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식품을 만든다는 풀무원의 의지입니다. 이러한 부분에 있어 풀무원은 완전 표시제, 식품 생산정보 공개제도, 환경성적 표시 인증 등의 다양한 제도의 확충을 통해 보다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기업사례분석](주)풀무원의 성공 전략
  • 마케팅이다. 이웃사랑 정신이란 자연 그대로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드리겠다는 이웃사랑의 정신으로써 이는 즉 사람(풀무원)과 사람(고객)과의 아름답고 굳센 약속이며, 내 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식품을 만든다는 풀무원의 의지입니다. 이러한 부분에 있어 풀무원은 완전 표시제, 식품 생산정보 공개제도, 환경성적 표시 인증 등의 다양한 제도의 확충을 통해 보다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국제경영] 풀무원 해외진출 성공사례
  • 풀무원의 고급이미지를 침해하지 않도록 패키지를 차별화 하였으며 프리미엄급 제품은 풀무원을 강조하여 기존의 이미지를 계속 유지하는 전략을 세웠다. 현재는 폭넓은 브랜드 개발로 풀무원 브랜드외의 참마루, 생가득, 그린체, 올가, 등의 패밀리브랜드가 생기면서 점차 풀무원은 기업브랜드로 사용되어지고 있다. 4. 풀무원의 기술(마케팅) 혁신1) 내 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식품기업의 성공이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에 얼마나 부응했는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