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코카콜라의 생산혁신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8 / 2019.12.24
- 3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선정 이유
2. 회사 개요
Ⅱ. 본 론
1. 생산혁신 추진배경 및 목적
2. 생산혁신 추진 성과
3. 코카콜라사의 판매 방식
4. SWOT 분석
5. 전 세계 콜라시장 점유율
Ⅲ.결 론
1.향후 과제
2. 소감
Ⅳ. 질의응답
- 본문내용
-
애틀란타에서 존 S 펨버튼 박사에 의해 소다를 이용한 소화제로써의 코카콜라가 탄생하였고, 그의 약국에서 판매가 시작
약국의 경리 사원이었던 프랭크 로빈슨은 두 개의 C자를 절묘하게 배치한 독특한 스펜서체의‘Coca-Cola’라는 이름을 지어내었고, 이것이 코카콜라 브랜드 이름이 됨.
코카콜라에게,“스포츠 스폰서쉽의 꽃”이라 부를 수 있을 정도로 지속적인 스포츠와의 협력임을 잘 보여준 시기임
올림픽, 월드컵을 비롯한 FIFA 주관의 축구대회, 자국 농구대회, NASCAR 레이싱대회 등을 스폰쉽하며 코카콜라도 더불어 상승효과를 봄
2차 세계대전 당시, 어니스트 우드러프가 코카콜라사를 인수하면서 세계적으로 코카콜라 시장을 확대하려 함.
우드러프는 미군이 있는 모든 전장에 코카콜라를 공급
⇨ 미군이 주재하는 세계 64개 지역에 정부지원으로 코카콜라 생산공장이 건설되어 미군이 가는 곳에는 항상 코카콜라라는 미국문화가 생성됨.
전쟁 이후 코카콜라는 미국의 음료이자 세계의 음료로
발돋움하였으며 세계인들은 이를 계기로 코카콜라가 미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라는 사실을 인식하기 시작함.
⇨ 보틀러 정책의 활성화.
Ⅰ. Roadshow System
전국 15만 고객들의 위치 및 전국의 도로 정보를 코카콜라 트럭의 속도와 크기를 고려하여 전자지도 위에 구축한 시스템
전국의 모든 유통망의 위치정보가 그래픽 및 디지털화되어 하나의 시스템으로 연동
Ⅱ. Preseller
코카콜라의 세일즈 직원
배송직원과 한 팀을 이루지 않고 독립적으로 고객 방문 시작
향후 과제
코카콜라는 꾸준한 혁신을 지속하는 기업이다.
코카콜라는 환경에 대응 하여 제품 혁신, 유통혁신, 마케팅 혁신을 지속하여왔다.
기업 브랜드 가치에서 세계 1위의 자리에 오를 수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