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쉐보레 IMC활동성과와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8 / 2019.12.24
- 7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1. 주제선정동기
02. 쉐보레 소개
최근 자동차 판매시장현황
쉐보레 역사
GM대우가 쉐보레로 브랜드네임을 변경하는 이유
03. 쉐보레 IMC활동
광고 전략
PR 전략
인적판매 전략
인터넷 마케팅 전략
판매촉진 전략
04. 쉐보레 이벤트참관
쉐보레 이벤트 현장 스케치
쉐보레 영업자와 인터뷰
05. IMC활동성과&시사점
06. 과제 후기&참고문헌
- 본문내용
-
Global 100years Brand CHEVROLET
‘풀 라인업(Full line-up)’ 이라는 모토하에 전 차종을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 소형차인 스파크부터 중형 세단과 프리미엄급 알페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
모든 GM제품의 브랜드는 쉐보레(Chevrolet)로 변경된다.
다만 알페온, 다마스, 라보는 변경대상에서 제외됨. 2011년 출시되는
카마로(Camaro), 올란도(Orlando), 아베오(Aveo)와 SUV 신모델 및
프리미엄급 중형세단 등 신제품들도 모두 쉐보레 브랜드로 출시됨.
GM대우ㆍ`시보레`와의 단절을 선언하고 완전히 달라진 ‘쉐보레’ 를 알리는 포인트
`자동차의 본질`을 택했다.
모두편, 평생편, 미래편 으로 대표되는
‘자동차의 본질’ 광고와 쉐보레 6차종에
관련된 cf 들이 계속적으로 방영중
2) 온라인 이벤트
쉐보레는 SNS를 통해서도 온라인 이벤트를 하고 있지만, 쉐보레 홈페이지에서
활발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① 쉐보레 ‘The idea’ 이벤트 ( 2011년 1월 20일~2월 20일 )
자동차와 관련한 아이디어를 많이
등록 시에 이벤트가 응모되고, 등록 수 따라 경품도 차등 지급 되었던 이벤트
쉐보레의 공식적인 브랜드네임 변경 전이지만 이미 쉐보레 홈페이지에서는 쉐보레를 알리는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었음을 보여 주는 대목!
1) 무상 점검 서비스 (6개 항목)
엔진오일/필터, 에어클리너, 액세서리 벨트, 점화 플러그/케이블, 부동액,
타이어 등
2) 엔진오일 세트 및 쉐보레 엠블럼 패키지 교환시 할인 (40%)
- 엔진오일 세트 교환
- 쉐보레 배지 교환
대상 차종 : 올뉴 마티즈,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젠트라, 라세티 세단, 라세티 해치백,
라세티 프리미어, 토스카, 윈스톰 등 8개 차종
3) 푸짐한 경품 행사
경품 : 럭셔리 세단 ‘알페온’ 1대, 글로벌 경차 ‘스파크’ 9대 등 총 10대 추첨
통해 제공
- 쉐보레 배지 무상 교환 4,500세트(정비사업소 입고/접수 즉시 당첨 결과 확인)
4) 출고 전 점검 서비스
- 각종 램프 점검 및 무상 살균탈취 서비스 제공
- 참고문헌
-
윤선영, 『이벤트마케팅커뮤니케이션』, 경기대학교, 2011
한국GM 공식 블로그 http://blog.gm-korea.co.kr/
아주경제 신문기사 http://www.ajnews.co.kr/view_v2.jsp?newsId=20110502000536
쉐보레 공식 홈페이지 http://www.chevrolet.co.kr/kor/index.do
쉐보레 이벤트 공식 홈페이지 http://event.chevrolet.co.kr/
경제투데이 신문기사 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10325180941967&ts=233733
쉐보레, 색다른 길거리 마케팅(블로그 포스팅) http://hsk4rang.blog.me/100123765239
아시아경제 신문기사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050814404367137
스파크 관련 블로그 http://rev-spark.com/60104184824
매일경제 쉐보레 관련 신문기사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301109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280050
쉐보레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chevrolet
http://www.facebook.com/Chevroletclub
쉐보레 트위터 http://twitter.com/#!/chevroletclub
2011 서울 모터쇼 공식 홈페이지 http://www.motorshow.or.kr/main.php
AVING 신문 기사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188845
중앙일보 신문 기사 http://joongang.joinsmsn.com/article/aid/2011/05/14/5140764.html?cloc=olink|article|defaul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쿠팡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쿠팡 마케팅 4P전략 분석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맥도날드 마케팅SWOT,STP,BCG매트릭스,4P전략분석 파워포인트
- [마케팅] 오션월드 홍보 & SNS 마케팅 전략
- 아동복지법 ppt 레포트
- [관광경영] 제주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