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현대그룹의 조직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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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개 관
2.현 대 그 룹 기 업 설 명
현대그룹의 연혁
현대그룹의 현황

3.현대그룹의 새로운 조직문화 4T
신(新)조직문화의 필요성
4T Strategy
-Trust
-Togetherness
-Talent
-Tenacity

4. 4T의 문제점과 대안제시
4T의 문제점
대안제시
본문내용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측 지분 31.24%
VS
범현대가 측 지분 38%


경영승계의 정통성 부족

현정은 회장의 경영권 불안정


책임(責任)
국가, 사회, 주주, 고객, 임직원에게 믿음을 주기 위한 기업과 자신의 약속에 대하여 스스로가 의무를 다하겠다는 의지를 말함


기업이 갖는
상생의 책임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줄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 고객, 직원, 지역사회의 공동이익을 실현하고 더 나아가 국가와 인류의 발전에 이바지할 상생의 책임이 있음

사회적 책임을
갖는 기업


법과 윤리를 준수하고 성실한 조세 납부 등에 적극적이어야 함
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자원 봉사, 구호 활동 등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 을 행하여야 함

현대상선
→ 컨테이너선, 벌크선 등 모든 사업 부문의 중장기 성장 동력(動力)을 마련하기 위해 영업력강화와 투자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임

현대증권
→ 빅 3 증권사 도약을 경영 목표로 브로커리지(주식매매)와 자산운용을 수익의 안정적인 양대 기반으로 삼고 투자은행, 채권영업, 선물운용, 파생운용 등 국내에서 선진화된 수익구조를 마련한 뒤에 해외 네트워크를 확대하여 세계 속의 현대증권으로 성장

참고문헌
현대그룹 4T Letter(09.6.22 ~ 11.4.29)
한국일보 "현대그룹, 내부 결속 다져 새 조직문화 4T 선언"(08.09.26)
현대그룹 IR
현대상선 IR
현대그룹 4T Twitter
인적자원관리(북넷, 2005年 정재훈 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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