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주의미술 화가][낭만파미술 화가]낭만주의(낭만파)미술 화가 도미에,고야, 낭만주의(낭만파)미술 화가 밀레,터너,들라크르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낭만주의(낭만파)미술 화가 도미에

Ⅱ. 낭만주의(낭만파)미술 화가 고야
1. 거인1808~1812
2. 자화상

Ⅲ. 낭만주의(낭만파)미술 화가 밀레

Ⅳ. 낭만주의(낭만파)미술 화가 터너

Ⅴ. 낭만주의(낭만파)미술 화가 들라크르아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낭만주의(낭만파)미술 화가 도미에
도미에는 현실의 진상과 그 내면에 숨겨진 진실을 조심스럽고 정확하게 표현하는 사람은 아니었다. 그에게 있어서 대상의 관찰은 자신 특유의 형태관을 표현하기 위한 계기로서 존재할 뿐으로 현실로부터 출발하면서도 그것을 초월하여 자신의 주관에 의해서 변모시키는 자유로운 해석 방법을 취하고 있다. 도미에의 풍자적 역량은 그의 뛰어난 기억력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자신이 그리는 선의 분위기 속에 어떤 특징을 투사하여 손으로 부드러운 진흙을 빚어낸 듯한 인상을 자아내는 그의 탁월한 능력에 있다. 도미에는 처음 흉상조각부터 출발했고 그래서 살붙이기(modeling)습성이 그의 소묘 기술에 남아있다. 작품의 화면 구성을 보면 대담한 생략, 흑과 백의 명암 대비, 스케치풍의 화면처리 등에서 그의 생각을 잘 보여주고 있다. 대체로 중경이 없고 ‘전경과 후경만이 존재’하며 강력한 명암의 대비에 의해서 화면을 단순하지 않게 구성하고 있는데 전경에는 얘기하고자 하는 주대상을 위치시키고 있다. 즉, 도미에의 작품에서는 주제가 양식을 결정하는 특성을 보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니콜 뒤펠리 저, 19세기 미술, 생각의 나무
박갑영, 청소년을 위한 서양 미술사, 두리미디어
박상운, 19세기 프랑스 회화, 수문출판사
변윤식, 프랑스 사회의식을 반영한 19세기 리얼리즘 연구, 쿠르베·밀레·도미에를 중심으로, 조선대학교 대학원, 1993
윌리엄 본, 낭만주의 미술, 시공사, 2003
H. H. Arnason, 현대 예술의 역사, 형설출판사, 197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낭만주의 미술][낭만파 미술]낭만주의(낭만파) 미술의 의미,특성,전개, 낭만주의(낭만파) 미술의 화가,사실주의,영향 분석
  • 낭만주의(낭만파) 미술의 의미, 낭만주의(낭만파) 미술의 특성, 낭만주의(낭만파) 미술의 전개, 낭만주의(낭만파) 미술의 화가, 낭만주의(낭만파) 미술과 사실주의, 낭만주의(낭만파) 미술의 영향 분석Ⅰ. 서론Ⅱ. 낭만주의(낭만파) 미술의 의미Ⅲ. 낭만주의(낭만파) 미술의 특성Ⅳ. 낭만주의(낭만파) 미술의 전개Ⅴ. 낭만주의(낭만파) 미술의 화가Ⅵ. 낭만주의(낭만파) 미술과 사실주의Ⅶ. 낭만주의(낭만파) 미술의 영향Ⅷ.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자

  • [낭만주의][낭만파]낭만주의(낭만파)의 미술,발레, 낭만주의(낭만파)의 문학,음악, 낭만주의(낭만파)의 과학기술,건축 분석
  • 화가들로는 A.셰페르, B.웨스트, 코플리, 스텁스, 퓨슬리, W.블레이크, A.카즌스, J.컨스타블, A.터너, 드베리아, P.유에, 그리고 바르비종파(派)의 H.루소, 드비니, 밀레, 코로 등과 고야, H.도미에 등이 있다. A.J.그로와 T.제리코 등도 낭만주의적 영웅을 그 작품에서 보여주었다. 독일에서도 영국과 마찬가지로 풍경화는 낭만주의적 회화의 가장 훌륭한 성과였으며, 그 밑바탕에 있는 생각도 때로는 놀라울 만큼 닮은 것이었다. 독일 최고의낭만파 화가는 C.D.프

  • 낭만주의 레포트
  • 화가들로는 A.셰페르, B.웨스트, 코플리, 스텁스, 퓨슬리, W.블레이크, A.카즌스, J.컨스타블, A.터너, 드베리아, P.유에, 그리고 바르비종파(派)의 H.루소, 드비니, 밀레, 코로 등과 고야, H.도미에 등이 있다. A.J.그로와 T.제리코 등도 낭만주의적 영웅을 그 작품에서 보여주었다. 독일에서도 영국과 마찬가지로 풍경화는 낭만주의적 회화의 가장 훌륭한 성과였으며, 그 밑바탕에 있는 생각도 때로는 놀라울 만큼 닮은 것이었다. 독일 최고의 낭만파 화가는 C.D.

  • [낭만주의] 낭만주의의 특징, 시대 배경과 낭만주의의 전개 과정 및 낭만주의 소설, 낭만주의 음악, 낭만주의 작곡가, 낭만주의 미술 분석
  • 낭만주의의 특징, 시대 배경과 낭만주의의 전개 과정 및 낭만주의 소설, 낭만주의 음악, 낭만주의 작곡가, 낭만주의 미술 분석Ⅰ. 개요Ⅱ. 낭만주의의 특징Ⅲ. 낭만주의의 시대 배경1. 시기 : 1789(프랑스혁명의 시작)~18322. 발생배경1) 정치적 배경2) 사회적 배경Ⅳ. 낭만주의의 전개 과정 Ⅴ. 낭만주의 시대의 소설Ⅵ. 낭만주의 시대의 음악Ⅶ. 낭만주의 시대의 주요 작곡가1. 베토벤(Ludwig van Beethoven, 1770~1872)2. 파가니니(Niccolo Paganini, 1782~1840)3. 베버

  • [낭만주의] 낭만주의 시대의 미술과 낭만주의 시대의 문학 및 낭만주의 시대의 음악 분석
  • 화가들로는 A.셰페르, B.웨스트, 코플리, 스텁스, 퓨슬리, W.블레이크, A.카즌스, J.컨스타블, A.터너, 드베리아, P.유에, 그리고 바르비종파(派)의 H.루소, 드비니, 밀레, 코로 등과 고야, H.도미에 등이 있다. A.J.그로와 T.제리코 등도 낭만주의적 영웅을 그 작품에서 보여주었다. 독일에서도 영국과 마찬가지로 풍경화는 낭만주의적 회화의 가장 훌륭한 성과였으며, 그 밑바탕에 있는 생각도 때로는 놀라울 만큼 닮은 것이었다. 독일 최고의낭만파 화가는 C.D.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