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롯데마트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swot분석과 롯데마트 4p분석

그리고 롯데마트에 해외지점 등 에 대한 분석 조사가 있습니다.

교수님께 A+ 받은 자료입니다.
목차
롯데마트 선정 배경 롯데마트 역사

롯데마트 발전과정 롯데마트 현황

롯데마트 전략 분석 롯데마트 SWOT 분석

롯데마트 4P전략 롯데마트 경쟁업체 비교

롯데마트 문제점 롯데마트 개선방안
본문내용
롯데마트 역사
1998년 4월 1호점인 강변점 오픈

롯데마트의 초기이름은 MAGENT

롯데마트는 2000년 말 16개 점포로
최 단기 다점포화를 전개

상품가격에 그대로 반영한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 공급

현재 전국적으로 70개의 점포가 운영

롯데마트 4P분석
1. 제품전략

1) 산지와 직송으로 연계된 신선식품이 제공

- 베이커리의 경우 직접 굽고 육류나 생선류는 직접 다듬는 것을
보여 줌으로써 신선함 전달

2) 가치있는 상품을 제공

- 좋은 외제 브랜드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것은 좋은 전략
묶음 판매는 오히려 고객에 가치저하

3) 계절 및 이벤트 상품 개발

4) 환경 친화 제품 개발
2. 가격전략

- 가치 〓 인지된 혜택(편익) ― 인지된 가격
자사 할인점의 겨우 쇼핑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상대적 혜택을 상대적 가치보다 더 크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롯데마트 회원제 창고형 할인 매장 빅마켓(vic-market) 마케팅 분석 및 전략
  • 분석04 시장(소비자) 분석05 시장 세분화06 마케팅 전략07 마케팅 전략 평가08 마케팅 전략 제언- 2010년 까지 국내 유일의 회원제 창고형 매장은 코스트코가 유일했음.- 2010년 10월 E마켓의 E-Traders가 회원제를 없앤 형태로 창고형 업태 경쟁에 참여.- 롯데마트가 2012년 토종 회원제 창고형 매장 `빅마켓`으로 MWC 시장의 경쟁이 더욱 심화됨.- ‘카피캣’ 전략으로 사업을 시작한 빅마켓의 성공 여부가 주된 관심.1. 주제 소개조사동기1. 주제 소개- 정

  • 우영통상기업분석,정육산업시장분석,쇠고기동향,돼지고기동향,국내쇠고기유통시장현황분석,국내쇠고기시장
  • 마트는 지속적인 신규출점(06년 342개 → 07년 369개)에 힘입은 바 크고, 무점포판매는 ‘한 박자 빠른 가격정보’와 ‘편의성’이 고성장을 이끌었다는 것이 상의의 분석이다. 편의점 역시 ‘지속적인 점포확장’으로 올해 1만점을 돌파한 것이 성장의 원동력이 됐다고 풀이했다. 반면, 백화점은 2.1% 상승한 18조5천억 원, 재래시장 및 기타 도소매점포는0.3% 증가해 82조8천억 원 수준에 머물 것으로 전망됐다. 보고서는 “백화점은 롯데, 현대,신세계 등

  • 롯데마트,기업분석,롯데마트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 목 차 -1. 서론1. 프로젝트의 목적 및 방법2. 조사 대상 및 기업 선정 이유2. 조직소개 및 전략수립1. 조직소개2. 전략수립3. 본론1. 롯데마트의 채용 시스템2. 롯데마트의 교육 시스템3. 조직행동이론을 통한 효과성 분석4. 성과분석4. 결론1. 서론1. 프로젝트의 목적 및 방법1) 프로젝트의 목적지난 한 학기 동안 배워 온 인사관리 이론을 바탕으로 기업에서는 실제로 이를 어떻게 적용하고 있는지 인터뷰를 통해 알아본다.

  • [물류관리] 하이마트 분석
  • 마트는 전자제품 시장에서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특정 상품에 대한 전문성과 광범위한 제품 구색으로 저 비용과 고 효율을 실현해 성공한 기업이다.과거 유사한 마케팅 방식을 사용해서 공격적인 경영을 펼쳤지만 도산한 세진컴퓨터랜드와는 다르게 이미 가전유통산업에 진출한 전자랜드, 테크노 마트라는 선발업체와의 경쟁속에서 굳건히 시장지배자로 군림하고 있는 하이마트의 성공요인을 분석해보는 것을 이 레포트의 목적으로 한다. 물류

  • 롯데마트 시장진출 보고서-해외투자론
  • A+ 받은 레포트입니다!!해외투자론국제경영학국제마케팅롯데마트 해외시장진출 목 차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2. 롯데마트 선정 이유 Ⅱ. 본론1. 기업소개 – 롯데마트 2. 중국시장 환경 분석 가. 거시 환경 분석1) 중국 경재 성장 현황2) 중국 소비 시장의 특징3) 중국 소비 시장의 변화추세4) 중국 소비자 특성나. 산업 분석1) 중국 유통 구조의 변천사2) 중국 유통 산업의 특징3. 롯데마트의 중국 진출 배경 4. 롯데마트 투자 실태 분석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