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이성교제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6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3



본론


청소년 이성교제의 개념
………………………………………
5
청소년 이성교제의 실제
………………………………………
5
step 1. 물 밑 작업 (반하게 되는 대상)
………………………………………
5
step 2. 작업 들어가기 (고백)
………………………………………
9
step 3. ...ing (교제)
………………………………………
11
step 4. 권태기
………………………………………
14
step 5. 헤어짐, 그리고 그 후..
………………………………………
15
청소년 이성교제의 영향
………………………………………
17
외적-내적 변화
………………………………………
17
긍정적 측면
………………………………………
19
바람직한 이성교제
………………………………………
21
부정적 측면
………………………………………
22
집단성폭행
………………………………………
23
원조교제
………………………………………
26



결론 및 제언
………………………………………
30

본문내용
청소년이라는 특정한 (그래서 특수한) 인생의 시기에 하게 되는 이성교제는 성인들의 이성교제와는 차이가 날 것이라는 것은 직관적으로 알 수 있다. 여기에서 ‘청소년’에 해당되는 연령 또한 상당히 다양하기에 연령과 관련하여 영향을 줄 수 있는 여러 요인들(신체, 신분, 경제적 여건, 사회적/법적 제재 등)을 고려한다면 어떤 부분들은 청소년을 다시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으로 세분하여 그들의 이성교제 특성들을 살펴보는 것이 보다 합리적일 것이다. “오늘날의 청소년이 어떤 상황 속에서 어떠한 사고를 갖고 살아가기에 사랑에 빠지게 되며, 그 대상은 누구일까? 어떻게 관계를 진행시켜 나가고, 실제 데이트는 어떤 식으로 할까? 그리고 그들은 어떻게 헤어지게 되며 그 헤어짐을 어떻게 받아들일까?”등의 기본적이고 실제적인 물음에 대한 심리적, 사회 문화적 대답을 간단히 살펴 본 후에,
참고문헌
● 2005년 12월 05일 한겨레신문 기사
● 학생이 말하는 청소년문화 : 연애문화: 청소년들의 이성교제 -연애문화
김은영, 김혜림, 서은숙, 임경선, 최한나 한국청소년문화연구소 | 세미나 자료집 | 2003
● 2008년 2월 13일 중앙일보 기사
● 신종 10대 매매춘의 실상과 대책 : 원조교제를 중심으로 /전대양<국회도서관>
● 청소년 이성교제의 실태에 관한 연구 - 한국 청소년 개발원 연구책임자 : 이영숙 , 연구자 : 이춘화 , 이정애 (1995)
● 청소년의 이성교제 경험에 내재된 성의식·성행동에 관한 질적 연구 :대구 W동 공부방을 이용하는 청소년들 중심으로/권성혜<국회도서관>
● 2007년 10월 11일 한겨레신문 기사
● 2005년 3월 21일 중앙대학교 신문 기사
● 전대양. 신종 10대 매매춘의 실상과 대책
● 2008년 1월 22일 뉴시스 인터넷 신문 기사
● 네이버 카페: 고민상담 카페 http://cafe.naver.com/havefriend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 성교육 방안] 청소년 성교육의 필요성과 학교 성교육의 문제점 및 사회적 문제점과 성교육 인터뷰, 학교사회복지 방안 수정 다운 홍보
  • 청소년의 성INDEXⅠ.서론Ⅱ.본론1.청소년의 성교육 실태1)성교육의 필요성2)성교육의 실태3)학교성교육의 문제점4)관련기사2. 대중매체로 인한 잘못된 성 지식의 유입경로3.청소년의 이성교제1) 이성교제2)성폭력-데이트 폭력4.인터뷰5.사례분석Ⅲ. 결론-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청소년의 성 실태CONTENTS성교육 필요성SEX가 뭐에요?선생님이 안 알려주니?생식기로는 자궁에 나팔관이 있는데올ㅋ“스킨쉽 경험이 없으면 찌질해 보여요”

  • [청소녀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데이트 성폭력
  • 1. 프로그램 제안의 이론적 배경1)청소년 이성관계 발달과 성적 부적응사춘기를 지나면서 이성에 호기심을 갖게 되고, 호기심이 발전하여 서로 사귀고 싶은 욕구를 느끼게 되는 것은 자연적인 생리 현상에 속한다. 그러나 모든 것은 그 사회의 문제와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없으므로, 과거에 “남녀칠세부동석”이란 태도를 사회규범으로 삼고 있었던 우리나라에서는 아직도 이성교재, 특히 청소년들의 이성교제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시각이 남아있다.

  • 청소년기 정신건강(성격과 대인관계, 전공과 진로, 이성교제와 친밀감, 음주와 생활습관, 군생활의 적응)파워포인트 PPT
  • 이성교제와 친밀감 개념(사전적 정의) 이성교제 : 일반적으로 청소년기에 우정 또는 애정을 가지고 사귀는 일. 친밀감 : 지내는 사이가 매우 친하고 가까운 느낌. 관련 이론 1) 안나 프로이드(Anna freud)의 이론 - 정신 분석적 이론 청년기에 나타나는 혼란과 방황 ☞ 그 이전에 나타났던 오이디푸스 콤플렉스가 다시 출현함으로써 겪게 되는 과정               생리적 기능변화      원초아 강화      오이디푸스 콤플렉스         

  • 청소년기 정신건강(성격과 대인관계, 전공과 진로, 이성교제와 친밀감, 음주와 생활습관, 군생활의 적응) 보고서
  • 청소년기의 사회적 발달2. 청소년기의 소속감3. 청소년기의 또래집단 영향4. 부적절한 또래관계의 유형과 원인5. 부적절한 대인관계로 인한 문제1) 학교부적응 - 집단따돌림2) 사이버 중독Ⅱ. 전공과 진로1. 청소년 전기에 야기되는 정신문제 - 입시스트레스2. 청소년 후기에 야기되는 정신문제 - 취업스트레스3. 대책 - 진로지도Ⅲ. 이성교제와 친밀감1. 개념(사전적 정의)2. 관련 이론1) Anna Freud - 정신 분석적 이론2) H. Stack Sullivan - 대인 관계적 이

  • [상담] 이성교제
  • 이성친구 유무, 이성고민의 변수들은 실업계 고교에서 그 영향력이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성문제가 다른 문제들과 갖는 상관성이 매우 높다는 점에 착안하여 청소년의 이성교제에 대해 살펴보려고 한다. 청소년이 이성교제에 대하여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아보기 위하여 설문조사, 인터넷조사, 그리고 직접 학교를 방문하여 청소년을 지도하고 계시는 선생님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본론○ 설문지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