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정보관리] 제품정보관리(PDM)의 개념과 제품수명주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제품정보관리] 제품정보관리(PDM)의 개념과 제품수명주기
목차
[제품정보관리] 제품정보관리(PDM)의 개념과 제품수명주기





목차

* 제품정보관리(PDM)

Ⅰ. 제품정보관리의 개념

1. PDM의 기능
2. PDM과 CAD시스템의 통합
3. PDM의 새로운 흐름

Ⅱ. 제품수명주기 관리로의 발전

Ⅲ. 제품수명주기 관리의 목표

Ⅳ. 제품 중심의 경영과 수명주기

1. 생성
2. 성장
3. 성숙
4. 쇠퇴
본문내용
제품정보관리

I. 제품정보관리의 개념

제품개발과 생산에 있어서 제품 데이터의 효율적인 관리 필요성이 꾸준히 증대되어 왔다. 제품을 시장에 보다 빨리 출시하기 위하여 제품개발 주기를 단축시킬 필요가 있으며, 이를 위한 한 가지 해결책은 정보의 흐름을 보다 빠르게 하는 것이다.
한편 제품이 많은 부품과 다양한 버전을 가지면서 점차 더 복잡해지고 있다. 또한 회계, 설계, 공정계획, 제조통제, 구매 등을 위하여 여러 부서에서 운영되는 정보시스템들의 호환성이 적절히 유지되어야 한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제6장 주요 정보시스템 솔루션 개요
  • 관리시스템1. SCM 개념의 정의2. SCM 개념의 발전배경3. SCM 시스템의 기대효과 4. SCM 시스템의 구성 및 주요기능5. SCM 시스템 도입의 성공요인 제5절 지식경영시스템1. 지식경영 개념의 정의2. KMS의 구성 및 주요기능3. 지식경영 도입의 성공요인제 6절 전략적 기업경영시스템1. SEM 개념의 정의 및 시스템 구성2. 가치중심경영(VBM)3. 균형성과지표(BSC)4.활동기준원가계산과 활동기준관리(ABC/ABM)제7절 기타정보시스템 솔루션1. 제품수명주기관리(PLM) 시

  • [마케팅, 마케팅 시험, 마케팅 정리] 마케팅 A+ 요점정리 노트
  • 제품(Product) 제품구성요소를 관리한다는 것은 기업이 판매할 제품이나 서비스를 계획하고 개발하는 일까지 포함하는 것이다. 상표나 포장, 그 밖의 다른 상품특성의 변경시의 의사결정을 신중히 해야 한다.2. 가격(Price) 가격결정시 경영자는 올바른 기초가격을 책정해야 하며 가격과 관련된 여러가지 상황을 다룰 정책을 세워야 한다.3. 촉진(Promotion)촉진이란 기업의 제품에 관하여 시장에 정보를 제공하고 설득시키는 데 이용되는 구성요소이다.4.

  • CALS(광속거래) 전자상거래(EC), B2B 전자상거래(기업간 전자상거래), B2C 전자상거래(기업과 소비자간 전자상거래), P2P 전자상거래(EC), E-biz(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전자상거래(EC), 경매 전자상거래(EC)
  • 제품의 발주, 수주 미 구매 절차로부터 생산과 유통, 폐기 때까지 전 수명주기를 관리할 수 있는 정보체계를 말하며, 제품에 대한 총체적인 관리를 기본으로 모든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제조업의 산업정보교환이다. 2) 정의2정보시스템을 이용하여 종이없는(paperless) 전자적 통합물류, 생산, 유통시스템으로서 단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현재의 생산공정을 획기적으로 단축하고 소비장의 취항을 효과적으로 반영하여 생산의 극대화를 꾀하고자 하는

  • [경영학] 기업경영과 정보시스템의 상관관계
  • 정보기술의 빠른 발전으로 기업의 제조방식도 달라지고 고객의 욕구가 빠르게 변함에 따라 제품의 수명주기도 짧아졌다. 이러한 경영환경의 변화는 국내 기업들의 국제시장으로의 진출기회를 확대시켰다. 그러나 경쟁업체와의 상대적인 품질저하와 원가상승으로 국제경쟁력이 떨어지기도 하였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생존을 위해 새로운 기술과 관리능력의 창출이 절대적으로 필요함을 자각하기에 이르렀고, 이에 부응하기 위한 경영전략을 수립하

  • [경영정보시스템] 삼성SDI의 PDM 시스템
  • 삼성SDI의 PDM 시스템 1) PDM 추진전략삼성SDI의 PDM 추진전략은 e-Business 추진전략의 틀 속에서 구체화된다. e-Business 추진의 기본 방향은 ‘시스템 경영체제 확립’이며, 이를 달성하기 위하여 신사업의 조기 안정화 지원, 글로벌 운영체제 정착, 지식관리를 통한 전사원의 역량 제고, 그리고 책임․성과중심의 시스템 구축을 실행전략으로 설정하고 있다.PDM 분야의 추진전략으로는 글로벌 PDM의 단계적 구축, 관계사간 정보 연계로 신제품의 조기출시 지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