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성장을 위한 경영전략(중소기업 성장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소기업성장을 위한 경영전략(중소기업 성장전략)
목차
중소기업성장을 위한 경영전략(중소기업 성장전략)





목차

* 중소기업성장을 위한 경영전략

Ⅰ. 무역환경변화에 대한 경영전략

Ⅱ. 기술변화에 대한 경영전략

Ⅲ. 수요변화에 대한 경영전략

Ⅳ. 고용환경변화에 대한 성장전략

Ⅴ. 대기업과의 협력

Ⅵ. 중소기업의 국제화촉진

Ⅶ. 중소기업의 경영전략 개선방향
본문내용
중소기업성장을 위한 경영전략

중소기업을 둘러싼 경영환경의 심각성을 감안하여 경영자는 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가져야 한다. 오늘날과 같이 기업의 제환경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그 변화의 속도와 폭에 있어서도 더욱 가속화되는 상황에 있어서는 그 변화를 예측하고 적시에 대응책을 강구할 수 있도록 정확한 통찰력과 판단이 필요하다.
특히 중소기업 경영자는 대기업과는 달리 거의 모든 의사결정을 자기의 책임 하에 스스로 수행해야 한다는 점을 고려해 볼 때, 그 기업의 전략을 수립하는데 일정한 틀이 요구된다고 본다. 이러한 면에서 중소기업 경영자는 그 기업이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전략수립의 과정을 아래의 그림과 같이 체계적인 사고과정을 통해서 이루어지도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 경영론 코원 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
  • 중소기업경영론“코원”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 목 차 -Ⅰ. 기업개요 1. 선정이유2. 창업자 및 창업스토리 Ⅱ. 기업분석 1. 기업의 성공 및 실패요인 2. 현재 기업의 상황분석2-1. 5-Force 분석2-2. SWOT 분석2-3. 4P분석 2-4. 시장분석2-5. 경쟁자분석2-6. 재무분석3. 현재 기업의 주요 경영전략3-1. 디지털 디바이스 사업부의 경영전략3-2. 컨텐츠 사업부의 경영전략3-3. 태양광 사업부 경영전략Ⅲ. 지속적성장을 위한 경영전략 제언1. 성장중심축

  • [중소기업 경영전략의 영역] 중소기업의 성장전략, 기능별전략, 국제화전략
  • 중소기업 경영전략의 영역 중소기업의 성장전략, 기능별전략, 국제화전략목차중소기업 경영전략의 영역Ⅰ. 중소기업의 성장전략1. 계열화전략2. 사업전환전략3. 이업종교류전략4. 인수, 합병전략5. 벤처비지니스전략6. 협동화전략7. 전문화전략Ⅱ. 중소기업의 기능별전략1. 재무전략2. 생산전략3. 마케팅전략4. 조직 및 인적자원전략5. 정보전략6. 리스크관리전략Ⅲ. 중소기업의 국제화전략1. 수출전략2. 국제기술이전계약전략3. 프랜차이

  • [중소기업과 경영전략] 경영전략의 의의와 중요성, 기본요소와 기능, 수립과정과 유형
  • 경영전략의 일반적 유형1) 안정전략2) 성장전략3) 축소전략4) 복합전략중소기업과 경영전략1. 경영전략의 의의와 중요성(1) 경영전략의 의의경영전략은 기업이 가용할 수 있는 한정된 자원을 가지고 경쟁상황을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기업이 보유한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전략적 경영은 전략적 의사결정을 전제로 하며, 전략적 의사결정은 기업의 기본적인 장기적 목표의 설정, 이를 달성하기 위한 행동과정의

  • 코로나19 이후의 중소기업 대응방향과 경영전략
  • 기업 위주의 성장에서 중소기업 중심의 성장으로 대전환 상황과 혁신벤처 기업의 중요성에 대해서 생각해보려 한다. 이러한 연구배경 하에 본 보고서에서는 연구보고서, 단행본, 학술지, 신문기사, 세미나 발표자료 등을 참고하여 먼저 코로나19 확산 추이 및 특징을 살펴보고, 코로나19 위기의 심각성을 서술하고자 한다. 그리고 코로나19 이후의 중소기업 대응방향을 알아보고, 포스트 코로나19 중소기업의 경영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2. 코로나19 확

  • 중소기업 경영론 주 게임빌 GAMEVIL
  • 중소기업경영론GAMEVIL목 차선정이유 모바일게임의 정의 창업자 및 창업배경 성장스토리 현재기업의 상황분석게임빌의 경쟁우위 분석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경영전략 제언참고자료 (주)게임빌1. 선정이유 1. 선정이유약속시간을 기다리기 전이나 수업중간 쉬는 시간마다 지루함을 해소하기 위해 무의식적으로 스마트폰 게임을 하였는데 문득 이 게임을 개발한 창업자는 어떤 이유로 우리의 킬링 타임을 해소시켜 줄 수 있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