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시스템 개발방법론 및 개발도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5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정보시스템 개발방법론 및 개발도구
- 목차
-
정보시스템 개발방법론 및 개발도구
목차
* 정보시스템 개발방법론 및 개발도구
Ⅰ. 시스템 개발 수명주기(SDLC)
Ⅱ. 프로토타이핑
1. 프로토타이핑 기법
2. 프로토타이핑 형태
3. 프로토타이핑의 효과와 장점
Ⅲ. CASE
1. 컴퓨터지원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CASE)
2. CASE의 선택방안
Ⅳ. 객체지향 개발방법론
1. 객체지향 개발방법과 전통적인 개발방법과의 차이점
2. 객체지향 기술의 발전
- 본문내용
-
보시스템 개발방법론과 개발도구
(1) 시스템 개발 수명주기(SDLC : System Development Life Cycle)
시스템 개발 수명주기는 정보시스템의 개발 과정을 효과적, 능률적으로 하기 위해 시스템 접근방법을 도입, 응용한 예이다. 즉 정보시스템 개발의 문제와 기회에 대한 이해, 해결안의 개발, 해결안의 실행 등으로 이어지는 시스템 접근 방법을 도입한 것이다.
SDLC의 단계
단계
설명
타당성 조사
조직적 / 경제적 / 기술적 / 운영적 / 동기적 타당성
시스템 분석
조직분석 / 현재 시스템 분석 / 시스템 요구사항 분석
시스템 설계
인터페이스 설게 / 데이터 설계 / 프로그램 설계
시스템 구축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획득 / 테스팅 / 시스템 전환
시스템 운영
시스템 유지 / 보수 / 개선
이상으로 SDLC 방법론에 대한 각 단계를 살펴보았다. 마지막으로 SDLC의 장단점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SDLC의 장단점
장점
단점
· 소프트웨어 개발과정에 대한 확실한 통제 가능
· 대규모 시스템 개발에 적합
· 문서화 용이
· 사용자 요구사항의 변경에 적절히 대응하기 어려움(시스템 개발의 경직성)
· SDLC의 후반부에는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반영하기 어려움이 있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 [광고기획에 대한 접근방법] 광고기획의 접근틀(광고기획 유형,목표지향적기획,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획)
- [서비스마케팅] 하나은행PB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